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를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 내 종합정보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사신청 바랍니다.
※ 입사신청 주의 사항 ※ |
- 안내문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은 기숙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기숙사 입사 합격 후, 서류 미제출 ‧ 관비 미납은 입사 취소처리 되며 해당 학기 추가 입사신청 등 재신청이 불가합니다. - 입사 후, 룸메이트와 불화 등으로 인한 호실 변경은 절대 불가합니다. - ‘다음 학기 입사 전 일까지’ 거주를 선택하는 경우, 8월 22일 샬롬하우스에서 국제생활관으로 이동하여 남은 기간 동안 거주합니다. 기간 선택 시 참고 바랍니다. (입사신청시 선택한 샬롬하우스 인실과는 별개로 국제생활관 2인실에서 거주하게 됩니다.) - 입사 기간 중(7/15 ~ 8/16) 대관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학생 기숙실은 A동, 대관은 B동으로 분리하여 진행될 예정입니다. 양지 후 입사신청 바랍니다. |
■ 입사신청 및 입사 합격자 조회
입 사 신 청 : 2025. 06. 13.(금) 오전 9시 ~ 06. 13.(금) 오후 11시 59분
입사 합격자 조회 : 2025. 06. 16.(월) 오후 1시 종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
※ 하계방학 샬롬하우스 불합격자 중, 추가 입사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06.12.(목) 17:00 까지
dorm@swu.ac.kr 로 기존 입사 신청이력 삭제 요청 메일(학번, 이름 기재) 송부 요망, 담당자 확인 후 신청 가능
■ 입사기준 및 선발방법
1) 입사기준
-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2025학년도 1학기 휴학생 입사 불가)
2) 선발방법 : 입사신청자를 대상으로 컴퓨터 무작위 추첨하여 선발
■ 입사 인원 <기존 합격자 서류미제출로 인한 입사인원 수정>
구분 | 인원 | 비고 |
1인실 | 6 | -경우에 따라 타 국적 학생과 같은 호실 배정될 수 있음 |
2인실 | 13 |
4인실 | 33 |
장애인실 | 1 |
총계 | 53 |
※ 대학원생
· 2인실에 한하여 신청 가능, 2~4학년 신청자 인원에 포함하여 선발하므로 선발인원에 따라
학부생과 배정될 수 있음
· 석박사 통합과정생의 경우 대학원 TO 내에서 우선선발
■ 입사 신청 방법
* 입사 신청 이후, 신청 내용 변경 불가하니. 본인이 원하는 인실, 기간 신중히 선택 바랍니다.
1 | 서울여자대학교 홈페이지(http://www.swu.ac.kr) 접속 |
2 |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재학생> 종합정보시스템] 클릭 |
3 | 학번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
4 | [학사관리>기숙사시스템>학생서비스>입사신청] 메뉴 클릭 |
5 | 입사신청 정보 입력 후, [작업저장] 버튼 클릭 - 인실 : 2인실, 4인실 중 택1 (중복 선택 불가) - 주소 : 부모님 주민등록등본상의 주소로 기재할 것 (입사 시 주민등록등본 확인) - 부모님 연락처 : 반드시 기재하여야 정보저장 및 입사신청이 완료됨 - 생활 습관 : 본인의 성향에 해당하는 부분을 잘 선택해야 하며, 생활 습관을 체크해도 기숙사 선발에서 불이익 없음 * 잠버릇(코골이, 이갈이, 잠꼬대 등) 및 야행성(대체로 24시 이후까지 생활)과 같이 생활 습관의 차이로 인한 룸메이트 간 불편 사항이 있어, 반드시 해당 사항 여부를 선택해야 입사 신청이 완료됨 (생활 습관 체크는 호실 배정시 생활 패턴을 참고하는 용도이며, 선발과는 무관함) * 생활 습관 차이로 룸메이트 불편을 겪는 경우가 있어 호실 배정시 입사신청 때 기재한 생활 패턴을 참고함. 잠버릇 및 야행성 유무 체크 시 유의 요망. 입사 후 사실과 다르거나 이와 관련하여 룸메이트와의 불편이 계속될 때 해당 학생은 강제퇴사 될 수 있으며 향후 입사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
6 | 기숙사 입사신청 화면에 ‘접수번호’가 부여된 것을 확인하면 입사신청 완료 |
■ 입사서류 제출(흉부 X-ray 검사 결과 의사 소견서)
※ 입사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학생은 입사 취소로 간주하여 해당 학기 기숙사 입사를 할 수 없습니다.
