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 1. 글로벌 문화 기술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창의적인 프로젝트 기획, 디자인, 개발, 운영과 관련된 이론과 지식을 습득하고 [지]
  • 2. 융합적 문화 기술 산업에서 필요한 협업, 소통 능력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덕]
  • 3. 글로벌 문화 기술 산업에 관한 최신 동향을 바탕으로 실무 능력을 겸비한 창의적 문화 기술 여성 전문가를 양성한다. [술]
전공소개

오늘날 디지털미디어 산업은 4차산업의 성장 동력인 ICT를 기반으로 최신 기술과 결합하여 뉴미디어, 온라인 미디어, 몰입형 미디어 등으로 확장되고 있으며 물리적 공간을 넘어 가상의 공간으로까지 산업의 영향이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미래 사회에 적합한 인재는 기초 지식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첨단 기술의 미래 발전 방향을 예측하며 사회의 새로운 요구를 창의적인 접근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


디지털미디어학이란 디지털 코드를 기반으로 동작하는 전자적인 미디어와 이를 다양한 IT 기술과 접목하여 이미지, 앱, 음성, 영상, 가상현실/증강현실 등 다양한 디지털 프로덕트를 생산하고 활용하는 학문이다. 따라서 디지털 미디어 학과는 이러한 디지털미디어학을 바탕으로, 디지털 미디어의 개념과 특성을 이해하고 프로그래밍과 디자인 기반의 3D 미디어, VR(가상현실) 및 AR(증강현실), 웹 및 모바일 응용, 사용자 인터랙션 등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교육한다. 또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문화 기술 트렌드 집중 교육과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현장 맞춤형 교육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