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 1. 정보화와 국제화 사회에서 기독교적 시각으로 인간과 사회를 바르게 통찰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지]
  • 2. 기독교가 지향하는 성숙한 신앙과 인격을 갖추게 하며 [덕]
  • 3. 기독교 정신으로 교회와 세계를 위해 봉사하는 여성지도자를 양성한다. [술]
전공소개

기독교학과는 기독교를 학문적으로 연구, 교육하는 학과로 다원화된 사회 속에서 기독교 정신으로 봉사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그 구체적인 실천장소인 교회와 유관분야 전문지도자가 되게 하기 위하여 재학시 받아야 할 학문적인 훈련을 철저히 실시한다. 이를 위하여 성서신학, 조직신학, 역사신학, 실천신학 등 기독교를 이해하는데 핵심적인 분야들의 과목뿐만 아니라 인문, 사회과학의 여러 과목을 폭 넓게 이수케 하여 인간과 사회를 신학적 관점에서 올바로 볼 수 있는 안목을 길러준다. 그런 바탕 위에서 학생 스스로가 적합한 기독교적인 사고를 할 뿐 아니라 더 나아가 독창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춰 능동적으로 봉사하는 전문가가 되게 한다. 이런 전문훈련을 받은 뒤 졸업하여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게 한다. 교회지도자가 되기 원하는 사람은 신학대학원에 진학 목회자, 선교사, 상담전문요원, 교육자의 길을 갈 수 있고 기독교와 관련된 분야에서 일하기 원하는 사람은 점차 다양화되고 있는 기독교 단체, 언론, 출판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이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1) 정보화와 국제사회에서 기독교적 시각으로 인간과 사회를 바르게 통찰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습득케 한다.
2) 기독교가 지향하는 성숙한 신앙과 인격을 갖추게 한다.
3) 기독교 정신으로 교회와 세계를 위해 봉사하는 여성지도자를 양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