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1학기 e-Class 이용 안내
  • 작성일 2021.02.24
  • 조회 4,004

2021학년도 1학기는 교과목의 수업운영방식에 따라 비대면 수업이 이루어짐에 따라 재학생 및 신입생을 위한 e-Class 이용 방법을 안내합니다.

 

e-Class 접속

1. URL 클릭: https://cyber.swu.ac.kr/ilos/main/main_form.acl

2. 서울여자대학교 홈페이지>메인화면>재학생>E-Class 시스템 클릭

 

e-Class 로그인

로그인 버튼 클릭>아이디(학번), 비밀번호(종합정보시스템 비밀번호) 입력

 

청강: 수강정정기간에 수업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하기 위하여 2021학년도 1학기에 한시적으로 허용합니다.

※ 수강정정 목적이 아니라 해당 수업을 듣고 싶어서 청강을 신청하는 것은 원칙적으로 허용되지 않습니다.

1. 청강신청: 청강구분 Y인 교과목만 청강신청이 가능합니다.

. 메인>교육현황>개설과목검색>정규과목(청강신청)>과목명 클릭


2021학년도 1학기 e-Class 이용 안내 이미지1


. 청강신청 버튼 클릭>청강신청 팝업-청강사유 기재>확인


2021학년도 1학기 e-Class 이용 안내 이미지2


2021학년도 1학기 e-Class 이용 안내 이미지3


. 마이페이지>수강과목>청강신청교과목 확인

       

2021학년도 1학기 e-Class 이용 안내 이미지4


2021학년도 1학기 e-Class 이용 안내 이미지5


 

2. 청강취소: 청강승인 전까지 가능하며 청강승인된 이후는 교수님께 청강취소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마이페이지>수강과목>(청강신청교과목)승인대기 클릭>청강신청취소 버튼 클릭



온라인강의

1. 수강: 온라인강의 클릭>nn차시 오른쪽의 학습하기 버튼 클릭

2021학년도 1학기 e-Class 이용 안내 이미지6


2021학년도 1학기 e-Class 이용 안내 이미지7


학습기간이 아닌 경우 위 화면처럼 학습기간이 아닙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학습기간은 학습기간 내에 강의를 수강하여야 출석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기간이며 교수님의 설정에 따라 학습 기간 이후에도 수강할 수도 있으나 출석으로 인정받지는 못합니다.



실시간강의: Zoom 계정을 e-Class에 연동하여 e-Class에서 실시간강의를 수강합니다.


2021학년도 1학기 e-Class 이용 안내 이미지8

1.Zoom 계정 연동 방법

  가. Zoom 계정 연동

    1) 실시간강의>Zoom 회원 ID 입력>확인

    2) 메일로 온 Zoom 계정 초대 메일 클릭>요청 승인 버튼 클릭>“확인하였고 전환합니다.” 버튼 클릭>“계정이 성공적으로 전환되었습니다화면이 뜨면 완료

    ※ 인증번호 발송메일을 못 받은 경우, 스팸 메일함을 확인합니다.

    ※ 줌 계정과 e-Class에 등록한 이메일이 동일하지 않으면 수업을 들었더라도 출석이 연동되지 않아 결석으로 나타나므로 반드시 줌 수업을 들을 때 이용한 계정과 e-Class에 등록한 계정이 같도록 입력합니다.

  나. 등록한 Zoom 계정 변경

    1) 실시간강의>Zoom ID 클릭>새로운 Zoom ID 입력>디스켓 아이콘 클릭>확인 버튼 클릭

    2) 메일로 온 인증번호를 확인하고 e-Class에서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2. 실시간강의 참가

  가. 강의실>실시간강의>참가 URL 클릭

  나. [Zoom Meetigns() 여시겠습니까?] 팝업>“Zoom Meetings 열기버튼 클릭>로그인하여 참가 클릭

  다. Zoom 로그인 팝업>e-Class에 등록한 계정으로 로그인

  ※ SSO를 사용하여 로그인 / Google로 로그인 / Facebook을 사용하여 로그인 항목은 이용하지 않습니다. 3가지 항목으로 Zoom 로그인을 하면 e-Class에서 출석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라. e-Class 실시간강의에 교수님이 등록한 회의 비밀번호를 입력

  마. 교수님이 실시간강의를 시작할 때까지 대기실에서 대기

  바. 출석 확인: 실시간강의에서 진행내역 확인

 

출석: 주별 출석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5주차의 3분의 1을 초과하여 결석한 경우 자동으로 F처리됩니다.

학사에 관한 시행세칙 제69(결석자의 처리) 매학기 과목별 총 수업시간의 3분의 1을 초과하여 결석한 자는 해당과목의 성적을 “F”로 처리한다. , 학생은 졸업 전 취업과 관련한 사항은 담당 교수의 확인에 따라 예외로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과목의 성적은 “C+” 이하로 한다.

  

2021학년도 1학기 e-Class 이용 안내 이미지9

 

 

과제

교수님이 부여하신 과제를 확인하고 업로드합니다.

교수님이 설정한 마감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지각제출 불허인 경우 마감일 이후에 과제를 제출할 수 없습니다.

 

시험

1. 응시방법

  가. e-Class 시험>(시험 제목) 클릭

  나. 시험화면 테스트 버튼 클릭>[동의: 시험주의사항을 숙지하였습니다.] 체크>시험시작 버튼 클릭

    시작시간 및 종료시간 사이에 시험에 접속할 수 있으며 시험시간 내에만 응시가 가능합니다.

    시험시간 내에 다 풀지 못할 경우 시험이 강제종료되며 자동 저장된 답안이 제출됩니다.

    시험 응시 전에 시험화면 테스트 버튼을 클릭하여 네트워크 환경이 안정적인지 점검합니다.

    네트워크가 불안정할 경우 시험을 원활히 응시할 수 없으며 답안을 제출하더라도 답안이 제출되지 않은 것으로 저장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시험 전에 네트워크 환경을 확인합니다.

    하단 체크박스에 체크하여야 시험시작 버튼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 시험시간: 시험화면 우측 상단에 표시

    - 이전/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이전 또는 다음 문제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 답안 체크: 객관식은 보기 번호 앞 체크박스 클릭, 주관식은 입력란에 답안을 입력합니다.

    - 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시험이 종료됩니다.

 


2021.02.24.

학사지원팀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