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 1. 최근의 산업융합 트렌드에 부응하여 IT기반 기술과 비즈니스 관련 전문성과 다양한 융합형 기업 성장에 필요한 경영학 핵심 지식을 제공하여 전략적이고 창의적인 경영의사결정 역량을 육성하고 [지]
  • 2. 글로벌 시대의 기업이 요구하는 외적 실력과 내적 인성을 골고루 갖추어 [덕]
  • 3. 미래 융합 산업의 성장과 사회적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실력 있는 여성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술]
전공소개

국내외 기업, 산업 및 사회 전반에 걸쳐 IT기술과 기존 비즈니스 영역이 결합된 융합형 비즈니스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따라 글로벌 경영환경에 대한 지식과 함께 IT전문 지식과 융합형 New Business시대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여성인력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본 전공은 경영학과, 디지털미디어학과, 소프트웨어융합학과 등의 세 학과가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대응하기 위하여 공동 개설한 전공이다. 본 전공은 마케팅, 경영정보론, 회계를 비롯한 경영학 분야의 핵심 지식과 함께 콘텐츠 기획, SW프로그래밍,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 설계 등의 IT 전문성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는 이론과 실제 응용사례를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본 전공의 이수자는 향후 여성인력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분야인 IT/경영컨설턴트, 회계, 마케팅, 융합형 비즈니스 애널리스트, 포털 및 주요 IT기업 기술, 비즈니스 기획, 경영 기획 등의 분야에 진출하거나 IT관련 분야 및 기술경영 분야의 대학원 진학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