(2025학년도 하계 모든 입사 신청 자격 없음)
제출 일자 | 2025. 06. 16.(월) 오후 1시 ~ 2025. 06. 17.(화) 오후 3시까지 반드시 제출 * 제출 확인 이후 기숙사 입사 가능, 미제출 시 입사 불가 * 제출 일자 전에 제출한 서류는 인정하지 않음 |
제출 방법 | - 샬롬하우스 이메일(dorm@swu.ac.kr)로만 제출 (제출 방법을 지키지 않을 경우 미제출 처리) *파일 형식 : jpg, pdf, png (압축파일로 제출 금지) *이메일 제목, 파일명 : [입사서류] 샬롬_학번_학과_김슈니 (파일 비번 해제 후 첨부 필수) |
제출 확인 | [종합정보시스템] 입사신청자조회에서 서류 제출 마감 시간 이전까지 확인 - 서류를 제출하였으나 미제출로 표시가 되어 있거나 흉부 X-ray 검사결과가 미비한 경우에는 해당 서류를 다시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본인의 제출 여부확인 (시스템상의 오류로 제출로 표기되는 경우가 있으니, 마감일까지 확인 필수) - 행정실에서는 입사서류 제출 관련하여 유선/문자 등으로 안내 및 제출 독려 등을 하지 않습니다. 학생 본인이 서류 제출 사항과 기한을 잘 확인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 흉부 X-ray 검사 결과 의사 소견서
흉부 X-ray 제출사항 | - 검진 날짜가 2025년 3월 1일 이후인 흉부 X-ray 검사 결과가 명시된 결과지 제출 - 사진 및 CD가 아닌 건강진단서, 소견서, 판독 결과 형식의 흉부 X-ray 검사결과지 (종이)를 제출 - 검진일, 진단일, 판독일 등이 2025년 3월 1일 이후 날짜로 명시되어 있어야 함 (발행일만 명시되어 있는 경우는 미제출로 처리됨) ※ 흉부 X-ray 검사 결과 수령까지의 소요 기간 ★보건소 : 약 1주일 소요 / 일반병원 : 약 2~3일 소요 (소요 기간을 참고하여 미리 검사받고, 기간 내에 검사 결과 제출) ※ 검사결과지 우측상단에 기숙사 명, 학과, 학번, 이름, 연락처를 반드시 기입 하여 제출 (예) 샬롬하우스, 경영학과, 2025000000, 김슈니, 010-0000-0000) |
※ 최근 20대 결핵 발생자의 급증으로, 기숙사 입사시 흉부 X-ray 결과지 제출이 의무 ※ 기숙사는 공동생활을 전제로 하므로 흉부 X-ray 미제출자는 다른 입사자들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입사를 불허하니, 반드시 지정 일시까지 흉부 X-ray를 제출 ※ 기숙사 입사 전 홍역/풍진/볼거리 예방접종, 수막염구균 예방접종과 A형, B형간염 예방접종의 실시를 권고함 (실시 여부는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선택) |
※ 2025학년도 하계방학 신규 입사자만 제출(2025학년도 1학기 입사자의 경우, 제출 불필요)
■ 관비
구 분 | 내 용 |
인실 | 계절학기 종료일까지 | 학위수여식일까지 | 다음 학기 입사 전일까지 |
입사비 | 공통 | 없음 |
관비 | 1인실 | 419,000원 | 1,052,000원 | 1,123,000원 |
2인실 | 315,000원 | 788,000원 | 859,000원 |
4인실 | 251,000원 | 631,000원 | 702,000원 |
장애인실 | 315,000원 | 788,000원 | 859,000원 |
식비 관련 안내 사항 | ※ 2025학년도 하계방학 중 기숙사 식당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 교직원 식당 이용 가능 |
■ 등록
※ 지정된 기간 내에 관비를 납부하지 않은 학생은 2025학년도 하계방학에 입사할 수 없습니다.
