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2학기 재학생 바롬인성교육관 10층 입사 신청 안내
  • 작성일 2025.07.08
  • 조회 262

바롬인성교육관 10층 기숙실 2025학년도 2학기 재학생 입사 신청 안내드립니다.  

바롬 10층 기숙실은 바롬인성교육(구 바롬인성교육Ⅰ) 미이수자는  

신청 불가하며 선발에서 제외됩니다.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사항을 참고하여 입사 신청 바랍니다. 

 

※ 주의사항 ※ 

- 안내문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은 기숙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기숙사 입사 합격 후, 서류 미제출 ‧ 관비 미납은 입사 취소처리 되며 해당 학기 추가 입사신청 등 재신청이 불가합니다.   

- 입사 후, 룸메이트와의 불화 등으로 인한 호실 변경은 절대 불가합니다. 

 

 


■ 입사신청 및 입사 합격자 조회 

   입 사 신 청 : 2025. 7. 16.(수) 오전 9시 ~ 7. 17.(목) 오후 3시 

   입사 합격자 조회 : 2025. 7. 18.(금) 오후 2시 종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  

   ※ 2학기 샬롬하우스 / 국제생활관 불합격자 및 입사 대기자 중, 바롬 10층 입사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7월 17일(목) 오전 11시까지 dorm@swu.ac.kr 로 기존 입사 신청이력 삭제 요청 메일(학번, 이름 기재) 송부 요망, 담당자 확인 후 신청 가능 

        ※ 단, 이 경우 샬롬하우스, 국제생활관 입사 신청에 따른 모든 정보는 삭제되어 입사 대기자는 대기 번호가 무효 처리됩니다. 

        ※ 추후 본인의 신청 및 결정 사항에 대한 수정 등은 절대 불가 

 

 

■ 입사기준 및 선발방법 

1) 입사기준  

지  역 

서울, 의정부, 남양주, 하남, 구리, 과천, 양주, 동두천, 성남시(총 9개 지역)를 제외한
지역에 거주하는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2025학년도 2학기 휴학생 입사 불가) 

[재외국민] 우선선발 대상은 아니며, 서류 제출 시 기숙사 지원 자격만 부여됨 

부모님 주민등록등본 주소지가 제한 지역일지라도 입사 신청 가능  

 

- 입사일 기준 6개월 이내 대사관에서 발급받은 ‘재외국민등록부등본’ 을 입사 신청 기간 내(7. 17.(목) 오후 3시까지) 반드시 dorm@swu.ac.kr 제출해야 하며, 사전에 행정실로 문의 

 

- 입사 기간 내 미제출 시 재외국민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음 

성  적 

직전 학기 성적 3.0 이상 (2025학년도 1학기 성적 기준) 

기  타 

2024학년도 후기(25년 8월) 졸업예정자 중 학사학위취득의 유예 확정자는 입사 불가 

 

 

 

2) 우선입사 대상자 입사신청 방법 

입사신청기간 내(2025. 7. 17.(목) 오후 3시까지) 증빙서류 미제출 시 우선입사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음.
제출 후 행정실로 확인 전화 필수

우선 

입사 

대상 

우선입사대상자 

가능인실 

우선입사신청방법 

바롬I 장학생 

3인실 

 

 

입사신청기간 내 행정실로 연락 필수 

국가보훈대상자
(국가보훈부에서 정한 기준에 따름) 

- 독립유공자의 자녀 및 손녀(외손포함) 

- 국가유공자(6.25전쟁 참전 유공자 제외)및 그의 자녀 

- 6·18 자유상이자 및 그의 자녀 

- 지원공상(순직)군경, 지원공상(순직)공무원 및 그의 자녀 

- 고엽제후유의증 환자(수당지급대상자에 한함) 및 그의 자녀 

- 5·18 민주유공자 및 그의 자녀 

- 특수임무수행자 및 그의 자녀  

입사신청기간 내 해당 증빙서류 제출
(최근 3개월 이내 서류) 

종합정보시스템에서 국가보훈대상자 표시 확인 증빙서류를 제출했으나 미표시 경우, 행정실 연락 

기초생활수급자 

입사신청기간 내 수급자 증명서 제출(최근 3개월 이내) 

