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롬인성교육관 10층 기숙실 2025학년도 2학기 재학생 입사 신청 안내드립니다.
바롬 10층 기숙실은 바롬인성교육(구 바롬인성교육Ⅰ) 미이수자는
신청 불가하며 선발에서 제외됩니다.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사항을 참고하여 입사 신청 바랍니다.
※ 주의사항 ※ |
- 안내문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은 기숙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기숙사 입사 합격 후, 서류 미제출 ‧ 관비 미납은 입사 취소처리 되며 해당 학기 추가 입사신청 등 재신청이 불가합니다. - 입사 후, 룸메이트와의 불화 등으로 인한 호실 변경은 절대 불가합니다. |
■ 입사신청 및 입사 합격자 조회
입 사 신 청 : 2025. 7. 16.(수) 오전 9시 ~ 7. 17.(목) 오후 3시
입사 합격자 조회 : 2025. 7. 18.(금) 오후 2시 종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
※ 2학기 샬롬하우스 / 국제생활관 불합격자 및 입사 대기자 중, 바롬 10층 입사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7월 17일(목) 오전 11시까지 dorm@swu.ac.kr 로 기존 입사 신청이력 삭제 요청 메일(학번, 이름 기재) 송부 요망, 담당자 확인 후 신청 가능
※ 단, 이 경우 샬롬하우스, 국제생활관 입사 신청에 따른 모든 정보는 삭제되어 입사 대기자는 대기 번호가 무효 처리됩니다.
※ 추후 본인의 신청 및 결정 사항에 대한 수정 등은 절대 불가
■ 입사기준 및 선발방법
1) 입사기준
지 역 | 서울, 의정부, 남양주, 하남, 구리, 과천, 양주, 동두천, 성남시(총 9개 지역)를 제외한 지역에 거주하는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2025학년도 2학기 휴학생 입사 불가) |
[재외국민] 우선선발 대상은 아니며, 서류 제출 시 기숙사 지원 자격만 부여됨 부모님 주민등록등본 주소지가 제한 지역일지라도 입사 신청 가능 - 입사일 기준 6개월 이내 대사관에서 발급받은 ‘재외국민등록부등본’ 을 입사 신청 기간 내(7. 17.(목) 오후 3시까지)에 반드시 dorm@swu.ac.kr 제출해야 하며, 사전에 행정실로 문의 - 입사 기간 내 미제출 시 재외국민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음 |
성 적 | 직전 학기 성적 3.0 이상 (2025학년도 1학기 성적 기준) |
기 타 | 2024학년도 후기(25년 8월) 졸업예정자 중 학사학위취득의 유예 확정자는 입사 불가 |
2) 우선입사 대상자 입사신청 방법
입사신청기간 내(2025. 7. 17.(목) 오후 3시까지) 증빙서류 미제출 시 우선입사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음.
제출 후 행정실로 확인 전화 필수
우선 입사 대상 | 우선입사대상자 | 가능인실 | 우선입사신청방법 |
바롬I 장학생 | 3인실 | 입사신청기간 내 행정실로 연락 필수 |
국가보훈대상자 (국가보훈부에서 정한 기준에 따름) - 독립유공자의 자녀 및 손녀(외손포함) - 국가유공자(6.25전쟁 참전 유공자 제외)및 그의 자녀 - 6·18 자유상이자 및 그의 자녀 - 지원공상(순직)군경, 지원공상(순직)공무원 및 그의 자녀 - 고엽제후유의증 환자(수당지급대상자에 한함) 및 그의 자녀 - 5·18 민주유공자 및 그의 자녀 - 특수임무수행자 및 그의 자녀 | 입사신청기간 내 해당 증빙서류 제출 (최근 3개월 이내 서류) - 종합정보시스템에서 국가보훈대상자 표시 확인 증빙서류를 제출했으나 미표시 경우, 행정실 연락 |
기초생활수급자 | 입사신청기간 내 수급자 증명서 제출(최근 3개월 이내) ※수급자 구분 중 ‘교육급여수급자’에 단일 해당된다면 우선입사선발에서 제외함 |
