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1학기 우강장학재단 장학생 선발 안내/생활비성(~4/28)
  • 작성일 2025.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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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청 자격(, 나 모두 만족해야 함)

. 2025학년도 8학기 이내 재학생(휴학생, 초과학기생 불가)

. 직전학기(2024학년도 2학기) 이수학점 14학점 이상, 평점 평균 2.0이상

-직전학기 휴학인 경우, 이전학기 성적 및 이수학점 반영

8학기생의 경우, 직전학기 이수학점 10학점 이상, 평점 평균 2.0이상 시 지원 가능

2025학년도 신,편입생 지원 불가

학생지원팀에서 선발한 생활비성 장학금 기 선발자 신청 불가

 

2. 추천인원 및 장학금액 : 5/ 2,000,000/ 생활비성 장학금

생활비성 장학금이란?

등록금 범위를 초과하여 받을 수 있는 장학금

 

3. 신청 기간 : 2025.4.17.()~2025.4.28.() 자정까지

 

4. 신청 방법 및 제출 서류

신청 방법

종합정보시스템(http://swis.swu.ac.kr) 로그인학사관리장학시스템장학금 신청(학생용)장학금에서 우강장학재단장학금선택신규 버튼 클릭내용 입력저장

장학금 입금 계좌번호는 반드시 본인 명의의 우리은행 계좌번호만 입력해야 함

(학적시스템학적부관리개인정보 변경 정보 확인 및 변경 내역 수정)

제출 서류 및 제출 장소

. 제출 서류

-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장학금 신청서 출력

- 장학생 추천서(붙임 파일 참고) / 추천서는 본인 소속 전공(학과) 전임교원만 가능

- 재학증명서

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http://www.swu.ac.kr/www/stusuppc.html

. 제출 방법

- 우편/방문/이메일 중 택 1

- 주소: 서울시 노원구 화랑로 621 서울여자대학교 학생누리관 211

- 이메일(ahrm1205@swu.ac.kr)

이메일로 서류 제출할 때 많은 학생들이 파일만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성 시 아래와 같이 작성 부탁드립니다.

[이메일 제목]

2025학년도 1학기 ○○장학금 서류 제출 학번 이름

[이메일 본문 예시]

안녕하세요. ○○학과 ○○학번 ○○○입니다.

2025학년도 1학기 ○○장학금 관련 서류를 제출드립니다.

첨부파일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드림

파일명은 장학금명_학번_이름.pdf’ 형태로 저장해 주세요.

추후 선발 확정자의 경우 해당 서류 원본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가산점 제출 서류]

- , 신청자 중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사무실(학생누리관 211) 또는 이메일(ahrm1205@swu.ac.kr)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직전학기 18학점 이상 이수한 경우 하단의 가산점(, , )과 중복 가산되지 않음에 따라 서류를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경제상황 곤란 증빙서류 제외)

. 다자녀(3명 이상)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1

. 대학생 2명 재학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형제 재학증명서 각 1

. 부 또는 모가 장애가 있는 경우 주민등록등본, 장애증명서 각 1

. 소득분위 탈락자 및 미신청자의 경우 희망자

[둘다 모두 해당되어야 함: 가계부채 10억 이상 증빙서류 및 건강보험료 10만원 미만(가족관계증명서 가계원 합산액) 증빙서류 모두 제출]

, 주민등록등본에 거주지가 달라 형제 및 자매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가족관계증명서(를 또는 를 기준으로 출력)제출하셔야 합니다.

 

5. 선발 확정 관련: 5/31() 종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 가능

- 지급: 6월 중순

 

6. 기타

- 서류는 1개월 이내 발급된 원본서류만 유효함

- 선발 이후 선발자의 사유로 재선발해야 하는 경우 후보자 중에서 선발합니다.

- 접수된 신청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7. 자주 하는 질문

Q1. 심사는 어떠한 방법으로 이루어지나요?

A1. 소득분위 및 성적기준으로 선발하며 기타(다자녀, 대학생 자녀 2명 등)요소 갖춘 경우 추가 점수가 부여 됩니다.

Q2. 종합정보시스템 장학금 신청 시 학업계획 및 진로계획이 선발 유무의 중요한 요소인가요?

A2. 해당 사항은 선발 시 참고 사항이며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으나 간혹 작성 시에 특정 단어 및 문장을 나열하시는 경우는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 가가가가가가가가, 뽑아주세요뽑아주세요 등등)

 

8. 문의처 : 학생지원팀 02-970-5062 / 업무시간: 평일 9:00~17:00(점심시간 12~1시 제외)

 

 

2025.4.18.

 

학생·인재개발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