※수급자 구분 중
‘교육급여수급자’에 단일 해당된다면 

우선입사선발에서 제외함 

입사 

제한 

- 기숙사 강제∙영구퇴사자 및 규정에 따른 입사 제한자는 기숙사 입사 불허 

- 주소지 허위 기재자는 입사 후라도 강제퇴사와 동일한 조치 적용 



 

3) 선발방법 : 입사 신청자를 대상으로 컴퓨터 랜덤 추첨하여 선발 

※ 바롬인성교육(구 바롬인성교육Ⅰ) 미이수자는 선발에서 제외 

 

 

■ 입사인원 

 - 재학생 27명(3인실, 우선입사자수 포함 인원임) 

 

 

■ 입사신청방법    

   입사 신청 이후, 추후 신청 내용의 변경이 불가합니다. 신중히 선택하여 기숙사 생활에 차질이 없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서울여자대학교 홈페이지(http://www.swu.ac.kr) 접속 

2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재학생> 종합정보시스템] 클릭 

3 

학번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4 

[학사관리>기숙사시스템>학생서비스>입사신청] 메뉴 클릭 

5 

입사신청 정보 입력 후, [작업저장] 버튼 클릭 

- 인실 : 3인실 

주소 : 부모님 주민등록등본상의 주소로 기재할 것(입사 시 주민등록등본 확인) 

부모님 연락처 : 반드시 기재하여야 정보저장 및 입사신청이 완료됨 

생활습관 : 본인의 성향에 해당되는 부분을 잘 선택할 것 

잠버릇(코골이, 이갈이, 잠꼬대 등) 및 야행성(대체로 24시 이후까지 생활)과 같이 생활 습관의  

   차이로 인한 룸메이트 간 불편사항이 있으므로, 반드시 해당 사항 여부를 선택해야만 입사 신청  

   완료됨(생활습관 체크는 호실 배정 시 생활 패턴을 참고하는 용도이며, 선발과는 무관함) 

* 생활 습관 차이로 룸메이트 불편을 겪는 경우가 있어 호실 배정 시 입사 신청 때 기입한 생활 패턴을 참고함. 잠버릇이 없거나 야행성이 아니라고 체크, 입사 후 해당 사실과 다르거나 이와 관련하여 룸메이트와의 불편이 계속될 때 해당 학생은 강제퇴사 될 수 있음. 

6 

기숙사 입사신청 화면에 ‘접수번호’가 부여된 것을 확인하면 입사신청 완료 

7 

2024학년도 후기(25년 8월) 졸업예정자 중 학사학위취득의 유예 확정자는 입사 불가 

  


■ 입사서류 제출(흉부 X-ray 검사 결과 의사 소견서, 주민등록등본)  

※ 입사서류는 입사자 전원이 필수 제출해야 합니다. 

 입사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학생은 입사취소로 간주하여 해당 학기 기숙사 입사를 할 수 없습니다. 

   (2025학년도 2학기 모든 입사 신청 자격 없음) 

제출 일자 

합격자 발표 이후 2025. 7. 24.(목) 오후 3시까지 반드시 제출 

* 제출 확인 이후 기숙사 입사 가능, 미제출시 입사 불가 

제출 방법 

- 샬롬하우스 이메일(dorm@swu.ac.kr)로만 제출가능 

*파일 형식 : jpg, pdf, png (압축파일로 제출 금지) 

*이메일 제목, 파일명 : [입사서류] 국생_학번_학과_김슈니 

(파일 비번 해제 후 첨부 필수) 

제출 확인 

[종합정보시스템] 입사신청자조회에서 서류 제출 다음 날 오후 5시 이후 확인 

- 서류를 제출하였으나 미제출로 표시가 되어 있거나 흉부 X-ray 검사결과가 미비한
  경우에는 해당 서류를 다시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본인의 제출 여부 확인 

  (시스템상의 오류로 제출로 표기되는 경우가 있으니, 마감일까지 확인 필수) 

