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 문화 상품에 적용할 한국 전통 문화 관련 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는 창의적 발상과 참신한 표현 방법을 연구하고, 한국 전통의 문화를 결합한 상품을 실용화하는 산업디자인의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시도한다.
- 문화 스토리텔링에 대한 이해를 결합한 공예 실습과 산업 디자인 실습을 통해 전통에 대한 이해와 산업적 예술품으로 제작되는 과정을 명료화한다.
- 이론과 실습을 결합하고, 인문적 소양과 예술적·산업적 감각을 결합하여 국내외 사회의 기업·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문화 상품 디자인 방식을 개발하여 활용 가능성을 모색한다.
전공소개
K-문화상품 스토리텔링 전공은 공예와 산업디자인 분야에서 최근 부상하고 있는 한국의 전통문화를 소재로 한 문화상품의 개발과 문화상품시장의 확장에 대응하고 미래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문화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있다. 세계적 문화상품의 중심이 된 한국적 콘텐츠의 국제적 위상과 더불어 서울여자대학교 인문대학, 아트앤디자인스쿨, 미래산업융합대학의 강점을 기반으로 한국문화에 대한 소양 갖춘 문화상품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데 적합한 교육 체계를 마련하는 데 목적을 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