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하계방학 샬롬하우스 입사신청 안내
  • 작성일 2023.05.16
  • 조회 1,985

2023학년도 하계방학 샬롬하우스 입사신청을 안내합니다.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사항을 참고하시어 기간 내에 입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 입사신청 및 입사확정자 조회
  입 사 신 청 : 2023. 05. 30(화) 오전 9시 ~ 05. 31(수) 오후 5시까지

  입사 확정자 조회 : 2023. 06. 02(금) 오후 2시 종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 


□ 입사기준 및 선발방법
  1) 입사기준

지역

 서울, 의정부, 남양주, 하남, 구리, 과천, 양주, 동두천, 성남시(총9개 지역)를 제외한 지역에 거주하는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2023-1학기 휴학생 입사 불가)

 [재외국민] 우선선발 대상은 아니며, 서류 제출 시 기숙사 지원 자격만 부여됨
  부모님 주민등록등본 주소지가 제한 지역일지라도 입사 신청 가능
  - 대사관에서 6개월 이내(입사일 기준)에 발급 받은 ‘재외국민등록부등본’ 을 입사신청 기간 내에(2023. 05. 31(수) 오후 5시까지) 반드시 이메일(dorm@swu.ac.kr)로 제출해야 하며, 사전에 행정실로 문의

  - 입사기간 내 미제출 시 재외국민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음

성적

 직전학기 성적 3.0이상(2022학년도 2학기 성적기준)


    2) 우선입사 대상자 입사신청 방법
     사신청기간 내에 (2023. 05. 31(수) 오후 5시까지) 반드시 dorm@swu.ac.kr 제출해야하며, 제출 후 행정실로 확인 필

우선
입사
대상

우선입사대상자

가능인실

우선입사신청방법

 바롬I 장학생

2, 4인실

*1인실 신청가능 하나, 우선선발 해당되지 않음


 입사신청기간 내 행정실로 연락 필수

 국가보훈대상자
 - 독립유공자의 자녀 및 손녀(외손포함)

 - 국가유공자(6.25전쟁 참전 유공자 제외) 및 그의 자녀

 - 6·18 자유상이자 및 그의 자녀

 - 지원공상(순직)군경, 지원공상(순직)공무원 및 그의 자녀

 - 고엽제후유의증 환자(수당지급대상자에 한함) 및 그의 자녀

 - 5·18 민주유공자 및 그의 자녀

 - 특수임무수행자 및 그의 자녀

 - 입사신청기간 내에 해당 증빙서류 제출

  (최근 3개월 이내 서류)

 - 기숙사 입사신청 시 최초 1회만 제출

 - 종합정보시스템에서 국가보훈대상자 표시 확인. 증빙서류를 제출했으나 미표시 경우, 행정실 연락


 기초생활수급자

 입사신청기간 내 수급자 증명서 제출(최근 3개월 이내)

※수급자 구분 중 '교육급여 수급자'에 단일 해당된다면 우선입사선발에서 제외함.

입사제한

 - 기숙사 강제·영구퇴사자 및 규정에 따른 입사 제한자는 기숙사 입사 불허
 - 주소지 허위 기재자는 입사 후라도 강제퇴사와 동일한 조치 적용


  3) 선발방법  : 입사 신청자를 대상으로 컴퓨터 랜덤 추첨하여 선발


□ 입사인원

구분

인원(명)


비고

1인실

12

총 170명

- 우선 입사자 수 포함 인원임

- 외국인 학생 입사 현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2인실

36

4인실

120

장애우실

2

총계

170

 

   - 학년별 선발 비율
   · 1학년 재학생 : 60%      · 2~4학년 재학생, 대학원생 포함 : 40%
   - 대학원생
   · 1, 2인실에 한하여 신청 가능, 2~4학년 신청자 인원에 포함하여 선발하므로 선발인원에 따학부생과 배정될 수 있음

   · 석박사 통합과정생의 경우 대학원 TO내에서 우선선발
  

□ 입사신청방법   
   입사 
신청 이후, 추후 신청 내용의 변경이 불가하므로 본인이 원하는 인실, 기간을 신중히 선택하여 차질이 없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서울여자대학교 홈페이지(http://www.swu.ac.kr) 접속