행정실에서는 입사서류 제출 관련하여 유선/문자 등으로 안내 및 제출 독려 등을 하지 않습니다.
학생 본인이 서류 제출 사항과 기한을 잘 확인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흉부 X-ray 검사 결과 의사 소견서 (2025학년도 2학기 신규 입사자만 제출) 

흉부 X-ray 

제출사항 

- 검진 날짜가 2025년 6월 1일 이후 흉부 X-ray 검사 결과가 명시된 결과지 제출 

- 사진 및 CD가 아닌 건강진단서, 소견서, 판독 결과 형식의 흉부 X-ray 검사결과지
(종이)를 제출  

- 검진일, 진단일, 판독일 등이 2025년 6월 1일 이후 날짜로 명시되어 있어야함 

  (발행일만 명시되어 있는 경우는 미제출로 처리함) 

※ 흉부 X-ray 검사 결과 수령까지의 소요 기간 

  보건소: 약 1주일 소요 / 일반병원 : 약 2~3일 소요 

   (소요 기간을 참고하여 미리 검사받고, 기간 내에 검사 결과 제출) 

※ 검사결과지 우측상단에 기숙사 명, 학과, 학번, 이름, 연락처를 반드시 기입 하여 제출 

   (예) 바롬 10층, 경영학과, 2025000000, 김슈니, 010-0000-0000) 

※ 최근 20대 결핵 발생자의 급증으로, 기숙사 입사시 흉부 X-ray 결과지 제출이 의무 

※ 기숙사는 공동생활을 전제로 하므로 흉부 X-ray 미제출자는 다른 입사자들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입사를 불허하니, 반드시 지정 일시까지 흉부 X-ray를 제출 

※ 기숙사 입사 전 홍역/풍진/볼거리 예방접종, 수막염구균 예방접종과 A형, B형간염 예방접종의 실시를
권고함 (실시 여부는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선택) 

※ 검진일이 2025년 6월 1일(일) 이후로 명시된 흉부 X-ray 결과지만 유효합니다. 

 

 

 

 

- 주민등록등본 (입사자 전원 필수 제출) 

 

 

 

 

입사일 기준 3개월 이내 주민등록등본(부모님 거주지 확인용) 

- ‘입사 신청 가능 지역’과 ‘가족관계’가 명시되어 있어야 함 

(부모님 중 한 분이라도 제한 지역 거주 시, 제한 지역 거주자로 판단하여 불합격 처리)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7자리 삭제된 서류 제출 

아래 해당 사항에 따라,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사항이 없는 경우, 기숙사로 문의 바랍니다. 

 

구 분 

제출 서류 

본인과 부모의 주소지가 같은 경우 

본인과 부모의 관계가 표시된 주민등록등본 1부 

본인과 부모의 주소지가 다를 경우 

부와 모가 같은 주소지 

본인 주민등록등본 1부 

부모 주민등록등본 1부 

가족관계증명서 1부 

부와 모가 다른 주소지 

본인 주민등록등본 1부 

부, 모 주민등록등본 각 1부, 총 2부 

가족관계증명서 1부 

이혼, 사망 등의 사유로 등본상 

부, 모 1명 이상의 주소지 확인이 어려운 경우 

본인 주민등록등본 1부 

동거 친권자(부 또는 모) 주민등록등본 1부 

동거 친권자(부 또는 모)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1부 

 

 

성적증명서 (입사자 전원 필수 제출) 

성적 

증명서  

제출사항 

※ 2025-1학기까지 바롬인성교육(구, 바롬인성교육Ⅰ) 이수자  

① 성적증명서에 직전학기까지 바롬인성교육을 이수한 자만 입사 가능 

② 바롬인성교육(구 바롬인성교육 I) 미이수자 입사 불가 

 

 

■ 관비  

구  분 

내   용 

인 실 

 금액 

입사비 

공통 

20,000원 

관비 

3인실 

935,000원 

식 권  

관 련 

안 내 

사 항 

식권 장수 

 금액 

40장 

180,000원 

60장 

270,000원 

80장 

360,000원 

120장 

540,000원 

운영 

학기 중 평일 조, 중, 석식에 식권 사용 가능 

(단, 천원의 아침밥 행사 기간 조식은 식권 사용 불가) 

 구매 방식과 가격이 변동될 수 있음 (변동시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 

운영 

시작 

일자 

2025. 9. 1.(월) 예정 

식권 사용기한: 1년 

식권 

관련  

안내 

사항 

  *식권 선택하지 않고 개인카드로 식당 이용 시 : 1장 당 5,000원 

 - 개인이 신청한 식권 매수에 따라 모바일 PAYCO에 금액이 충전되며, 

   사용금액이 잔액에서 차감됩니다.  

