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 1. 현대사회의 청소년들이 성숙된 인격을 형성하고 자아실현을 하여 건전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적인 지식과 소양을 갖추고 [지]
  • 2. 사랑과 봉사정신을 가진 청소년지도자로서의 소양과 인격을 구비하며 [덕]
  • 3. 청소년학을 학문으로서 발전시킬 수 있는 연구자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술]
전공소개

본 전공의 교육과정은 청소년심리, 청소년과 사회·문화, 청소년상담, 청소년복지, 청소년지도, 청소년 관계법규와 행정, 현장실습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청소년분야의 기본지식과 이론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한 실제현장 속에서의 전문적 전략과 지도방법을 학습한다. 졸업 후의 진로는 매우 다양하다. 심리학, 사회학, 사회복지학, 행정학 등의 다학문적 접근을 통해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학문적 특성상 이러한 학문적 배경을 교육받은 졸업생들은 청소년학을 학문적으로 연구할 수 있는 연구자로서의 가능성을 가지게 되며, 또한 청소년 전문가로서 청소년단체와 시설, 기관 등의 현장에 진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