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2학기 든솔장학금 장학생 신청 안내
  • 작성일 2025.08.26
  • 조회 1,434

든솔장학금 소개

든솔장학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성장하려는 열정과, 사회 발전에 기여하려는 포부를 가진 순수 이과 학생을 대상으로 학업에 집중하여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는 기부자 뜻에 따라 설립된 장학금입니다. '든솔'은 든든하고 굳센 소나무처럼 언제나 푸르게 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 신청 자격

- 수학과, 화학과, 생명환경공학과에 재학중인 2025-2학기 기준 8학기 이내 재학생

- 직전학기(2025-1학기) 이수학점 14학점 이상, 직전학기(2025-1학기) 평점 2.0이상 (8학기 학생의 경우, 직전학기 10학점 이상 이수 시 신청 가능)

※ 직전학기(2025-1학기) 휴학이었던 경우 휴학 직전 학기의 이수학점 및 평점 평균 충족해야 함


2. 신청 기간: 2025.9.3.(수) ~ 2025.9.12.(금) 자정까지

※ 반드시 기간 내 인터넷(종합정보시스템) 신청 및 제출 서류를 제출해야 함


3. 선발 인원: 1명 


4. 선발 절차 및 일정

- 서류 심사 : 2025.9.22.(월) 발표 예정

- 면접 심사 : 2025. 9월 말 진행 예정(신분증 필수 지참)

  ※면접은 교내에서 진행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 및 장소는 추후 개별 안내

- 최종 결과발표 : 2025. 10월 초 예정


5. 장학금액: 5,000,000원/학기(생활비성 장학금)

- 생활비성 장학금으로 등록금 범위 초과하여 지급 가능함

-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은 아래의 과정에 따라 조건 만족 시 장학금 지속 지급이 가능함(최대 1년)

step 1. 성적증명서 및 학업성과보고서 검토(장학생→학생지원팀)

step 2. 기부자 면접 진행

단, 평가 결과 미충족 시 2026-1학기 장학생을 재선발할 예정임

  ※학업성취보고서 제출 양식 및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장학생 선발 완료 후 개별 안내 예정

- 장학생 선발은 매년 진행 예정이며, 장학생 신청 및 장학금 수혜 횟수에 별도 제한을 두지 않음

- 장학금 지급 방법: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계좌로 지급(10월 말 예정)


6. 신청 절차

- 종합정보시스템(http://swis.swu.ac.kr)로그인 → 학사관리 → 장학시스템 → 장학금 신청(학생용) → 장학금에서 ‘든솔장학금’ 선택 → 신규 버튼 클릭 → 내용 입력 → 저장

※ 장학금 입금 계좌번호는 반드시 본인 명의의 우리은행 계좌번호만 입력해야 함

(학적시스템 → 학적부관리 → 개인정보변경 정보 확인 및 변경 내역 수정)

7. 제출 서류 및 제출 장소

가. 제출 서류

1) 장학금 신청서(종합정보시스템 출력) / 필수 제출

2) 학업계획서(붙임 파일) / 필수 제출

3) 개인정보수집제공동의서(붙임 파일) / 필수 제출

4) 교수 추천서(붙임 파일) / 선택 제출 / 제출 시 가산점 부여

※ 제출 서류에 허위 사실이 있을 경우, 장학금이 환수될 수 있습니다. 


[가산점 제출 서류]

- 혹, 신청자 중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사무실(학생누리관 211호) 또는 이메일(ahrm1205@swu.ac.kr)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직전학기 18학점 이상 이수한 경우 하단의 가산점(가, 나, 다)과 중복 가산되지 않음에 따라 서류를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경제상황 곤란 증빙서류 제외)

가. 다자녀(3명 이상)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1부

나. 대학생 2명 재학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형제 재학증명서 각 1부

다. 부 또는 모가 중증(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 장애인에 해당 되는 경우, 주민등록등본, 장애증명서 각 1부

라. 소득분위 탈락자 및 미신청자의 경우 희망자(둘 다 모두 해당되어야 함)

- 가계부채 10억 이상 증빙서류 및 건강보험료 10만원 미만(가족관계증명서 가계원 합산액) 증빙서류 모두 제출

★혹, 주민등록등본에 거주지가 달라 형제 및 자매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가족관계증명서(父를 또는 母를 기준으로 출력)제출하셔야 합니다.

※서류는 1개월 이내 발급된 원본서류만 유효함

※ 교수 추천서 및 가산점 제출 서류 중복 제출 가능

 

나. 제출 장소

- 방문 또는 우편 : 서울시 화랑로 621 서울여자대학교 학생누리관 211호(우편번호 01797)

- 이메일 : kes@swu.ac.kr


8. 문의처: 학생지원팀 02-970-5062

- 상담 시간 9:00~17:30(점심시간 12시~1시 제외)




2025.8.25.

학생•인재개발처 학생지원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