입사 제한 | - 기숙사 강제∙영구퇴사자 및 규정에 따른 입사 제한자는 기숙사 입사 불허 - 주소지 허위 기재자는 입사 후라도 강제퇴사와 동일한 조치 적용
|
3) 선발방법 : 입사 신청자를 대상으로 컴퓨터 랜덤 추첨하여 선발
※ 바롬인성교육(구 바롬인성교육Ⅰ) 미이수자는 선발에서 제외
■ 입사인원
- 재학생 27명(3인실, 우선입사자수 포함 인원임)
■ 입사신청방법
입사 신청 이후, 추후 신청 내용의 변경이 불가합니다. 신중히 선택하여 기숙사 생활에 차질이 없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1 | 서울여자대학교 홈페이지(http://www.swu.ac.kr) 접속 |
2 |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재학생> 종합정보시스템] 클릭 |
3 | 학번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
4 | [학사관리>기숙사시스템>학생서비스>입사신청] 메뉴 클릭 |
5 | 입사신청 정보 입력 후, [작업저장] 버튼 클릭 - 인실 : 3인실 - 주소 : 부모님 주민등록등본상의 주소로 기재할 것(입사 시 주민등록등본 확인) - 부모님 연락처 : 반드시 기재하여야 정보저장 및 입사신청이 완료됨 - 생활습관 : 본인의 성향에 해당되는 부분을 잘 선택할 것 * 잠버릇(코골이, 이갈이, 잠꼬대 등) 및 야행성(대체로 24시 이후까지 생활)과 같이 생활 습관의 차이로 인한 룸메이트 간 불편사항이 있으므로, 반드시 해당 사항 여부를 선택해야만 입사 신청 완료됨(생활습관 체크는 호실 배정 시 생활 패턴을 참고하는 용도이며, 선발과는 무관함) * 생활 습관 차이로 룸메이트 불편을 겪는 경우가 있어 호실 배정 시 입사 신청 때 기입한 생활 패턴을 참고함. 잠버릇이 없거나 야행성이 아니라고 체크, 입사 후 해당 사실과 다르거나 이와 관련하여 룸메이트와의 불편이 계속될 때 해당 학생은 강제퇴사 될 수 있음. |
6 | 기숙사 입사신청 화면에 ‘접수번호’가 부여된 것을 확인하면 입사신청 완료 |
7 | 2024학년도 후기(25년 8월) 졸업예정자 중 학사학위취득의 유예 확정자는 입사 불가 |
■ 입사서류 제출(흉부 X-ray 검사 결과 의사 소견서, 주민등록등본)
※ 입사서류는 입사자 전원이 필수 제출해야 합니다.
※ 입사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학생은 입사취소로 간주하여 해당 학기 기숙사 입사를 할 수 없습니다.
(2025학년도 2학기 모든 입사 신청 자격 없음)
제출 일자 | 합격자 발표 이후 2025. 7. 24.(목) 오후 3시까지 반드시 제출 * 제출 확인 이후 기숙사 입사 가능, 미제출시 입사 불가 |
제출 방법 | - 샬롬하우스 이메일(dorm@swu.ac.kr)로만 제출가능 *파일 형식 : jpg, pdf, png (압축파일로 제출 금지) *이메일 제목, 파일명 : [입사서류] 국생_학번_학과_김슈니 (파일 비번 해제 후 첨부 필수) |
제출 확인 | [종합정보시스템] 입사신청자조회에서 서류 제출 다음 날 오후 5시 이후 확인 - 서류를 제출하였으나 미제출로 표시가 되어 있거나 흉부 X-ray 검사결과가 미비한 경우에는 해당 서류를 다시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본인의 제출 여부 확인 (시스템상의 오류로 제출로 표기되는 경우가 있으니, 마감일까지 확인 필수) - 행정실에서는 입사서류 제출 관련하여 유선/문자 등으로 안내 및 제출 독려 등을 하지 않습니다. 학생 본인이 서류 제출 사항과 기한을 잘 확인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 흉부 X-ray 검사 결과 의사 소견서 (2025학년도 2학기 신규 입사자만 제출)
