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 다양한 정보 통신 매체의 등장으로 새로운 매체들에 적용될 콘텐츠 개발을 위한 관련 컴퓨터 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바탕으로 나아가서는 다양한 디지털 문화 콘텐츠를 직접 기획, 창작, 디자인, 제작, 서비스,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융합형 인재를 육성한다.
전공소개
  • 다양한 형태의 통신 매체를 통한 콘텐츠의 개발을 위한 시나리오 작성, 콘텐츠의 기획, 연출 및 제작, 마지막으로 이들을 융합 및 편집하는 기술까지 연마
  • 다양한 실습 과목을 학습하고 현장과의 연계를 통한 실무(감)형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창의적이며, 도전적인 콘텐츠를 디자인 하도록 이끈다.

21C 정보통신기술은 상업용 및 일상의 생활에 융합되는 다양한 콘텐츠(스마트, 소셜, 앱스, 빅테이터 등)들에 뉴미디어 처리기술을 활용하는 형태로 변화되고 있다. 이에 컴퓨터 분야의 기본 기술과 콘텐츠 분야의 창조 기술을 근간으로 다양한 전달 매체에 적용될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연구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형태의 통신 매체를 통한 콘텐츠 개발을 위한 스토리텔링, 콘텐츠 기획, 디자인, 제작, 서비스, 마케팅은 물론 이들을 융합 및 편집하는 기술까지 갖추어야 한다. 이러한 분야는 국가 신 성장 동력 산업의 하나로 미래 창조 산업을 이끌고 갈 분야로 그 전망이 밝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 학과에서는 탄탄한 이론 기술위에 다양한 실습을 접목하고 현장과의 연계를 통한 실무(감)형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창의적이며, 도전적인 콘텐츠를 디자인(기획)을 하도록 교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