 - 샬롬하우스 학생 식당 운영 업체 : (주) 정오아카데미 

 - 식비 환불 기준 : 입사 취소 및 자퇴, 휴학, 귀국 등 학교 측과 합의된 ‘환불 규정’에 따라    이루어지며, 환불 시 일정 금액의 수수료 차감 후 환불 됩니다.  

 ※ 입사신청기간 이후 본인의 신청 및 결정 사항에 대한 수정 불가  

 


■ 등록  

 지정된 기간 내에 관비를 납부하지 않은 학생은 2025학년도 2학기에 입사할 수 없습니다. 

납부 

일자 

2025. 8. 5.(화) 부터 

오전 9시 ~ 오후 4시 

( 은행 업무 시간 ) 

2025. 8. 7.(목) 까지 

 등록 가상계좌는 은행 업무 시간 외에는 입금 처리되지 않음 

등록 절차 

① [종합정보시스템] 기숙사 입사신청자 조회 → 합격 여부 확인 → 입사안내문확인 

    → 입사동의서 동의 → 기숙사 관비 납입 의뢰서 출력 

* 입사동의서’는 등록 기간인 8. 5.(화) 오전 9시부터 확인 가능  

② 기숙사 관비 및 식비 

- 지정된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혹은 카드 납부 (현대카드만 가능) 

등록 

관련 

사항 

- 우리은행 외 다른 금융기관 또는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기를 이용할 경우,
개인별 고지서에 인쇄된 가상계좌로 무통장 입금 

  (입금자는 학생 명의가 아니어도 관계없음. 수수료는 개인 부담) 

- 고지서의 금액과 계좌이체 금액이 다를 경우 입금 처리가 되지 않음 

- 납부 시 가상계좌에서 학생명 확인 

중도 퇴사 시 카드 납부자는 카드사에서 환불 처리되오니 참고 바랍니다. 

- 관비 납부 확인 

 · 출금한 통장의 인출 내역으로 확인      

 · 등록일 다음 날 오전 11시 이후 [종합정보시스템>입사신청자조회]에서 확인 

선발 이후 입사 취소, 서류 미제출, 미등록 : 2025학년도 2학기 입사 불가  

   (2025학년도 2학기 모든 입사 신청 자격 없음) 

 

 

■ 관비 신용카드 납부 안내 (현대카드만 가능)  

 

일자 

2025. 8. 5.(화) 부터 

오전 9시 ~ 오후 4시 

(은행 업무 시간) 

2025. 8. 7.(목) 까지 

 등록 가상계좌는 은행 업무 시간 외에는 입금 처리되지 않음 

납부방법 

- 현대카드 홈페이지(www.hyundaicard.com) 접속하여 납부(회원가입필수)   

- 접속방법 : 현대카드홈페이지 > 통합검색창 ‘등록금’ 입력 검색 > My account
> 결제서비스 > 수시 납부  

- 납부방법 : 로그인 > 대학 / 대학원 등록금납부 > 서울여자대학교 기숙사비 선택
> 이름, 학번 입력 > 기숙사비내역확인 >  카드정보입력 > 납부  

이용안내 

카드 납부 시 할부 혜택은 매 학기 마다 변경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카드사에 직접 문의하여 확인하기 바람. 