흉부 X-ray 제출사항 | - 검진 날짜가 2025년 6월 1일 이후인 흉부 X-ray 검사 결과가 명시된 결과지 제출 - 사진 및 CD가 아닌 건강진단서, 소견서, 판독 결과 형식의 흉부 X-ray 검사결과지 (종이)를 제출 - 검진일, 진단일, 판독일 등이 2025년 6월 1일 이후 날짜로 명시되어 있어야함 (발행일만 명시되어 있는 경우는 미제출로 처리함) ※ 흉부 X-ray 검사 결과 수령까지의 소요 기간 ★보건소: 약 1주일 소요 / 일반병원 : 약 2~3일 소요 (소요 기간을 참고하여 미리 검사받고, 기간 내에 검사 결과 제출) ※ 검사결과지 우측상단에 기숙사 명, 학과, 학번, 이름, 연락처를 반드시 기입 하여 제출 (예) 바롬 10층, 경영학과, 2025000000, 김슈니, 010-0000-0000) |
※ 최근 20대 결핵 발생자의 급증으로, 기숙사 입사시 흉부 X-ray 결과지 제출이 의무 ※ 기숙사는 공동생활을 전제로 하므로 흉부 X-ray 미제출자는 다른 입사자들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입사를 불허하니, 반드시 지정 일시까지 흉부 X-ray를 제출 ※ 기숙사 입사 전 홍역/풍진/볼거리 예방접종, 수막염구균 예방접종과 A형, B형간염 예방접종의 실시를 권고함 (실시 여부는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선택) |
※ 검진일이 2025년 6월 1일(일) 이후로 명시된 흉부 X-ray 결과지만 유효합니다.
- 주민등록등본 (입사자 전원 필수 제출)
유 의 사 항 | 입사일 기준 3개월 이내 주민등록등본(부모님 거주지 확인용) - ‘입사 신청 가능 지역’과 ‘가족관계’가 명시되어 있어야 함 (부모님 중 한 분이라도 제한 지역 거주 시, 제한 지역 거주자로 판단하여 불합격 처리)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7자리 삭제된 서류 제출 - 아래 해당 사항에 따라,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사항이 없는 경우, 기숙사로 문의 바랍니다. |
구 분 | 제출 서류 |
본인과 부모의 주소지가 같은 경우 | 본인과 부모의 관계가 표시된 주민등록등본 1부 |
본인과 부모의 주소지가 다를 경우 | 부와 모가 같은 주소지 | 본인 주민등록등본 1부 부모 주민등록등본 1부 가족관계증명서 1부 |
부와 모가 다른 주소지 | 본인 주민등록등본 1부 부, 모 주민등록등본 각 1부, 총 2부 가족관계증명서 1부 |
이혼, 사망 등의 사유로 등본상 부, 모 1명 이상의 주소지 확인이 어려운 경우 | 본인 주민등록등본 1부 동거 친권자(부 또는 모) 주민등록등본 1부 동거 친권자(부 또는 모)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1부 |
- 성적증명서 (입사자 전원 필수 제출)
성적 증명서 제출사항 | ※ 2025-1학기까지 바롬인성교육(구, 바롬인성교육Ⅰ) 이수자 ① 성적증명서에 직전학기까지 바롬인성교육을 이수한 자만 입사 가능 ② 바롬인성교육(구 바롬인성교육 I) 미이수자 입사 불가 |
■ 관비
구 분 | 내 용 |
인 실 | 금액 |
입사비 | 공통 | 20,000원 |
관비 | 3인실 | 935,000원 |
식 권 관 련 안 내 사 항 | 식권 장수 | 금액 |
40장 | 180,000원 |
60장 | 270,000원 |
80장 | 360,000원 |
120장 | 540,000원 |
운영 | 학기 중 평일 조, 중, 석식에 식권 사용 가능 (단, 천원의 아침밥 행사 기간 조식은 식권 사용 불가) ※ 구매 방식과 가격이 변동될 수 있음 (변동시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 |
운영 시작 일자 | 2025. 9. 1.(월) 예정 식권 사용기한: 1년 |
식권 관련 안내 사항 | *식권 선택하지 않고 개인카드로 식당 이용 시 : 1장 당 5,000원 - 개인이 신청한 식권 매수에 따라 모바일 PAYCO에 금액이 충전되며, 사용금액이 잔액에서 차감됩니다. - 샬롬하우스 학생 식당 운영 업체 : (주) 정오아카데미 - 식비 환불 기준 : 입사 취소 및 자퇴, 휴학, 귀국 등 학교 측과 합의된 ‘환불 규정’에 따라 이루어지며, 환불 시 일정 금액의 수수료 차감 후 환불 됩니다. ※ 입사신청기간 이후 본인의 신청 및 결정 사항에 대한 수정 불가 |
■ 등록
※ 지정된 기간 내에 관비를 납부하지 않은 학생은 2025학년도 2학기에 입사할 수 없습니다.
