교육목표
  • 1. 글로벌미디어플랫폼, K-Cultrue 및 글로벌 비지니스에 대한 전문적인 이론과 폭넓은 지식을 갖추고 [지]
  • 2. K-Cultrue 가치를 달성하는 K-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사회로 확장하고 이바지할 수 있는 자질을 겸비하고 [덕]
  • 3. 문화 감수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K-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는 기술과 콘텐츠비즈니스에 대한 전략적인 역량을 갖춘 K-콘텐츠미디어산업 전문 인재를 양성한다 [술]
전공소개

K-콘텐츠미디어산업은 TV 드라마, 영화, 팝, 웹툰, 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랫폼을 넘나들며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K-Culture 열풍은 글로벌미디어 소비를 촉진하고 K-Culture 중심의 트렌드를 형성하며 글로벌 콘텐츠 분야의 주도권을 잡아가고 있다. K-콘텐츠미디어산업은 이러한 K-콘텐츠미디어산업의 빠른 성장 배경을 문화적,정책적, 기술적으로 이해하고, 축적된 K-Culture와 기술의 융합 및 글로벌 비즈니스로의 확장을 준비하고 진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전공이 목표를 두고 있다. 학생들은 이론적 학습을 바탕으로 콘텐츠기획, 제작, 배포, 기술 융합, 비즈니스 전략 수립 등을 위한 다양한 실습 중심의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디지털 플랫폼과 사용자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실무와 직접적으로 연결된 교육을 받게 된다. 이를 통해 졸업생들은 국내외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방송, 엔터테인먼트, 디지털콘텐츠 마케팅 등 분야의 취업에 경쟁력을 가지고 더 나아가 K-Culture의 글로벌 비즈니스로의 확장에 기여할 수 있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