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신청 자격(가, 나 모두 만족해야 함)
가. 2025학년도 8학기 이내 재학생(휴학생, 초과학기생 불가)
나. 직전학기(2024학년도 2학기) 이수학점 14학점 이상, 평점 평균 2.0이상
-직전학기 휴학인 경우, 이전학기 성적 및 이수학점 반영
※ 8학기생의 경우, 직전학기 이수학점 10학점 이상, 평점 평균 2.0이상 시 지원 가능
※2025학년도 신,편입생 지원 불가
※학생지원팀에서 선발한 생활비성 장학금 기 선발자 신청 불가
2. 추천인원 및 장학금액 : 5명 / 2,000,000원 / 생활비성 장학금
※생활비성 장학금이란? 등록금 범위를 초과하여 받을 수 있는 장학금 |
3. 신청 기간 : 2025.4.17.(목)~2025.4.28.(월) 자정까지
4. 신청 방법 및 제출 서류
① 신청 방법
종합정보시스템(http://swis.swu.ac.kr) 로그인→학사관리→장학시스템→장학금 신청(학생용)→장학금에서 ‘우강장학재단장학금’ 선택→신규 버튼 클릭→내용 입력→저장
※ 장학금 입금 계좌번호는 반드시 본인 명의의 우리은행 계좌번호만 입력해야 함
(학적시스템→학적부관리→개인정보 변경 정보 확인 및 변경 내역 수정)
② 제출 서류 및 제출 장소
가. 제출 서류
-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장학금 신청서 출력
- 장학생 추천서(붙임 파일 참고) / 추천서는 본인 소속 전공(학과) 전임교원만 가능
- 재학증명서
※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http://www.swu.ac.kr/www/stusuppc.html
나. 제출 방법
- 우편/방문/이메일 중 택 1
- 주소: 서울시 노원구 화랑로 621 서울여자대학교 학생누리관 211호
- 이메일(ahrm1205@swu.ac.kr)
★ 이메일로 서류 제출할 때 많은 학생들이 파일만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성 시 아래와 같이 작성 부탁드립니다. [이메일 제목] 2025학년도 1학기 ○○장학금 서류 제출 – 학번 이름 [이메일 본문 예시] 안녕하세요. ○○학과 ○○학번 ○○○입니다. 2025학년도 1학기 ○○장학금 관련 서류를 제출드립니다. 첨부파일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드림 ※ 파일명은 ‘장학금명_학번_이름.pdf’ 형태로 저장해 주세요. |
※ 추후 선발 확정자의 경우 해당 서류 원본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가산점 제출 서류] - 혹, 신청자 중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사무실(학생누리관 211호) 또는 이메일(ahrm1205@swu.ac.kr)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직전학기 18학점 이상 이수한 경우 하단의 가산점(가, 나, 다)과 중복 가산되지 않음에 따라 서류를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경제상황 곤란 증빙서류 제외) 가. 다자녀(3명 이상)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1부 나. 대학생 2명 재학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형제 재학증명서 각 1부 다. 부 또는 모가 장애가 있는 경우 주민등록등본, 장애증명서 각 1부 라. 소득분위 탈락자 및 미신청자의 경우 희망자 [둘다 모두 해당되어야 함: 가계부채 10억 이상 증빙서류 및 건강보험료 10만원 미만(가족관계증명서 가계원 합산액) 증빙서류 모두 제출] ★혹, 주민등록등본에 거주지가 달라 형제 및 자매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가족관계증명서(父를 또는 母를 기준으로 출력)제출하셔야 합니다. |
5. 선발 확정 관련: 5/31(금) 종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 가능
- 지급: 6월 중순
6. 기타
- 서류는 1개월 이내 발급된 원본서류만 유효함
- 선발 이후 선발자의 사유로 재선발해야 하는 경우 후보자 중에서 선발합니다.
- 접수된 신청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7. 자주 하는 질문
Q1. 심사는 어떠한 방법으로 이루어지나요? |
A1. 소득분위 및 성적기준으로 선발하며 기타(다자녀, 대학생 자녀 2명 등)요소 갖춘 경우 추가 점수가 부여 됩니다. |
Q2. 종합정보시스템 장학금 신청 시 학업계획 및 진로계획이 선발 유무의 중요한 요소인가요? |
A2. 해당 사항은 선발 시 참고 사항이며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으나 간혹 작성 시에 특정 단어 및 문장을 나열하시는 경우는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 가가가가가가가가, 뽑아주세요뽑아주세요 등등) |
8. 문의처 : 학생지원팀 ☎02-970-5062 / 업무시간: 평일 9:00~17:00(점심시간 12시~1시 제외)
2025.4.18.
학생·인재개발처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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