 2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재학생>종합정보시스템] 클릭

 3

 아이디와 패스워드 입력하여 로그인

 4

 학사관리>기숙사시스템>학생서비스>입사신청> 메뉴 클릭

 5

 희망인실, 식권매수 등 입사신청 정보 입력 후, [작업저장] 버튼 클릭
 - 인실 : 1인실, 2인실, 4인실 중 택1. 원하는 인실 선택(중복선택 불가)

 - 주소 : 부모님 주민등록등본상의 주소로 기재(입사 시 주민등록등본 확인)
 - 부모님 연락처 : 반드시 기재하여야 정보저장 및 입사신청이 완료됨
 - 생활습관 : 본인의 성향에 해당되는 부분을 잘 선택할 것

 * 잠버릇(코골이, 이갈이, 잠꼬대 등) 및 야행성(대체로 24시 이후까지 생활)과 같이 생활 습관의 차이로 인한 룸메이트 간 불편사항이 있으므로, 반드시 해당사항 여부를 선택해야만 입사 신청 완료됨(생활습관 체크는 호실 배정 시 생활 패턴을 참고하는 용도이며, 선발과는 무관함)
 * 생활습관차이로 룸메이트 불편을 겪는 경우가 있어 호실 배정 시 입사신청 때 기입한 생활 패턴을 참고함. 잠버릇이 없거나 야행성이 아니라고 체크하여 입사 후 해당사실과 다르거나 이와 관련하여 룸메이트와의 불편이 계속될 경우 해당 학생은 강제퇴사 될 수 있음.

 6

 기숙사 입사신청 화면에 ‘접수번호’가 부여된 것을 확인하면 입사신청 완료


□ 관비 및 식비

구  분

내   용

인실

계절학기 기간

전체 기간

입사비

공통

없음

관비

1인실

389,000원

975,000원

2인실

292,000

730,000

4인실

233,000

585,000

장애인실

292,000

730,000

식비 관련 안내사항

 ※ 2023-하계방학 샬롬하우스 식당 운영은 없습니다.

   - 교직원 식당 이용 가능


□ 입사서류 제출(흉부 X-ray 검사결과 의사소견서, 주민등록등본, COVID-19 관련) 
※ 입사서류는 입사자 전원이 필수 제출해야 합니다.

※ 지정된 기간 내에 입사서류 미제출자는 입사 허가를 취소합니다.

   (2023학년도 하계방학 입사 불가)

   입사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학생은 입사할 수 없습니다.

제출일자

 2023. 06. 12(월) 오후 5시(17시)까지 반드시 제출

제출방법

 - 샬롬하우스 이메일(dorm@swu.ac.kr)로만 제출가능

 *파일형식 : jpg, pdf, png / *파일제목 : 샬롬_학번_학과_김슈니

제출확인

 [종합정보시스템] 입사신청자조회에서 서류 제출 다음 날 17시 이후 확인

 - 서류를 제출하였으나 미제출로 표시가 되어 있거나 흉부 X-ray 검사결과가 미비한 경우에는 해당 서류를 다시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본인의 제출 여부를 확인

 - 제출로 표시된 경우에도 서류에 미비함이 발견되면 추후 미제출 처리될 수 있으니 반드시 마감 날까지 제출 여부 확인과 행정실의 연락 대기 필요


- 흉부 X-ray 검사결과 의사소견서

 ※ 2023-하계방학 신규 입사자만 제출(2023-1학기 입사자는 제출하지 않아도 됨)

흉부 X-ray
제출사항

 · 검진날짜가 2023년 1월 3일 이후흉부 X-ray 검사 결과가 명시된 결과지 제출
 · 사진 및 CD가 아닌 건강진단서, 소견서, 판독결과 형식의 흉부X-ray 검사 결과지(종이)를 제출

 · 검진일, 진단일, 판독일 등이 2023년 1월 3일 이후 날짜로 명시되어 있어야 함

  (발행일만 명시되어 있는 경우는 미제출로 처리함) 