유의사항 

체크카드, 법인카드 불가 - 현금과 나누어 납부 불가  

기숙사 관비 결제 후 취소 불가
(단, 당일 납부 시간 내(오후 4시 이전) 취소 가능)  

발급 및 한도 안내 

카드신청 : 1577-0100(오전 9시 ~ 오후 6시) 상담원 연결 후 카드신청 

신청방법 : 전화 신청(발급 3~4일 소요) 또는 홈페이지신청(발급 1주일 소요)
현대카드 홈페이지접속 > 카드신청 > 신청서 작성  

선발 이후 입사 취소, 서류 미제출, 미등록 : 2025학년도 2학기 입사 불가  

(※중도퇴사 시, 카드납부자는 카드사에서 환불처리 되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호실 배정 및 룸메이트 신청 

  1) 호실 배정 확인 : 2025. 8. 31.(일) 오전 10시부터 

     - 학년별 배정을 기본으로 함 (선발인원에 따라 다른 학년 및 외국인학생과 배정될 수 있음)  

     - 지정된 호실 및 개인의 자리 (침대, 책상 등) 변경 불허 

 

  2) 룸메이트 신청     

신청 기간 

2025. 8. 25.(월) 오전 9시 ~ 8. 26.(화) 오후 11시 59분 

대 상 자 

입사합격자 중 기간 내 관비 납부한 학생만 신청 가능   

1 

관비 납부 후, 같은 호실에서 생활하기를 원하는 학생들 간 협의하여 대표 1인이 신청 

2 

[종합정보시스템>학사관리>기숙사시스템>학생서비스>룸메이트신청] 클릭 

3 

신청자를 제외한 룸메이트의 학번과 이름을 입력 후 ‘룸메이트 신청’ 클릭 

4 

신청 완료 팝업이 뜨면 신청 완료 

- 룸메이트 신청을 취소하는 경우 대표 1인만 취소할 것 

 

 

■ 입사 기간과 O.T 및 안전교육 안내 

입사 기간 

2025. 8. 31.(일) 

오전 9시 30분 ~ 11시 30분 

오후 1시 30분 ~ 3시 30분 

※ 입사일 당일은 학교 주변의 극심한 교통 혼잡이 예상되오니 예상 시간보다
   여유를 두고 입사 부탁드립니다.
   (당일 교통체증으로 인한 지연입사는 벌점 부과) 

※ 입사일 본인 외 (부모님, 형제, 자매) 기숙사 내 출입이 불가능합니다.  

사전교육 안전교육  

온라인 e-class로 진행 (자세한 일정과 수강 방법은 추후 공지) 

2025학년도 2학기에 입사하는 전체 기숙사 입사생을 대상으로 하는 기숙사 전반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안전교육으로, 전원 의무 수강 

미수강 시 벌점 부과 

소방훈련 

9월 둘째주 예정 (자세한 사항은 일정 확정시 홈페이지에 추후 공지) 

소방훈련은 전원 의무참석이므로 불참 시 벌점 5점 있음. (참석 시 상점 3점 있음) 

단, 수업, 아르바이트, 학원 등의 시간과 겹치는 경우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확인되어야만 벌점이 부과되지 않음. 

유의 사항 

입사 시 침대 방수 커버, 간절기 침구 지참 (침대 크기: 싱글 사이즈) 

 

 

■ 빈대 관련 예방 안내 사항 

1. 빈대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물품을 함부로 기숙사로 가져오지 말아야 함 

2. 해외에서 직배송된 상품과 포장 박스를 통한 유입이 가능하여 되도록 빨리 외부로 배출 

3. 해외 여행자의 옷과 그 밖의 여행용품에 빈대와 빈대가 남긴 흔적 등이 있는가를 주의 깊게 확인 

4. 각 가정에서 수입용 중고 가구나 침구 등에도 빈대가 남긴 흔적 면밀히 살핌 

5. 방 안의 어수선한 공간을 줄여 빈대가 숨을 수 있는 장소를 줄이기 

6. 주거환경을 잘 살펴서 갈라진 틈이나 손상된 부분을 수리하여 빈대 은신처 제거 

 

■ 기타        

1. 정부 지침과 학교 방침의 변동 시 일정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기타 공지 사항은 기숙사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으며 문의 사항은 샬롬하우스 행정실로  

   연락 바랍니다.       

   

 

     - 전  화 : 02)970-7901    

  - 이메일 : dorm@swu.ac.kr 

  - 샬롬하우스홈페이지 : http://dorm.swu.ac.kr  

 

 

 

2025. 07. 09. 

서울여자대학교 기숙사 책임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