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 1. 유아, 아동, 청소년에 대한 교육학적·심리학적 이론과 지식을 갖추고 [지]
  • 2. 유아, 아동, 청소년의 건강한 발달을 증진시킬 수 있는 아동학 전문가로서의 인격을 구비하며 [덕]
  • 3. 유아, 아동, 청소년을 위해 보다 효율적인 이해와 교육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술]
전공소개

아동학전공은 유아, 아동, 청소년에 대한 교육학적·심리학적 연구를 기초로 보다 효율적인 아동 이해와 교육을 수행할 수 있는 아동학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본 전공의 교육내용은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의 발달특성 이해에 적합한 기초과목(예:영아발달, 유아발달, 아동발달, 성격심리, 청소년심리, 유아교육론,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과 응용과목(예:유아교육론, 유아교육과정,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심리행동분석, 아동임상심리, 심리검사, 언어지도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아교육기관과 아동심리기관을 비롯한 아동관련 시설의 현장연구를 통하여 아동학의 학문적, 실천적 접근을 통합시킨 아동전문가를 양성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