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복지재단 장학금이란? 서울시 광진구 지정기탁금으로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고 광진복지재단이 시행하는 사업입니다. |
1. 신청 자격(아래 조건 모두 만족해야 함)
가. 본인 또는 부/모 중 1명 이상이 광진구에 만1년 이상 지속거주한 가구의 가구원
나. 직전학기 14학점 이상 / 직전학기 평점 3.5이상인 자
다. 2025학년도 1학기 기준 8학기 이내 재학생
라. 기준 중위소득 100%이하 저소득 가구
※ 2025학년도 신•편입생 신청 불가
※ 해당 장학금의 최종 선발은 광진복지재단에서 선발하며 선발 대상자는 장학금 수여식 및 재단 행사 등 업무에 필수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2. 추천인원 및 장학금액 : 1명 / 최종 선발은 광진복지재단에서 선발함
- 금액: 2,500,000원 / 생활비성 장학금
- 해당 장학금은 학교에서 추천 후 재단에서 최종 선발합니다.
3. 신청 기간: 2025.4.15.(화)~2025.4.21.(월) 자정까지
*추후 일정
- 재단 심사 및 결과 알림: 5월
- 장학금 수여식 진행: 2025.5.27.(화) 14시 / 선발자의 경우, 필수 참석해야 함
- 장학금 지급: 2025.5.29.(목) 17시 이후
- 설문조사 응답 결과서류 제출(초본, 성적증명서): 6월
4. 신청 방법 및 제출 서류
① 신청 방법
종합정보시스템(http://swis.swu.ac.kr) 로그인→학사관리→장학시스템→장학금 신청(학생용)→장학금에서 ‘기탁장학금_기타보조’ 선택→신규 버튼 클릭→내용 입력→저장
※ 장학금 입금 계좌번호는 반드시 본인 명의의 우리은행 계좌번호만 입력해야 함
(학적시스템→학적부관리→개인정보 변경 정보 확인 및 변경 내역 수정)
② 제출 서류 및 제출 장소
가. 제출 서류(파일 제출 시 아래의 순서대로 제출할 것) / 발급 서류는 2025.4.10.(목) 이후 발급분 서류만 인정됨
연번 | 제출 서류 | 비고 |
1 | 지원신청서 | 붙임 파일 확인 |
2 | 자기소개서 | 붙임 파일 확인 |
3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및 조회 동의서 | 붙임 파일 확인 |
4 | 재학증명서 |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출력한 것은 증명서로서의 효력이 없습니다. 증명서 신청 바로가기→http://www.swu.ac.kr/www/stusuppc.html) |
5 | 해당학기 수강신청내역확인서 | |
6 | 성적증명서 |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출력한 것은 증명서로서의 효력이 없습니다. 증명서 신청 바로가기→http://www.swu.ac.kr/www/stusuppc.html) |
7 | 학생 본인 주민등록초본(상세) | - 주소지 변동 내역 포함 - 2025.4.9.까지 광진구내 주소 등록 확인 |
8 | 소득증빙서류 ①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또는 차상위계층 확인서) | |
9 | 소득증빙서류 ② →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 아래 항목 모두 제출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지원구간통지서(5구간 이내) - 2024년 1월~12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부/모 각 1부, 근로 시 본인도 1부 제출) - 건강보험료 자격득실확인서(부/모 각 1부, 근로시 본인도 1부 제출 / 조회 내역 전체 제출) |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일 경우 제출하지 않음 |
10 | 가족관계증명서(부 또는 모 기준으로 출력) | |
11 | 추가자료(해당되는 자에 한함) - 국가유공자 확인서 - 중증장애인 확인서 - 장기요양인정서 - 한부모가정 증명서 | |
12 | 본인 명의 통장 사본 | |
※ 서류 제출 시 주의 사항
- 제출서류 발급일은 2025.4.10.(목) 이후 발급분 서류만 인정됨
- 제출서류에 표기되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7자리)는 비공개 처리하여 제출
- 제출서류는 원본 또는 스캔본만 인정되며 사진촬영본은 제출 불가
-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신청서에 기재된 사항이 허위정보이거나 잘못된 사실에 의거하여 작성된 내용으로 밝혀질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선발취소 및 장학금은 즉시 반환됩니다.
나. 제출 장소
- 방문 또는 우편 : 서울시 화랑로 621 서울여자대학교 학생누리관 211호(우편번호 01797)
- 이메일 : ahrm1205@swu.ac.kr
※ 추후 선발 확정자의 경우 해당 서류 원본 제출 필수
※ 아래의 가산점 제출 서류가 있는 경우, 위 서류 제출 시 함께 제출
[가산점 제출 서류] - 혹, 신청자 중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사무실(학생누리관 211호) 또는 이메일(ahrm1205@swu.ac.kr)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직전학기 18학점 이상 이수한 경우 하단의 가산점(가, 나, 다)과 중복 가산되지 않음에 따라 서류를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경제상황 곤란 증빙서류 제외) 가. 다자녀(3명 이상)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1부 나. 대학생 2명 재학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형제 재학증명서 각 1부 다. 부 또는 모가 장애가 있는 경우 주민등록등본, 장애증명서 각 1부 라. 소득분위 탈락자 및 미신청자의 경우 희망자 [둘다 모두 해당되어야 함: 가계부채 10억 이상 증빙서류 및 건강보험료 10만원 미만(가족관계증명서 가계원 합산액) 증빙서류 모두 제출] ★혹, 주민등록등본에 거주지가 달라 형제 및 자매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가족관계증명서(父를 또는 母를 기준으로 출력)제출하셔야 합니다. |
6. 장학생 최종 선발자 제출 서류(학생이 재단에 별도 제출)
제출 서류 및 수량 | 상세내용 |
설문조사 작성 | - 지원학생에게 설문조사 링크 발송하여 설문조사 실시 |
주민등록초본(상세) 1부 | - 광진구 거주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서류이므로 신청 당시 제출한 부/모와 동일한 대상으로 발급하여 제출 - 2025.6.30. 이후 발급 원본을 우편 또는 방문하여 제출 |
해당학기 성적증명서 | - 신청 당시 제출한 수강신청 확이ᅟᅡᆫ내역서에 기재된 수업에 대해 최종 성적증명이 가능해야 함 |
- 제출 기한: 2025.7.31.(목)
7. 자주 하는 질문
Q1. 심사는 어떠한 방법으로 이루어지나요? |
A1. 소득분위 및 성적기준으로 선발하며 기타(다자녀, 대학생 자녀 2명 등)요소 갖춘 경우 추가 점수가 부여 됩니다. 해당 장학금은 최종 선발 결정은 ‘성보장학회’에 있으며 본교에서 추천한 경우에도 선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Q2. 종합정보시스템 장학금 신청 시 학업계획 및 진로계획이 선발 유무의 중요한 요소인가요? |
A2. 해당 사항은 선발 시 참고 사항이며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으나 간혹 작성 시에 특정 단어 및 문장을 나열하시는 경우는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 가가가가가가가가, 뽑아주세요뽑아주세요 등등) |
8. 문의처 : 학생지원팀 ☎02-970-5062
- 업무시간: 평일 9시~17시 30분(점심시간 12시~1시 제외)
- 재단 문의(gjsw@daum.net)
2025.4.15.
학생·인재개발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