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소속 모집단위를 변경하는 것을 말합니다.
신청시기
매 학기 소정의 기간(1학기는 6월 중, 2학기는 12월 중)

(예)

①1학기 6월 중에 전과를 신청하면, 전과하려는 학과는 전과 승인 후 2학기부터 적용됩니다.

②2학기 12월 중에 전과를 신청하면, 전과하려는 학과는 전과 승인 후 다음 학년도 1학기부터 적용됩니다.

신청대상
  • 1학년 2학기부터 4학년 1학기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총 평점평균이 2.0 이상인 학생
  • 전과 신청학기까지의 이수학점이 아래와 같아야 합니다.
전과 신청학기 이수학점
1학년 2학기 말 신청자 20학점 이상
2학년 1학기 말 신청자 30학점 이상
2학년 2학기 말 신청자 40학점 이상
3학년 1학기 말 신청자 50학점 이상
3학년 2학기 말 신청자 60학점 이상
4학년 1학기 말 신청자 70학점 이상
신청기준
  • 학과 모집정원의 100%까지 가능합니다.
  • 어떤 학과든 제한 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 모집단위를 변경하는 것이므로 동일학부내의 다른 전공으로의 전과는 불가능합니다.(예. 저널리즘전공→디지털영상전공)
  • 학부생은 전공결정 이후인 2학년 1학기부터 4학년 1학기까지 전과신청이 가능합니다.
  • 전과 신청 시 학업계획서를 제출합니다. (양식 : 학사공지사항의 전과공지 시 첨부)
  • 특정한 학과나 전공의 경우 시험, 면접의 실시나 평점평균의 제한을 할 수도 있습니다.
신청방법
해당 기간에 종합정보시스템> 학적시스템> 학적등록> 전과신청에 접속하여 신청
주의사항
  • 전과를 허락한 학기에는 수석 및 우수장학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 전과를 신청하여 허가된 첫 학기의 등록금은 수강정정 기간이 끝난 후 종합정보시스템에서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별도로 지정된 등록기간에 납부합니다.
문의처
담당부서 문의사항 연락처
학사지원팀
(학생누리관 2층)
전과 신청 02-970-5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