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여름계절학기 신청안내(수정)
  • 작성일 2022.05.03
  • 조회 5,140

2022학년도 여름계절학기 신청안내

 

수강대상 : 2022학년도 1학기 재학생(휴학생은 수강불가)

 

수강(수업)기간

수강기간

비고

2022. 6. 22.() ~ 7. 12.()

기간 중 월~금요일(5)까지 수업 진행 (15일간 수업)

 

개설과목 조회 : 첨부파일 참조

 

강의계획서 조회

    www.swu.ac.kr 재학생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수업시스템(개설과목조회)학년도 학기 지정 후 조회

 

수강신청 일정

수강신청기간

5.25()~5.27(), 10:00~18:00 수강정정기간 없음

수강신청 방법

종합정보시스템수강시스템수강신청

신청 가능학점

학기 당 최대 6학점 이내

2022-1학기 수강 중인 과목은 신청 불가

1차 폐강과목 신청자

수강정정

1차 폐강 기준 : 5.27() 18:00 수강신청 완료 후 신청인원이 12명 미만인 과목

1차 폐강과목 신청자만 수강정정 가능

1차 폐강과목 신청자 수강정정 기간: 5.31() 10:00~16:00(예정)

수강정정 방법: 폐강과목 수강신청자 중 수강정정을 희망하는 학생은 정정기간 내에

  유선통화(02-970-5025) 후 이메일(edu@swu.ac.kr)로 정정하고자 하는 과목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강료 납부

수강료

1학점 : 75,300/ 2학점 : 150,600/ 3학점 : 225,900

고지서 출력기간

6.2()~6.10()

수강료 납부기간

6.8()~6.10(), 09:00~16:00 (은행영업시간인 16시까지 반드시 납부)

   ※ 추가 납부기간 없음

수강료 납부처

우리은행 전국지점 또는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입금 (수수료 개인부담)

개인별 우리은행 가상계좌번호는 등록금고지서에 인쇄되어 있음

수강료 납부확인

수강료 납부 익일부터 수강신청내역에서 등록 확인 가능

인터넷 뱅킹 및 가상계좌로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 출금통장의 인출내역을 통하여 확인가능

비 고

수강신청 과목 중 일부만 납부 불가하며 반드시 전액 납부해야 함

 

폐강

폐강기준

1차 폐강 : 수강신청 완료 후 신청인원이 12명 미만일 경우

최종 폐강 : 최종 수강료 납부자가 12명 미만일 경우 (12명부터 설강)

최종 폐강과목 공지

최종 폐강과목 공지: 6.13() 이후 홈페이지 공지(예정)

홈페이지 폐강과목 확인 후 아래 기간 내 수강 정정

최종 폐강과목 신청자

수강정정

최종 폐강과목 신청자만 수강정정 가능

최종 폐강과목 신청자 수강정정 기간: 6.14() 10:00~16:00(예정)

수강정정 방법: 최종 폐강과목 수강신청자 중 수강정정을 희망하는 학생은 정정기간 내에

  유선통화(02-970-5025) 후 이메일(edu@swu.ac.kr)로 정정하고자 하는 과목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 정정하지 않을 경우 일괄 취소 및 환불 처리함

 

환불 및 중도포기

수강 중도포기

중도포기(수강취소) 기간 : 6.17()~7.3() 10:00~20:00

총 수업일수의 1/2 이전까지 가능

수강인원이 12명 이하인 경우 중도포기 신청 불가

   ※ 계절학기 개설 기준인원 : 12

수강중도포기 신청한 과목은 원상복구 불가

중도포기 방법: 종합정보시스템-수강신청에서 해당과목을 본인이 직접 삭제

   ※ 삭제 신청일에 따라 환불금액이 다르므로 아래의 환불기준 참고하여 신청

수강중도포기 기간 이후 중도포기 불가합니다

환불가능 과목

수강인원 13명 이상인 과목 중 12명이 남을 때까지 중도포기(수강취소) 가능(선착순)

   ※ 12명 미만인 경우에는 개설기준이 미 충족 되므로 신청 불가

환불 신청방법

(중요)수강취소 전 본인 명의의 우리은행 계좌가 등록되어 있어야 환불 가능

종합정보시스템>학적시스템>학적부관리>학생정보조회>계좌정보 입력

   ※ 미입력시 환불 불가

환불기준

계절학기 시작 전 (6.17~6.21) : 전액 환불

총 수업일수의 1/3 경과 전 (6.22~6.28) : 납입금의 2/3 환불

총 수업일수의 1/3 경과한 날부터 1/2 경과 전 (6.29~7.3) : 납입금의 1/2 환불

총 수업일수의 1/2 경과 후(7.4~ ) : 반환하지 않음

지급일

신청 후 3주 이내 지급 예정

종합정보시스템에 본인 명의의 우리은행 계좌로 입금

    

