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2021학년도 2학기 연구윤리프로그램 이수 인정 신청(10/15마감)
  • 작성일 2021.06.25
  • 조회 1,224


2021학년도 2학기 연구윤리프로그램 이수인정 신청을 아래와 같이 알리오니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연구윤리프로그램 중 하나(1)를 이수하고 승인이 완료되어야 학위청구논문 제출 자격자로 졸업 논문을 제출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연구 윤리 프로그램 이수 신청을 해야 합니다.

 

- 아 래 -


1. 접수 기간 : 2021.9.1(수) 09:00 ~ 10.15(금) 23:59

 

2. 신청 대상 : 학위청구 논문을 제출하고자 하는 대학원생


3. 연구윤리 프로그램의 목록 및 증빙 : <붙임>의 매뉴얼을 참고하여 연구윤리프로그램(1)이수 후 증빙서(수료증)를 종합정보시스템에 업로드


4. 신청 방법 :종합정보시스템(졸업시험>>학위논문>>연구윤리프로그램 인정 신청)

 

5. 이수 승인 완료 확인 기간

1) 1: 9월 15(수)까지 신청자에 한하여 9월 17(금) 부터 승인 확인

2) 2: 10월 15(금)까지 신청자에 한하여 10월 19(화) 부터 승인 확인

 

6.유의사항

. 연구윤리프로그램 이수 승인자에 한하여 학위논문 심사 신청 자격을 부여하므로 매뉴얼에 따라 이수 승인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존 이수자의 경우는, 신청화면에 "이수"로 표기되어 있는지 확인하여주시고, "이수"로 표기된 경우 추가신청을 하실 필요 없습니다.

. 학위청구 논문 심사 신청 기간(예정) : 10월 25(월) ~ 10월 29(금)

 

7. 기타

. KIRD 등 외부교육 참가자의 경우 이수증(수료증)을 스캔하여 첨부하여주시기 바랍니다.

     https://cyber.kird.re.kr/ 바로가기

. 교내 프로그램 참가자의 경우 출석부 서명 또는 해당과목의 성적을 확인하여 인정처리하므로, "이수학년도-이수학기"를  정확하게 지정하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학회 교육 참여자의 경우, 학과장의 승인을 얻은 후 신청해야합니다. 신청시 "비고"란에 학회명과 교육명 및 대학원으로 발송한  학과장 승인 공문의 번호(학과사무실에 문의)를 기재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일자, 연구윤리프로그램(1), 이수학년도, 이수학기, 파일업로드, 비고(학회명이 있는 경우) 입력후 저장, 신청클릭

. 반드시 하단의 "저장"버튼을 눌러 저장을 마친 후 "신청" 버튼을 눌러야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 내용 및 서류가 미비할 경우 신청이 반려될 수 있사오니, 신청하시기 전에 다시 한번 확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바. 미이수로 확인 된 경우 반려 사유에 따라 신청기간 내에 인정 가능한 증빙을 새로 파일 업로드 하고  "신청" 버튼을 눌러 재신청 하시시 바랍니다.

사. 기존 연구 윤리 프로그램 이수자의 경우, 신청화면에 "이수"로 표기되어 있으며 추가신청을 하실 필요 없습니다.

아. 반드시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으로 접속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포털검색을 통해 종합정보시스템으로 직접 접속할 경우 접수 신청이 원활치 않을 수 있습니다.

 


대학원 교학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