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하계방학 샬롬하우스 입사신청을 안내합니다.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사항을 참고하시어 기간 내에 입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 입사신청 및 입사확정자 조회
입 사 신 청 : 2023. 05. 30(화) 오전 9시 ~ 05. 31(수) 오후 5시까지
입사 확정자 조회 : 2023. 06. 02(금) 오후 2시 종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
□ 입사기준 및 선발방법
1) 입사기준
지역 | 서울, 의정부, 남양주, 하남, 구리, 과천, 양주, 동두천, 성남시(총9개 지역)를 제외한 지역에 거주하는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2023-1학기 휴학생 입사 불가) |
[재외국민] 우선선발 대상은 아니며, 서류 제출 시 기숙사 지원 자격만 부여됨 - 입사기간 내 미제출 시 재외국민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음 | |
성적 |
직전학기 성적 3.0이상(2022학년도 2학기 성적기준) |
2) 우선입사 대상자 입사신청 방법
입사신청기간 내에 (2023. 05. 31(수) 오후 5시까지) 반드시 dorm@swu.ac.kr 제출해야하며, 제출 후 행정실로 확인 필수
우선 |
우선입사대상자 |
가능인실 |
우선입사신청방법 |
바롬I 장학생 |
2, 4인실 *1인실 신청가능 하나, 우선선발 해당되지 않음
|
입사신청기간 내 행정실로 연락 필수 |
|
국가보훈대상자 - 국가유공자(6.25전쟁 참전 유공자 제외) 및 그의 자녀 - 6·18 자유상이자 및 그의 자녀 - 지원공상(순직)군경, 지원공상(순직)공무원 및 그의 자녀 - 고엽제후유의증 환자(수당지급대상자에 한함) 및 그의 자녀 - 5·18 민주유공자 및 그의 자녀 - 특수임무수행자 및 그의 자녀 |
- 입사신청기간 내에 해당 증빙서류 제출 (최근 3개월 이내 서류) - 기숙사 입사신청 시 최초 1회만 제출 - 종합정보시스템에서 국가보훈대상자 표시 확인. 증빙서류를 제출했으나 미표시 경우, 행정실 연락
|
||
기초생활수급자 |
입사신청기간 내 수급자 증명서 제출(최근 3개월 이내) ※수급자 구분 중 '교육급여 수급자'에 단일 해당된다면 우선입사선발에서 제외함. |
||
입사제한 |
- 기숙사 강제·영구퇴사자 및 규정에 따른 입사 제한자는 기숙사 입사 불허 |
3) 선발방법 : 입사 신청자를 대상으로 컴퓨터 랜덤 추첨하여 선발
□ 입사인원
구분 |
인원(명) |
총 |
비고 |
1인실 |
12 |
총 170명 |
- 우선 입사자 수 포함 인원임 - 외국인 학생 입사 현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2인실 |
36 |
||
4인실 |
120 |
||
장애우실 |
2 |
||
총계 |
170 |
- 학년별 선발 비율
· 1학년 재학생 : 60% · 2~4학년 재학생, 대학원생 포함 : 40%
- 대학원생
· 1, 2인실에 한하여 신청 가능, 2~4학년 신청자 인원에 포함하여 선발하므로 선발인원에 따라 학부생과 배정될 수 있음
· 석박사 통합과정생의 경우 대학원 TO내에서 우선선발
□ 입사신청방법
입사 신청 이후, 추후 신청 내용의 변경이 불가하므로 본인이 원하는 인실, 기간을 신중히 선택하여 차질이 없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1 | 서울여자대학교 홈페이지(http://www.swu.ac.kr) 접속 |
2 |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재학생>종합정보시스템] 클릭 |
3 | 아이디와 패스워드 입력하여 로그인 |
4 | 학사관리>기숙사시스템>학생서비스>입사신청> 메뉴 클릭 |
5 | 희망인실, 식권매수 등 입사신청 정보 입력 후, [작업저장] 버튼 클릭
- 주소 : 부모님 주민등록등본상의 주소로 기재(입사 시 주민등록등본 확인) * 잠버릇(코골이, 이갈이, 잠꼬대 등) 및 야행성(대체로 24시 이후까지 생활)과 같이 생활 습관의 차이로 인한 룸메이트 간 불편사항이 있으므로, 반드시 해당사항 여부를 선택해야만 입사 신청 완료됨(생활습관 체크는 호실 배정 시 생활 패턴을 참고하는 용도이며, 선발과는 무관함) |
6 |
기숙사 입사신청 화면에 ‘접수번호’가 부여된 것을 확인하면 입사신청 완료 |
□ 관비 및 식비
구 분 | 내 용 | ||
인실 |
계절학기 기간 |
전체 기간 | |
입사비 | 공통 |
없음 |
|
관비 |
1인실 |
389,000원 |
975,000원 |
2인실 |
292,000원 |
730,000원 | |
4인실 |
233,000원 |
585,000원 | |
장애인실 |
292,000원 |
730,000원 |
|
식비 관련 안내사항 |
※ 2023-하계방학 샬롬하우스 식당 운영은 없습니다. - 교직원 식당 이용 가능 |
□ 입사서류 제출(흉부 X-ray 검사결과 의사소견서, 주민등록등본, COVID-19 관련)
※ 입사서류는 입사자 전원이 필수 제출해야 합니다.
