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위치 : 제2과 412호
전화번호 : 02) 970-5622
교육목표
①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공헌할 수 있는 전문인으로서 의류학 분야에 걸친 이론과 창의적 사고를 갖추고 [지]
② 인류의 행복을 증진시키기 위해 합리적인 의생활을 주도 할 수 있는 지도자로서의 인격과 자질을 겸비하여 [덕]
③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 국제적 감각을 개발 할 수 있는 능력과 창의적인 기능을 갖춘 실무 인력을 양성한다. [술]
의류학 전공(Major of Fashion Design&Marketing)
종합 시험 과목
종합 시험 과목 | |||
과정 | 교과목 | 학점 | 비고 |
석사 · 박사 |
패션디자인연구 | 3 | 석사3과목, 박사 4과목 단, 동일교수 과목은 최대 2과목까지로 선택 제한 |
복식미학연구 | 3 | ||
패션통합마케팅 | 3 | ||
산업패턴연구 | 3 | ||
패션유통연구 | 3 | ||
현대패션과 조형론 | 3 | ||
기성복디자인연구 | 3 | ||
패션머천다이징연구 | 3 | ||
패션저널리즘 | 3 | ||
현대복의 양식연구 | 3 | ||
특이체형의복구성 | 3 | ||
복식과 체형특론 | 3 | ||
한국복식문화사연구 | 3 | ||
동양복식문화사연구 | 3 | ||
복식문화인류학연구 | 3 | ||
의류소재연구 | 3 | ||
의복환경학연구 | 3 | ||
의복과학특론 | 3 | ||
동양복식사특론 | 3 | ||
패션산업특론 | 3 | ||
한국복식사특론 | 3 | ||
현대복의 양식특론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