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4차 산업혁명시대에 가장 필요한 분야로 인식되는 심리치료와 창의적 예술적 경험이 융합된 예술심리치료 분야의 전공지식을 습득하고 사물과 현상을 올바로 판단할 수 있는 과학적 인식능력과 비판적이고 종합적인 사고력 및 문제 해결력을 함양하며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인간을 사랑하는 인성을 갖춘 지도자로서의 자질을 높이고 사회 정의와 가치를 선도하며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실천 능력을 갖춘 융합적 인재를 양성하는 데 목표를 둔다.

전공소개

예술심리치료 전공은 개인의 심리 정서적 안녕감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바탕으로 인간이 경험하는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예술심리치료에 대한 기본 이해와 전문가로서의 성장을 위한 전공 기초 교과목을 제공한다.

본 전공의 교과 과정은 교육심리학과, 아동학과, 사회복지학과와의 연계 과목 외에, 미술심리치료 개론, 미술심리치료 매체와 평가기법, 현장관찰과 실습, 예술심리치료학 개론, 예술심리치료와 정신역동, 집단예술심리치료, 동작치료 개론, 인간성장과 예술심리치료, 위기개입과 예술심리치료 등으로 이루어져있다.

졸업 후에는 전문가 성장을 위해 국내외 석/박사학위 과정을 위한 대학원에 진학 할 수 있으며 교육, 상담, 복지 관련 기관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