납부 일자 | 2025. 8. 5.(화) 부터 | 오전 9시 ~ 오후 4시 ( 은행 업무 시간 ) |
2025. 8. 7.(목) 까지 |
※ 등록 가상계좌는 은행 업무 시간 외에는 입금 처리되지 않음 |
등록 절차 | ① [종합정보시스템] 기숙사 입사신청자 조회 → 합격 여부 확인 → 입사안내문확인 → 입사동의서 동의 → 기숙사 관비 납입 의뢰서 출력 * ‘입사동의서’는 등록 기간인 8. 5.(화) 오전 9시부터 확인 가능 ② 기숙사 관비 및 식비 - 지정된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혹은 카드 납부 (현대카드만 가능) |
등록 관련 사항 | - 우리은행 외 다른 금융기관 또는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기를 이용할 경우, 개인별 고지서에 인쇄된 가상계좌로 무통장 입금 (입금자는 학생 명의가 아니어도 관계없음. 수수료는 개인 부담) - 고지서의 금액과 계좌이체 금액이 다를 경우 입금 처리가 되지 않음 - 납부 시 가상계좌에서 학생명 확인 - 중도 퇴사 시 카드 납부자는 카드사에서 환불 처리되오니 참고 바랍니다. - 관비 납부 확인 · 출금한 통장의 인출 내역으로 확인 · 등록일 다음 날 오전 11시 이후 [종합정보시스템>입사신청자조회]에서 확인 |
- 선발 이후 입사 취소, 서류 미제출, 미등록 : 2025학년도 2학기 입사 불가 |
(2025학년도 2학기 모든 입사 신청 자격 없음)
■ 관비 신용카드 납부 안내 (현대카드만 가능)
납부 일자 | 2025. 8. 5.(화) 부터 | 오전 9시 ~ 오후 4시 (은행 업무 시간) |
2025. 8. 7.(목) 까지 |
※ 등록 가상계좌는 은행 업무 시간 외에는 입금 처리되지 않음 |
납부방법 | - 현대카드 홈페이지(www.hyundaicard.com) 접속하여 납부(회원가입필수) - 접속방법 : 현대카드홈페이지 > 통합검색창 ‘등록금’ 입력 검색 > My account > 결제서비스 > 수시 납부 - 납부방법 : 로그인 > 대학 / 대학원 등록금납부 > 서울여자대학교 기숙사비 선택 > 이름, 학번 입력 > 기숙사비내역확인 > 카드정보입력 > 납부 |
이용안내 | 카드 납부 시 할부 혜택은 매 학기 마다 변경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카드사에 직접 문의하여 확인하기 바람. |
유의사항 | - 체크카드, 법인카드 불가 - 현금과 나누어 납부 불가 - 기숙사 관비 결제 후 취소 불가 (단, 당일 납부 시간 내(오후 4시 이전) 취소 가능) |
발급 및 한도 안내 | - 카드신청 : 1577-0100(오전 9시 ~ 오후 6시) 상담원 연결 후 카드신청 - 신청방법 : 전화 신청(발급 3~4일 소요) 또는 홈페이지신청(발급 1주일 소요) 현대카드 홈페이지접속 > 카드신청 > 신청서 작성 |
- 선발 이후 입사 취소, 서류 미제출, 미등록 : 2025학년도 2학기 입사 불가 |
(※중도퇴사 시, 카드납부자는 카드사에서 환불처리 되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호실 배정 및 룸메이트 신청
1) 호실 배정 확인 : 2025. 8. 31.(일) 오전 10시부터
- 학년별 배정을 기본으로 함 (선발인원에 따라 다른 학년 및 외국인학생과 배정될 수 있음)
