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학년도 여름계절학기 1차 폐강 교과목
이수구분 | 과목명 | 학수번호 | 분반 | 폐강사유 |
전공선택 | 광고의이해 | BC01002 | 01 | 수강신청 인원 12명 미만 |
전공선택 | 위기개입과예술심리치료
| AP00009 | 01 | |
교양선택 | 독서와토론 | HPUG0001 | 01 | |
교양선택 | 일상의물리학 | UBNG1024 | 01 |
※ 폐강된 과목은 수강신청내역 목록에서 삭제되고 신청학점에서도 빠지게 됩니다.
❏ 1차 폐강과목 신청자 수강정정
1차 폐강과목 신청자 수강정정 | • 대상: 위의 1차 폐강 교과목을 수강신청한 학생 • 1차 폐강과목 신청자 수강정정 기간: 5. 31.(수) 10:00~16:00(기간엄수) • 수강정정 방법: 폐강과목 수강신청자 중 수강정정을 희망하는 학생은 정정기간 내에 유선통화(02-970-5025) 후 이메일(edu@swu.ac.kr)로 정정하고자 하는 과목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폐강 또는 정원이 마감된(여석이 없는) 과목은 수강정정이 불가하며, 수강정정 기간 이후 접수 건은 정정이 불가하므로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5.30(화) 기준 수강정원 마감 교과목 : 문화트렌드분석과기획, NGS시퀀싱실무, 자바프로그래밍, 알고보면디자인, 창의적사고, 인터넷윤리 ※ 수강 정정하지 않을 경우 일괄 취소 처리함 |
❏ 수강료 납부
수강료 | • 1학점 : 75,300원 / 2학점 : 150,600원 / 3학점 : 225,900원 |
고지서 출력기간 | • 6. 1.(목) ~ 6. 9.(금) |
수강료 납부기간 | • 6. 7.(수) ~ 6. 9.(금), 09:00~16:00 (은행영업시간인 16시까지 반드시 납부) ※ 추가 납부기간 없음 |
수강료 납부처 | • 우리은행 전국지점 또는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입금 (수수료 개인부담) • 개인별 우리은행 가상계좌번호는 등록금고지서에 기재됨 |
수강료 납부확인 | • 수강료 납부 다음날부터 수강신청내역에서 등록 확인 가능 • 인터넷 뱅킹 및 가상계좌로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 출금통장의 인출내역을 통하여 확인가능 |
비 고 | • 수강신청 과목 중 일부만 납부 불가하며 반드시 전액 납부해야 함 |
❏ 폐강
폐강기준 | • 1차 폐강 : 수강신청 완료 후 신청인원이 12명 미만일 경우 • 최종 폐강 : 최종 수강료 납부자가 12명 미만일 경우 (12명부터 설강) |
최종 폐강과목 공지 | • 최종 폐강과목 공지: 6. 13.(화) 이후 홈페이지 공지(예정) • 홈페이지 폐강과목 확인 후 아래 기간 내 수강 정정 |
최종 폐강과목 신청자 수강정정 | • 최종 폐강과목 신청자만 수강정정 가능 • 최종 폐강과목 신청자 수강정정 기간: 6. 14(수) 10:00~16:00(예정) • 수강정정 방법: 최종 폐강과목 수강신청자 중 수강정정을 희망하는 학생은 정정기간 내에 유선통화(02-970-5025) 후 이메일(edu@swu.ac.kr)로 정정하고자 하는 과목을 제출 ※ 수강 정정하지 않을 경우 일괄 취소 및 환불 처리함 |
❏ 환불 및 중도포기
수강 중도포기 | • 중도포기(수강취소) 기간 : 2023. 6. 19(월) ~ 7. 3.(월) 10:00~20:00 • 총 수업일수의 1/2 이전까지 가능 • 수강인원이 12명 이하인 경우 중도포기 신청 불가 ※ 계절학기 개설 기준인원 : 12명 • 수강중도포기 신청한 과목은 원상복구 불가 • 중도포기 방법: 종합정보시스템-수강신청에서 해당과목을 본인이 직접 삭제 ※ 삭제 신청일에 따라 환불금액이 다르므로 아래의 환불기준 참고하여 신청 • 수강중도포기 기간 이후 중도포기 불가합니다 |
환불가능 과목 | • 수강인원 13명 이상인 과목 중 12명이 남을 때까지 중도포기(수강취소) 가능(선착순) ※ 12명 미만인 경우에는 개설기준이 미 충족 되므로 신청 불가 |
환불 신청방법 | • (중요)수강취소 전 본인 명의의 우리은행 계좌가 등록되어 있어야 환불 가능 • 종합정보시스템>학적시스템>학적부관리>학생정보조회>계좌정보 입력 ※ 미입력시 환불 불가 |