 - 흉부 X-ray 검사결과 수령까지의 소요 기간
   보건소 : 약 1주일 소요  / 일반병원 : 약 2~3일 소요

   (소요 기간을 참고하여 미리 검사를 받고, 기간 내에 검사 결과 제출)
 - 검사 결과지 우측 상단에 기숙사명, 학과, 학번, 이름, 연락처를 반드시 기입하여 제출
    (예) 샬롬하우스, 경영학과, 2021000000, 김슈니, 010-0000-0000)

 ※ 최근 20대 결핵발생자의 급증으로, 기숙사 입사 시 흉부 X-ray검사결과 의사소견서 제출이 의무
 ※ 기숙사는 공동생활을 전제로 하므로 흉부 X-ray 미제출자는 다른 입사자들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입사를 불허하니, 반드시 지정 일시까지 흉부 X-ray를 제출
 ※ 기숙사 입소 전 홍역/풍진/볼거리 예방접종, 수막구균 예방접종과 A형,B형간염 예방접종의 실시를 권고함. 실시여부는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선택


- 주민등록등본

  ※ 입사자 전원 필수 제출해야 합니다(2023-1학기 입사자도 꼭 제출해야 함)

입사일 기준 3개월 이내 주민등록등본(부모님 거주지 확인용)
 - ‘입사신청 가능 지역’과 ‘가족관계’가 명시되어 있어야 함

 (부모님 둘 중 한 분이라도 제한지역 거주 시, 제한지역 거주자로 판단하여 불합격 처리됨)

 - 주민등록등본에 기재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7자리 삭제된 서류 제출

 - 아래 해당 사항에 따라,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사항이 없는 경우, 기숙사로 문의 바랍니다.


구 분

제출 서류

부모님과 본인 거주지역 일치,

본인 등본에 부모님과의 관계가 나타나 있는 경우

본인 주민등록등본 1부

부모님과 본인 거주지역이 다름,

부모님과의 관계가 나타나 있지 않은 경우

(본인이 따로 거주, 부모님 중 한 분과만 거주)

본인 주민등록등본 1부

부모님 주민등록등본 각 1부, 총 2부

가족관계증명서 1부

부모님의 이혼, 사망 등의 사유로 등본상

한 분 혹은 두 분의 확인이 어려운 경우

본인 주민등록등본 1부

동거 보호자 주민등록등본 1부

동거 보호자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1부


□ COVID-19 관련 증빙서류 제출 안내

※ 2023년 하계방학 모든 입사생은 검사결과지(음성) 필수 제출

   COVID-19 관련 서류는 입사 당일(2023. 06. 22(목)) 제출

제출사항

  검사결과지(음성) : 입사일 기준 48시간 이내(2023.06.20(화)부터) PCR 검사한 것, 입사일 기준 24시간 이내 (2023.06.21.(수)부터) 신속항원검사 한 것만 유효

 *문자 혹은 카카오톡으로 결과 전송받을 경우, 샬롬하우스 홈페이지 공지사항 탭 코로나19 검사지 양식에 첨부하여 작성 후 출력하여 제출

 입사 당일(2023.06.22) 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입사 불가

 

□ 등록

납부일자

 2023. 06. 15(목) ~ 06. 16(금) 오전 9시~오후 4시 마감

 ※ 등록 가상계좌는 오전 9시 ~ 오후 4시, 은행업무 시간 내에서만 입금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시간 엄수(은행 업무 시간 외에는 입금 처리되지 않음)

등록절차

 ① [종합정보시스템] 기숙사 입사신청자 조회 → 입사여부 확인 → 입사안내문 확인 → 입사동의서 동의 → 기숙사 관비 납입 의뢰서 출력
 ‘입사동의서’는 관비 납부 당일 오전 9시부터 확인 가능 
 ② 기숙사 관비 납부

 - 우리은행에서 창구 납부 혹은 지정된 계좌로 이체 납부

등록
관련
사항

  - 우리은행 외 다른 금융기관 또는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기를 이용할 경우, 개인별 고지서에 인쇄된 계좌번호로 무통장 입금
  (입금자는 학생명의가 아니어도 관계없음. 수수료는 개인부담)
 - 고지서의 금액과 계좌이체 금액이 다를 경우 입금처리가 되지 않음
 - 납부 시 가상계좌에서 학생명 확인