※ 지정된 기간 내에 입사서류 미제출자는 입사 허가를 취소합니다.
(2023학년도 하계방학 입사 불가)
입사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학생은 입사할 수 없습니다.
제출일자 | 2023. 06. 12(월) 오후 5시(17시)까지 반드시 제출 |
제출방법 | - 샬롬하우스 이메일(dorm@swu.ac.kr)로만 제출가능 *파일형식 : jpg, pdf, png / *파일제목 : 샬롬_학번_학과_김슈니 |
제출확인 |
[종합정보시스템] 입사신청자조회에서 서류 제출 다음 날 17시 이후 확인 - 서류를 제출하였으나 미제출로 표시가 되어 있거나 흉부 X-ray 검사결과가 미비한 경우에는 해당 서류를 다시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본인의 제출 여부를 확인 - 제출로 표시된 경우에도 서류에 미비함이 발견되면 추후 미제출 처리될 수 있으니 반드시 마감 날까지 제출 여부 확인과 행정실의 연락 대기 필요 |
- 흉부 X-ray 검사결과 의사소견서
※ 2023-하계방학 신규 입사자만 제출(2023-1학기 입사자는 제출하지 않아도 됨)
흉부 X-ray | · 검진날짜가 2023년 1월 3일 이후인 흉부 X-ray 검사 결과가 명시된 결과지 제출 · 검진일, 진단일, 판독일 등이 2023년 1월 3일 이후 날짜로 명시되어 있어야 함 (발행일만 명시되어 있는 경우는 미제출로 처리함) - 흉부 X-ray 검사결과 수령까지의 소요 기간 |
※ 최근 20대 결핵발생자의 급증으로, 기숙사 입사 시 흉부 X-ray검사결과 의사소견서 제출이 의무 |
- 주민등록등본
※ 입사자 전원 필수 제출해야 합니다(2023-1학기 입사자도 꼭 제출해야 함)
유의사항 | 입사일 기준 3개월 이내 주민등록등본(부모님 거주지 확인용) (부모님 둘 중 한 분이라도 제한지역 거주 시, 제한지역 거주자로 판단하여 불합격 처리됨) - 주민등록등본에 기재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7자리 삭제된 서류 제출 - 아래 해당 사항에 따라,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사항이 없는 경우, 기숙사로 문의 바랍니다. |
구 분 | 제출 서류 |
부모님과 본인 거주지역 일치, 본인 등본에 부모님과의 관계가 나타나 있는 경우 | 본인 주민등록등본 1부 |
부모님과 본인 거주지역이 다름, 부모님과의 관계가 나타나 있지 않은 경우 (본인이 따로 거주, 부모님 중 한 분과만 거주) | 본인 주민등록등본 1부 부모님 주민등록등본 각 1부, 총 2부 가족관계증명서 1부 |
부모님의 이혼, 사망 등의 사유로 등본상 한 분 혹은 두 분의 확인이 어려운 경우 | 본인 주민등록등본 1부 동거 보호자 주민등록등본 1부 동거 보호자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1부 |
□ COVID-19 관련 증빙서류 제출 안내
※ 2023년 하계방학 모든 입사생은 검사결과지(음성) 필수 제출
COVID-19 관련 서류는 입사 당일(2023. 06. 22(목)) 제출
제출사항 |
검사결과지(음성) : 입사일 기준 48시간 이내(2023.06.20(화)부터) PCR 검사한 것, 입사일 기준 24시간 이내 (2023.06.21.(수)부터) 신속항원검사 한 것만 유효 *문자 혹은 카카오톡으로 결과 전송받을 경우, 샬롬하우스 홈페이지 공지사항 탭 코로나19 검사지 양식에 첨부하여 작성 후 출력하여 제출 |
입사 당일(2023.06.22) 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입사 불가 |
□ 등록
납부일자 | 2023. 06. 15(목) ~ 06. 16(금) 오전 9시~오후 4시 마감 ※ 등록 가상계좌는 오전 9시 ~ 오후 4시, 은행업무 시간 내에서만 입금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시간 엄수(은행 업무 시간 외에는 입금 처리되지 않음) |
등록절차 | ① [종합정보시스템] 기숙사 입사신청자 조회 → 입사여부 확인 → 입사안내문 확인 → 입사동의서 동의 → 기숙사 관비 납입 의뢰서 출력 - 우리은행에서 창구 납부 혹은 지정된 계좌로 이체 납부 |
