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 1. 창의적 사고와 전문지식을 갖춘 커뮤니케이션 여성 전문 인력 양성 [지]
  • 2. 냉철한 판단력과 따뜻한 시각을 지닌 리더형 여성 커뮤니케이터 양성 [덕]
  • 3.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이해와 활용능력을 갖춘 실무 맞춤형 여성 커뮤니케이터 양성 [술]
전공소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전공은 광고, 홍보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이론과 실무를 다룬다.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과 소비자로 인해 사회는 이미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이해하고 소비자와 공감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지닌 21세기형 전문인력이 바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전공이 지향하는 인재상이다.


이에 따라 본 전공에서는 광고‧홍보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서 지녀야할 기본적인 소양을 쌓을 수 있도록 기초 이론 수업은 물론 실제 실무환경에 대한 이해와 적응 능력을 함양시키기 위한 분야별 세분화된 실무·실습 수업을 제공한다. 특히, 광고·홍보·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별 다양한 실무 및 실습 교육은 학생들의 진로 선택 및 취업 준비를 위한 중요한 기반을 제공함으로써 실무형 커뮤니케이터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활발한 학생활동과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교수-학생 간의 돈독한 유대관계는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기회와 능력 개발의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그 결과, 학생들은 창의적 사고와 능력을 바탕으로 각종 광고, 홍보 공모전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졸업 후에는 광고, 홍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등 사회가 원하는 전문 여성 커뮤니케이터로 거듭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