 카드 결제 및 분할납부 불가

 - 관비 납부 확인
   · 출금한 통장의 인출내역으로 확인    
   · 등록일 다음날 오전 11시 이후 종합정보시스템의 입사신청자조회에서 확인

 - 등록기간 중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 2023학년도 하계방학 입사 불가
 - 기숙사 합격자 발표 후 취소하거나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 2023학년도 하계방학 입사 불가


□ 호실배정 및 룸메이트 신청
  1) 호실배정 확인 : 2023. 06. 22(목) 오후 1시 30분 부터
     -학년별 배정을 기본으로 함(선발인원에 따라 다른 학년 및 외국인 학생과 배정될 수 있음)
     -지정된 호실 및 개인의 자리(침대, 책상 등) 변경 불허
  2) 룸메이트 신청    

신청기간

 2023. 06. 19(월) 오전 9시 ~ 오후 11시 59분까지

대 상 자

 입사허가자 중 기간 내(6.15~6.16)에 관비 납부한 학생에 한하여 신청가능

1

 관비 납부 후, 같은 호실에서 생활하기 원하는 학생들 간 협의하여 대표 1인이 신청

2

 [종합정보시스템>학사관리>기숙사시스템>학생서비스>룸메이트신청] 클릭

3

 신청자를 제외한 룸메이트의 학번과 이름을 입력한 후 ‘룸메이트 신청’ 클릭

4

 신청한 내용이 바르게 입력되어있는지 최종확인까지 마치면 신청 완료

 - 4인실인 경우, 인원 선택 부분에서 2명 또는 4명을 선택(3명 불가)
 - 룸메이트 신청을 취소하는 경우 대표 1인만 취소할 것

  3) 외국인 학생과 룸메이트를 희망하는 경우

원하는 지정 

외국인 학생이 

있는 경우

 종합정보시스템상 신청이 불가하므로 대표 학생 한 명이 본인의 학과, 학번, 이름과 룸메이트들의 학과 학번 이름을 기재하여 06.15(목) 오후 5시까지 샬롬하우스 이메일(dorm@swu.ac.kr)로 신청

지정 학생 없이 

외국인 학생을 

룸메이트로 

원하는 경우

 본인의 이름, 학번, 휴대폰 번호, 룸메이트 희망하는 학생의 국적 1~3개(중국, 일본, 러시아, 미국, 우주베키스탄, 베트남)를 기재하여 06.15(목) 오후 5시까지 샬롬하우스 이메일(dorm@swu.ac.kr)로 신청

선착순으로 배정하며, 외국인과 룸메이트 배정이 확정된 학생에게만 06.19(월) 오후 4시 이후 별도의 연락 예정.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며, 외국인 학생이 입사 취소할 경우, 해당 학생과 룸메이트 배정된 한국인 학생에게 개별 안내함.)


□ 입사 기간, 사전교육 및 안전교육 안내

입사기간


 계절학기 : 2023.06.22.(목) 오후 ~ 2023.07.12.(수) 오후 퇴사예정

 전체기간 : 2023.06.22.(목) 오후 ~ 2023.08.18.(금) 오후 퇴사예정

 ※입사일 당일은 학교 주변의 극심한 교통 혼잡이 예상되오니 예상 시간보다 여유를 두고 출발 부탁드립니다. (당일 교통 체증으로 인한 지연 입사는 벌점 부과가 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입사일은 본인만 스피드게이트 출입이 가능하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사전교육
안전교육

 2023.06.22.(목) 오후 6시 소극장에서 진행 예정

 2023-하계방학 샬롬하우스에 입사하는 전체 기숙사 입사생을 대상으로 하는 기숙사 전반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안전교육으로, 전원 의무참석. 

 불참 시 벌점 부과됨. 


□ 기타 

  1. 코로나19 관련하여 정부의 지침과 학교 방침의 변동 시 일정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기타 공지사항은 기숙사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은 샬롬하우스 행정실로 연락바랍니다.


     - 전  화 : 02)970-7901
     - 이메일 : dorm@swu.ac.kr
     - 기숙사홈페이지 : http://dorm.swu.ac.kr/


2023. 05. 19

서울여자대학교 기숙사 책임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