등록 | - 우리은행 외 다른 금융기관 또는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기를 이용할 경우, 개인별 고지서에 인쇄된 계좌번호로 무통장 입금 - 카드 결제 및 분할납부 불가
- 관비 납부 확인 |
- 등록기간 중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 2023학년도 하계방학 입사 불가 |
□ 호실배정 및 룸메이트 신청
1) 호실배정 확인 : 2023. 06. 22(목) 오후 1시 30분 부터
-학년별 배정을 기본으로 함(선발인원에 따라 다른 학년 및 외국인 학생과 배정될 수 있음)
-지정된 호실 및 개인의 자리(침대, 책상 등) 변경 불허
2) 룸메이트 신청
신청기간 |
2023. 06. 19(월) 오전 9시 ~ 오후 11시 59분까지 |
대 상 자 |
입사허가자 중 기간 내(6.15~6.16)에 관비 납부한 학생에 한하여 신청가능 |
1 |
관비 납부 후, 같은 호실에서 생활하기 원하는 학생들 간 협의하여 대표 1인이 신청 |
2 |
[종합정보시스템>학사관리>기숙사시스템>학생서비스>룸메이트신청] 클릭 |
3 |
신청자를 제외한 룸메이트의 학번과 이름을 입력한 후 ‘룸메이트 신청’ 클릭 |
4 |
신청한 내용이 바르게 입력되어있는지 최종확인까지 마치면 신청 완료 |
- 4인실인 경우, 인원 선택 부분에서 2명 또는 4명을 선택(3명 불가) |
3) 외국인 학생과 룸메이트를 희망하는 경우
원하는 지정 외국인 학생이 있는 경우 | 종합정보시스템상 신청이 불가하므로 대표 학생 한 명이 본인의 학과, 학번, 이름과 룸메이트들의 학과 학번 이름을 기재하여 06.15(목) 오후 5시까지 샬롬하우스 이메일(dorm@swu.ac.kr)로 신청 |
지정 학생 없이 외국인 학생을 룸메이트로 원하는 경우 | 본인의 이름, 학번, 휴대폰 번호, 룸메이트 희망하는 학생의 국적 1~3개(중국, 일본, 러시아, 미국, 우주베키스탄, 베트남)를 기재하여 06.15(목) 오후 5시까지 샬롬하우스 이메일(dorm@swu.ac.kr)로 신청 |
선착순으로 배정하며, 외국인과 룸메이트 배정이 확정된 학생에게만 06.19(월) 오후 4시 이후 별도의 연락 예정.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며, 외국인 학생이 입사 취소할 경우, 해당 학생과 룸메이트 배정된 한국인 학생에게 개별 안내함.)
□ 입사 기간, 사전교육 및 안전교육 안내
입사기간
|
계절학기 : 2023.06.22.(목) 오후 ~ 2023.07.12.(수) 오후 퇴사예정 전체기간 : 2023.06.22.(목) 오후 ~ 2023.08.18.(금) 오후 퇴사예정 ※입사일 당일은 학교 주변의 극심한 교통 혼잡이 예상되오니 예상 시간보다 여유를 두고 출발 부탁드립니다. (당일 교통 체증으로 인한 지연 입사는 벌점 부과가 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입사일은 본인만 스피드게이트 출입이 가능하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전교육 |
2023.06.22.(목) 오후 6시 소극장에서 진행 예정 2023-하계방학 샬롬하우스에 입사하는 전체 기숙사 입사생을 대상으로 하는 기숙사 전반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안전교육으로, 전원 의무참석. 불참 시 벌점 부과됨. |
□ 기타
1. 코로나19 관련하여 정부의 지침과 학교 방침의 변동 시 일정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기타 공지사항은 기숙사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은 샬롬하우스 행정실로 연락바랍니다.
- 전 화 : 02)970-7901
- 이메일 : dorm@swu.ac.kr
- 기숙사홈페이지 : http://dorm.swu.ac.kr/
2023. 05. 19
서울여자대학교 기숙사 책임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