강의실 조회

강의실 조회일

미정

조회 방법

서울여대 홈페이지재학생시간표/강의실조회 조회

 

강의시간표(교시/시간)

1교시(09:00~10:15) 2교시(10:30~11:45) 3교시(12:00~13:15)

4교시(13:30~14:45) 5교시(15:00~16:15) 6교시(16:30~17:45)

 

코로나19 관련 수업운영 안내

수업운영

대면수업

성적평가

2022-1학기와 동일 적용(현행유지, 비율이 완화된 상대평가 적용)

강의실

칸막이와 한 칸 띄우기, 마스크 착용 유지, 충분한 환기 실시

확진자

수강학생 확진 시 7일 격리(등교 중지) 후 등교 가능

교수자 확진 시 교수자 자가격리 기간 중 해당 수업 비대면으로 전환(e-class 공지)

접촉자,

유증상자

고위험·기저질환자 및 유증상자에 대해 자가검사키트를 활용 5일 간 2회 실시 권고. ‘양성인 경우 

  PCR 검사 실시

5일간 2회 이상 자가검사키트를 활용하여 검사하며 음성으로 확인되는 경우 등교 가능

향후 확진자 격리기준 등 변경 시 방역당국 및 교육부 기준 반영

 

유의사항

1) 개설기준 : 수강신청 및 수강료 납부기준 12명 이상

2) 20228월 졸업예정자의 여름계절학기 취득학점은 졸업학점에 포함

3) 계절학기는 6학점 이내 수강신청 가능(사회봉사 신청학점은 별도)

4) 계절학기는 직전학기 이수자만 수강신청 가능

   - 여름 계절학기 수강신청대상은 1학기 재학생

   - 겨울 계절학기 수강신청대상은 2학기 재학생

5) 계절학기의 성적 평가방식은 정규학기와 동일하게 실시

6) 수강신청 기간 외에는 수강정정불가

   ※ , 수업이 폐강된 경우에 한하여 정해진 기간에 수강 정정 및 환불 가능

7) 수강신청 기간 이후에는 수강신청 취소 또는 변경이 불가하므로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에 신중을 기하여야 함

8) 계절학기는 15일간 수업을 진행하며, 미리 수업을 들어보고 수강여부를 결정할 수 없음

   ※ 중도포기로 인한 수강료 환불은 중도포기 시점에 따라 환불 기준이 달라지므로 수강신청 전 반드시 유의해야 함

   ※ 중도포기 시 수강 인원 12명 이하인 과목은 중도포기 및 환불 신청이 불가함

9) 중도포기 신청 전에 학적시스템>학적부관리>학생정보조회에 본인명의의 계좌번호 등록 필수

   ※ 계좌번호 미 등록 시 환불 불가

10) 과목별 총 수업시간 1/3 초과하여 결석하면 해당과목 성적은 F로 처리되므로 주의해야 함

11) 계절학기 기업현장실습을 수강하는 경우 계절학기 교과목은 신청 불가함

12) 학사학위취득유예생은 중도포기 및 재수강 신청 불가하며, 등록기간 내 미등록 시 수강신청 내역은 등록마감일 이후 자동 삭제됨

13) 계절학기 기간 중  e-Class에 안내되는 수업운영 관련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함

14) 계절학기 중 1일 결석은 정규학기 1주 결석에 해당하므로(1=1), 코로나19 확진 또는 관련 결강사유 인정이

     필요한 상황 발생 시 학사지원팀으로 문의 바라며, 교수자가 제공하는 출석 대체 인정 방안에 따라 가급적 결석하지 않고 수업 참여

     ※ 총 결석일수(결강사유확인서 발급 건 포함)가 총 수업일수의 3분의 1을 초과한 경우에는 "F"로 처리

 

 문의처

1) 계절학기 : 02-970-5025

2) 사회봉사 : 02-970-5942

3) 졸업요건 확인 및 졸업사정 : 02-970-5021

 

교무처 학사지원팀


❏ 2022. 5. 4. 수정 공지: 첨부파일 개설과목 목록 수정, UBAA1031 Korean Popular Culture and Korean Wave,

    UELS0024 Issues in Modern Korea, UELE0023 Western and Eastern Culture in Korea 3개 과목 미개설

❏ 2022. 5. 11. 수정 공지: 첨부파일 개설과목 목록 수정, CT03037 기초구성 1개 과목 수강대상 "전체학과 1학년"에서 "전체학생"으로 변경

❏ 2022. 5. 23. 수정 공지: 첨부파일 개설과목 목록 수정, MT01048 웹표준언어 1개 과목 미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