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위치 : 고명우기념관 210호
전화번호 : 02) 970-5153

학과 소개

글로벌비즈니스전공은 외국인전용 대학원 석사과정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관련 다 양한 이론을 이해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실무 역량을 배양할 수 있는 교과과정을 제공한다.

교육 목표

글로벌 비즈니스와 관련된 이론과 실무를 배양하여 외국인 자신의 모국, 한국, 그 리고 글로벌 여러 국가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창조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글로 벌 비즈니스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글로벌비즈니스 전공(Major of Global Business)

글로벌콘텐츠비즈니스 전공(Major of Global Contents Business)

교육과정 이수 체계도(Course road map)

- 1학기 2학기 3학기 4학기 진출분야
글로벌
비즈니스전공
(학기별교과목 변동 가능)
글로벌경제환경론
글로벌비즈니스연구
글로벌문화산업연구
글로벌e-비즈니스 Ⅰ
국제무역이론
글로벌콘텐츠미디어산업론
영상콘텐츠제작연구
(학기별교과목 변동 가능)
글로벌마케팅관리
국제재무관리
국제생산운영관리
글로벌e-비즈니스 Ⅱ
국제투자이론
캐릭터콘텐츠산업론
(학기별교과목 변동 가능)
국제무역실무
글로벌시장진입전략
미국시장조사론
유럽시장조사론
글로벌비즈니스사례연구Ⅰ
AI기반콘텐츠제작연구
(학기별교과목 변동 가능)
국제투자실무
중국시장조사론
동남아시장조사론
다국적기업의ESG경영전략
글로벌비즈니스사례연구Ⅱ
버츄얼휴먼서비스연구

국제경영전문관리자, 국제무역전문관리자, 국제투자유치전문가,

국제통상전문직,

글로벌마케팅관리자,

글로벌 e-비즈니스

플랫폼 전문관리자
글로벌콘텐츠
비즈니스전공
(학기별교과목 변동 가능)
글로벌경제환경론
글로벌비즈니스연구
글로벌문화산업연구
글로벌e-비즈니스
국제무역이론
글로벌콘텐츠미디어산업론
영상콘텐츠제작연구
(학기별교과목 변동 가능)
글로벌마케팅관리
국제재무관리
국제생산운영관리
글로벌e-비즈니스 Ⅱ
국제투자이론
캐릭터콘텐츠산업론
(학기별교과목 변동 가능)
국제무역실무
글로벌시장진입전략
미국시장조사론
유럽시장조사론
글로벌비즈니스사례연구
AI기반콘텐츠제작연구
(학기별교과목 변동 가능)
국제투자실무
중국시장조사론
동남아시장조사론
다국적기업의ESG경영전략
글로벌비즈니스사례연구Ⅱ
버츄얼휴먼서비스연구
글로벌콘텐츠기획 및 유통전문가,
문화산업 컨설팅 전문가,
디지털마케팅 및 글로벌브랜딩 전문가

기초공통과목 및 종합시험과목

기초공통과목 종합시험과목
과정 세부전공 교과목 학점 과정 세부전공 교과목 학점
석사 글로벌
비즈니스전공
글로벌비즈니스연구 3 석사 글로벌
비즈니스전공
글로벌비즈니스연구 3
글로벌마케팅관리 3 글로벌마케팅관리 3
글로벌시장진입전략 3 글로벌시장진입전략 3
글로벌
콘텐츠
비즈니스전공
글로벌콘텐츠미디어산업론 3 글로벌
콘텐츠
비즈니스전공
글로벌콘텐츠미디어산업론 3
영상콘텐츠제작연구 3 영상콘텐츠제작연구 3
캐릭터콘텐츠산업론 3 캐릭터콘텐츠산업론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