환불기준 | • 계절학기 시작 전 (2023. 6. 19. ~ 6. 21.) : 전액 환불 • 총 수업일수의 1/3 경과 전 (6. 22. ~ 6. 28.) : 납입금의 2/3 환불 • 총 수업일수의 1/3 경과한 날부터 1/2 경과 전 (6. 29. ~ 7 3.) : 납입금의 1/2 환불 • 총 수업일수의 1/2 경과 후(7. 4. ~ ) : 중도포기 불가 및 반환하지 않음 |
지급일 | • 신청 후 3주 이내 지급 예정 • 종합정보시스템에 본인 명의의 우리은행 계좌로 입금됨 |
❏ 강의실 조회 : 6.19.(월) 이후 홈페이지 시간표/강의실조회에서 확인 (현재 입력된 강의실에서 변경 될 수 있음)
❏ 강의시간표(교시/시간)
1교시(09:00~10:15) 2교시(10:30~11:45) 3교시(12:00~13:15)
4교시(13:30~14:45) 5교시(15:00~16:15) 6교시(16:30~17:45)
❏ 코로나19 관련 수업운영 안내
수업운영 | • 대면수업 |
성적평가 | • 2023-1학기와 동일 적용 |
확진자 | • 수강학생 확진 시 권고기간 중 격리(등교 중지) 후 등교 가능 • 교수자 확진 시 교수자 자가격리 기간 중 해당 수업 비대면으로 전환(e-class 공지) |
코로나19 의심증상 | •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을 시 결석 전 보건실 상담 및 신속하게 코로나19 검사 실시 • 검사 결과 음성이면 등교 가능, 양성이면 의료기관, 보건소에 방문하여 검사 실시 |
※향후 확진자 격리기준 등 변경 시 방역당국 및 교육부 기준 반영
❏ 유의사항
1) 개설기준 : 수강신청 및 수강료 납부기준 12명 이상
2) 2023년 8월 졸업예정자의 여름계절학기 취득학점은 졸업학점에 포함
3) 계절학기는 총 6학점 이내 수강신청 가능(사회봉사 신청학점은 별도)
4) 계절학기는 직전학기 이수자만 수강신청 가능
- 여름 계절학기 수강신청대상은 1학기 재학생
- 겨울 계절학기 수강신청대상은 2학기 재학생
5) 계절학기의 성적 평가방식은 정규학기와 동일하게 실시
6) 수강신청 기간 외에는 수강정정불가
※ 단, 수업이 폐강된 경우에 한하여 정해진 기간에 수강 정정 및 환불 가능
7) 수강신청 기간 이후에는 수강신청 취소 또는 변경이 불가하므로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에 신중을 기하여야 함
8) 계절학기는 15일간 수업을 진행하며, 미리 수업을 들어보고 수강여부를 결정할 수 없음
※ 수강 중도포기로 인한 수강료 환불은 중도포기 시점에 따라 환불 기준이 달라지므로 수강신청 전 반드시 유의해야 함
※ 중도포기 시 수강 인원 12명 이하인 과목은 중도포기 및 환불 신청이 불가함
9) 중도포기 신청 전에 학적시스템>학적부관리>학생정보조회에 본인명의의 계좌번호 등록 필수
※ 계좌번호 미 등록 시 환불 불가
10) 과목별 총 수업시간 1/3 초과하여 결석하면 해당과목 성적은 F로 처리되므로 주의해야 함
11) 계절학기 기업현장실습을 수강하는 경우 계절학기 교과목은 신청 불가함
12) 학사학위취득유예생은 중도포기 및 재수강 신청 불가하며, 등록기간 내 미등록 시 수강신청 내역은 등록마감일 이후 자동 삭제됨
13) 계절학기 기간 중 e-Class에 안내되는 수업운영 관련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함
14) 계절학기 중 1일 결석은 정규학기 1주 결석에 해당하므로(1일=1주), 코로나19 확진 또는 관련 결강사유 인정이 필요한 상황 발생 시
학사지원팀으로 문의 바라며, 교수자가 제공하는 출석 대체 인정 방안에 따라 가급적 결석하지 않고 수업 참여
※ 총 결석일수(결강사유확인서 발급 건 포함)가 총 수업일수의 3분의 1을 초과한 경우에는 "F"로 처리
❏ 문의처
1) 계절학기 : ☎ 02-970-5025
2) 사회봉사 : ☎ 02-970-5942
3) 졸업요건 확인 및 졸업사정 : ☎ 02-970-5021
교무처 학사지원팀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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