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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표

문화 상품에 적용할 한국 전통 문화 관련 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는 창의적 발상과 참신한 표현 방법을 연구하고, 한국 전통의 문화를 결합한 상품을 실용화하는 산업디자인의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시도한다.

문화 스토리텔링에 대한 이해를 결합한 공예 실습과 산업 디자인 실습을 통해 전통에 대한 이해와 산업적 예술품으로 제작되는 과정을 명료화한다.

이론과 실습을 결합하고, 인문적 소양과 예술적·산업적 감각을 결합하여 국내외 사회의 기업·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문화 상품 디자인 방식을 개발하여 활용 가능성을 모색한다.

전공소개

최근 사회혁신, ESG, CSV와 같은 개념이 보편화되면서 기업뿐만 아니라 공공, 비영리 부문에서도 인재 채용 시 사회적 가치 실현과 자신의 전문성을 연계하여 업무수행 및 성과 도출이 가능한가를 중요한 평가 기준으로 삼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사회혁신 또는 ESG를 일부 전공 교과를 통해 함양한 지식이나 기술이 아닌, 전공과 관계없이 개인의 마인드셋으로 내재화된 사회혁신 인재를 찾는 취업 환경이 되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SI 마이크로 전공은 사회혁신과 개인의 전공 영역을 융합하여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도출할 사회혁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이것이 학생들의 졸업 후 진로에 실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과-비교과 연계 교육과정을 통한 취‧창업 역량 강화를 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