- 지정된 호실 및 개인의 자리 (침대, 책상 등) 변경 불허
2) 룸메이트 신청
신청 기간 | 2025. 8. 25.(월) 오전 9시 ~ 8. 26.(화) 오후 11시 59분 |
대 상 자 | 입사합격자 중 기간 내 관비 납부한 학생만 신청 가능 |
1 | 관비 납부 후, 같은 호실에서 생활하기를 원하는 학생들 간 협의하여 대표 1인이 신청 |
2 | [종합정보시스템>학사관리>기숙사시스템>학생서비스>룸메이트신청] 클릭 |
3 | 신청자를 제외한 룸메이트의 학번과 이름을 입력 후 ‘룸메이트 신청’ 클릭 |
4 | 신청 완료 팝업이 뜨면 신청 완료 |
- 룸메이트 신청을 취소하는 경우 대표 1인만 취소할 것 |
■ 입사 기간과 O.T 및 안전교육 안내
입사 기간 | 2025. 8. 31.(일) | 오전 9시 30분 ~ 11시 30분 오후 1시 30분 ~ 3시 30분 |
※ 입사일 당일은 학교 주변의 극심한 교통 혼잡이 예상되오니 예상 시간보다 여유를 두고 입사 부탁드립니다. (당일 교통체증으로 인한 지연입사는 벌점 부과) ※ 입사일 본인 외 (부모님, 형제, 자매) 기숙사 내 출입이 불가능합니다. |
사전교육 안전교육 | 온라인 e-class로 진행 (자세한 일정과 수강 방법은 추후 공지) 2025학년도 2학기에 입사하는 전체 기숙사 입사생을 대상으로 하는 기숙사 전반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안전교육으로, 전원 의무 수강 미수강 시 벌점 부과 |
소방훈련 | 9월 둘째주 예정 (자세한 사항은 일정 확정시 홈페이지에 추후 공지) 소방훈련은 전원 의무참석이므로 불참 시 벌점 5점 있음. (참석 시 상점 3점 있음) ※단, 수업, 아르바이트, 학원 등의 시간과 겹치는 경우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확인되어야만 벌점이 부과되지 않음. |
유의 사항 | 입사 시 침대 방수 커버, 간절기 침구 지참 (침대 크기: 싱글 사이즈) |
■ 빈대 관련 예방 안내 사항
1. 빈대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물품을 함부로 기숙사로 가져오지 말아야 함
2. 해외에서 직배송된 상품과 포장 박스를 통한 유입이 가능하여 되도록 빨리 외부로 배출
3. 해외 여행자의 옷과 그 밖의 여행용품에 빈대와 빈대가 남긴 흔적 등이 있는가를 주의 깊게 확인
4. 각 가정에서 수입용 중고 가구나 침구 등에도 빈대가 남긴 흔적 면밀히 살핌
5. 방 안의 어수선한 공간을 줄여 빈대가 숨을 수 있는 장소를 줄이기
6. 주거환경을 잘 살펴서 갈라진 틈이나 손상된 부분을 수리하여 빈대 은신처 제거
■ 기타
1. 정부 지침과 학교 방침의 변동 시 일정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기타 공지 사항은 기숙사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으며 문의 사항은 샬롬하우스 행정실로
연락 바랍니다.
- 전 화 : 02)970-7901
- 이메일 : dorm@swu.ac.kr
- 샬롬하우스홈페이지 : http://dorm.swu.ac.kr
2025. 07. 09.
서울여자대학교 기숙사 책임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