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1학기 교내[통합]장학금 추가 신청 안내((5월 11일 ~ 5월 30일까지)
  • 작성일 2022.05.03
  • 조회 2,539

2022학년도 1학기 교내[통합]장학금을 다음과 같이 추가 공고하오니 장학금별로 필수 구비서류를 잘 숙지하신 후 기간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2022학년도 1학기 8학기 이내 재학생 중 교내장학금 미수혜자(2022학년도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포함)

 

2. 신청기간 및 서류제출 : 2022.05.11.(수) ~ 05.30.(월)17:00까지(기한 엄수 바람)

 

3. 신청절차 : 종합정보시스템(http://swis.swu.ac.kr/) 장학시스템 장학금 신청 장학금 학년도 학기 구분장학금명(교내[통합]장학금) 선택 신청서 작성 저장 서류 제출해야 하는 재학생은 학생지원팀으로 서류 원본을 제출

 

4. 장학금 수혜기준 : 아래기준 충족

   가. 2022학년도 1학기 8학기 이내 재학생

   나. 성적기준 : 직전학기 이수학점 14학점 이상 이수, 직전학기 평점평균 2.0/4.5 이상 취득

        단, 청운장학생의 경우 직전학기 평점평균 3.0/4.5이상 취득

        신입생 및 편입생은 성적기준 없음

        재입학생은 본교 최종성적 기준을 확인함

   다. 2022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자(국가장학금 미신청자의 경우 별도 서류 제출해야함)

       (2차 국가장학금 신청자도 신청 가능하며 소득분위 산출이후 장학금 지원 여부 검토할 예정임)

   라. 장학금 종류 별 기준 충족자

 

5. 장학금 종류 및 제출서류(서류제출기간내에 발급서류 제출바람)


장학금명

신청대상자

제출서류

청운

기초생활수급자(한국장학재단 소득분위 0분위)

2022-1학기 본교 8학기 이내의 재학생 중 직전학기 평점평균 3.0이상

기초생활수급자(소득분위 0분위) 학생은 한국장학재단 소득분위로 확인하여 종합정보시스템 신청 후 별도 서류제출없음

천재지변으로 인한 피해 받은 경우

부모 중 심한 장애가 있거나, 질병으로 인해 병원에 입원()인 경우

부모장애의 경우 한국장학재단 소득분위 0~8분위 에 한함.

- 기초생활수급자금 국가장학금 신청 및 한국장학재단 서류제출하여 소득구간 산정 시 추가 서류 제출할 필요 없음(단, 소득구간 미산정된 학생의 소득구간 산정이후 추가 선발을 검토함)

- 그 외의 대상자

  교내[통합]장학금 신청서(공통) + 부 또는 모의 가족관계증명서 + 아래 사항 택1

/모 심한 장애 증명서(해당자에 한함)

② / 진단서, 입원확인서 및 병원진료영수증 증명서류 각1.

(최근 1개월이내 해당자에 한함하며 병원진료영수증으로 영수증의 본인 부담금이 수업료를 초과한 경우임)

이웃

사랑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을 지속하기 어려운 8학기 이내 재학생 및 복학생

- 한국장학재단 소득분위 0~8분위 이내 재학생은 제출서류 없음

   (소득구간 미산정 재학생은 소득구간 산정 후 추가 선발을 검토하므로 서류 제출 필요 없음)

- 추가서류 제출(서류제출기간내의 발급서류여야함_ 소득분위 9,10분위 등) 1~3항 모두 제출해야함

교내[통합]장학금 신청서(공통)

② 부 or  모의 가족관계증명서 혹은 주민등록등본 1부.

아래사항 해당자

    - 부 and 모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및 건강보험자격확인(통보)서 각1부.(부와 모의 건강보험료 납부 금액이 합산하여 10만원 미만인 경우 해당됨)

    - 부 or 모 장애증명서 혹은 진단서(병원비영수증(최근 1개월이내 발급서류) 포함) 1.

    - 자매 혹은 남매의 타대학교 재학증명서 1부.

    - 부 and 모 부채증명서 및 재산세증명서 모두 각1부.(부채 3억이상 & 부모 합산 재산세 50만원 미만인 경우(두가지 조건 모두 충족)로 서류를 모두 제출해야함)

    - 부 혹은 모의 실직 관련 서류(2021년 12월 ~ 현재까지 실직) : 퇴직증명서 및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및 건강보험자격확인서 각 1부가 모두 제출되어야 함

      ※ 2022학년도 1학기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은 3월에서 현재까지 실직임

    - 부 혹은 모의 폐업 관련 서류(2021년 12월 ~ 현재까지 실직) : 폐업증명서 및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및 건강보험자격확인서 각 1부가 모두 제출되어야 함

      ※ 2022학년도 1학기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은 3월에서 현재까지 실직임

    - 부 혹은 모의 체불 관련 서류(2021년 12월 ~ 현재까지 실직) : 체불 관련 서류  1부

      ※ 2022학년도 1학기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은 3월에서 현재까지 실직임

    - 부 혹은 모의 파산 관련 서류(2021년 12월 ~ 현재까지 실직) : 파산 관련 서류

      ※ 2022학년도 1학기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은 3월에서 현재까지 실직임

    - 2022년 특별재난지역 선포지역(경북 울진, 강원 강릉·동해·삼척 지역의 산불 피해 지역) 가정의 재학생 중 피해 관련 서류

   ※  장학금 신청서 신청사유 작성시 학업 계획 및 지원 동기 등을 기입하도록 함.

   ※  제출서류 관련으로 자세한 사항은 붙임파일을 참고하기 바람.


6. 서류제출처 : 학생누리관 211호 학생지원팀

    우편 접수 가능함(서울특별시 노원구 화랑로 621 서울여자대학교 학생누리관 211호 학생지원팀(우편번호 01797)


7. 장학생 선발 및 지급

. 장학금 선발일정 : 2022. 6월 중 장학생 확정(예정)

. 장학금 지급 방법

- 등록금 학자금 대출자 : 대출상환처리

- 등록금 자비 등록자 : 학생 지급

. 장학생 확인 방법 : 교내장학금은 종합정보시스템 장학금 수혜내역에서 확인가능

. 장학금 지급일정 : 2022년 6월 말 ~ 7월 초 예정(국가장학금 I유형 및 II유형 지급 대상자의 경우 국가장학금 지급 종료 후 교내장학금 지급됨)

 

8. 유의사항 : 교내장학금+국가장학금+교외장학금+학자금 대출금이 등록금범위로만 지원 가능

 

9. 문의처 : 본교 홈페이지 대학생활>상담실>학생지원팀으로 장학 문의바랍니다.

 

2022. 05. 03.

학 생 · 인 재 개 발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