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 재학 중 코로나 확진 및 자가격리로 대학생활 적응과정에서의 심리건강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에 학생상담센터 심리건강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마음건강관리에 실제적인 도움과 안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본교 재학생 심리건강케어 지원 목적으로 제공되는 학생상담센터 상담 프로그램(심리건강케어 심리검사 프로그램, 위기 개인상담, 소그룹 심리코칭, 심리건강특강 등) 이용 안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 학생 대상 상담센터의 모든 심리검사와 개인상담은 무료로 제공됩니다.
1. 긴급 및 위기 상담 지원
■ 코로나 자가격리기간 동안 심리적•정서적 어려움으로 위기를 겪거나 상담전문가를 통한 도움이 필요한 경우, 본교 재학생 심리건강케어 모니터링(전화 02-970-5833) 상담서비스 신청을 통해서 심리정서 상태 확인 및 위기수준평가 등 도움 안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그 외 긴급 및 위기 상담의 경우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센터 출입 및 문진표 작성 후 제한적으로 위기개입 지원 방문상담 이용이 가능(KF94 마스크 착용 권장, 마스크 제공 지원)합니다. 주중 오전 10시 – 오후 5시까지, 상담센터(02-970-5833)로 전화하여 긴급 및 위기상담의 지원 절차를 확인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 재학생 심리건강케어 프로그램
■ COVID-19 장기화 상황에서 우울 및 불안 등 심리적 어려움을 반복해서 겪는 경우 긴급 및 위기상담 지원 외에도 학기중 재학생 심리건강케어 프로그램(소그룹 심리코칭, 심리건강 특강, 심리검사 워크숍, 1:1 개인상담 등)을 통해 보다 다양한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재학기간 중에 심리상담전문가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1:1 심리상담 및 심리검사 프로그램의 경우, 학생성장지원시스템에서 심리상담 신청서 온라인 접수 후 상담센터 안내에 따라 순차적으로 상담 및 심리검사 서비스가 진행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상담센터 전화(02-970-5833) 혹은 이메일(ssgc@swu.ac.kr)로 문의 바랍니다.
3. 기타 유의사항
■ COVID-19 장기화 상황에서 학생상담센터 심리상담 프로그램은 매체상담(실시간 화상 ZOOM 활용 또는 전화상담) 위주로 지원됩니다. 대면상담은 전문가 판단에 따라 제한적으로 운용됩니다.
■ 최근 2주 이내 COVID-19 확진자와 접촉이 있는 경우, 상담센터 방문을 1주일간은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담센터 방문 시에는 출입 문진표 작성 및 마스크 착용에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상담센터 방문 후에 COVID-19 의심 증상(기침, 발열 등)이 나타난 경우, 즉시 가까운 선별진료소, 관할 보건소, 혹은 1339(질병관리본부 콜센터)에 문의하시고, 상담센터로도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서울여자대학교 학생상담센터 |
학생상담센터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