(2025학년도 하계방학 모든 입사 신청 자격 없음)
납부 일자 | 2025. 06. 18.(수) 오전 9시 ~ 06. 18.(수) 오후 11시 59분 |
등록 절차 | ① [종합정보시스템] 기숙사 입사신청자 조회 → 합격 여부 확인 → 입사안내문확인 → 입사동의서 동의 → 기숙사 관비 납입 의뢰서 출력 * ‘입사동의서’는 등록 기간인 06. 18.(수) 오전 9시 이후부터 확인 가능 ② 기숙사 관비 - 지정된 우리은행 샬롬하우스 관비 통장으로 납부(고지서에 명시되어 있음) - 납부 기간 엄수 |
등록 관련 사항 | - 학생 이름으로 납부 필수 - 카드 결제 및 분할납부 불가 - 관비 납부 확인 · 출금한 통장의 인출 내역으로 확인 · 수요일 오전 10시 이후 [종합정보시스템>입사신청자조회]에서 확인 |
- 선발 이후 입사 취소, 서류 미제출, 미등록 : 2025학년도 하계방학 입사 불가 |
■ 호실 배정 및 룸메이트 신청
1) 호실 배정 확인 : 2025. 06. 25.(수) 오후 1시 30분 부터
- 학년별 배정을 기본으로 함 (인원에 따라 다른 학년 및 외국인 학생과 배정될 수 있음)
- 지정된 호실 및 개인의 자리 (침대, 책상 등) 변경 불허
- 지정된 호실 인원 미달 시, 호실 변경 등의 사유로 입사 기간 중 추가 인원이 배정 가능
2) 룸메이트 신청
신청 기간 | 2025. 06. 19.(목) 오전 9시 ~ 오후 11시 59분 |
대 상 자 | 입사합격자 중 기간 내 관비 납부한 학생만 신청 가능 |
1 | 관비 납부 후, 같은 호실에서 생활하기를 원하는 학생들 간 협의하여 대표 1인이 신청 |
2 | [종합정보시스템>학사관리>기숙사시스템>학생서비스>룸메이트신청] 클릭 |
3 | 신청자를 제외한 룸메이트의 학번과 이름을 입력 후 ‘룸메이트 신청’ 클릭 |
4 | 신청 완료 팝업이 뜨면 신청 완료 |
- 4인실인 경우, 인원 선택 부분에서 2명 또는 4명을 선택(3명 불가) - 룸메이트 신청을 취소하는 경우 신청한 대표 1인만 취소 가능 - 동일 기간 선택 입사자끼리만 룸메이트 신청 가능(계절학기종료일까지 입사자와 학위수여식까지 입사자의 경우, 룸메이트 신청 불가) |
3) 외국인 학생과 룸메이트를 희망하는 경우
원하는 지정 외국인 학생이 있는 경우 | 종합정보시스템상 신청이 불가하므로 대표 학생 한 명이 본인의 학과, 학번, 이름과 룸메이트들의 학과 학번 이름을 기재하여 06. 19.(목) 오후 1시까지 샬롬하우스 이메일로 신청 *이메일 제목, 파일명 : [룸메이트] 샬롬_학번_학과_김슈니 |
지정 학생 없이 외국인 학생을 룸메이트로 원하는 경우 | 본인의 이름, 학번, 휴대폰 번호, 룸메이트 희망하는 학생의 국적 1~3개(중국, 일본, 러시아, 미국, 카자흐스탄, 베트남, 프랑스)를 기재하여 06. 19.(목) 오후 1시까지 샬롬하우스 이메일로 신청 *이메일 제목, 파일명 : [룸메이트] 샬롬_학번_학과_김슈니 |
선착순으로 배정, 외국인과 룸메이트 배정이 확정된 학생에게만 06. 20.(금) 오후 3시 이후 별도 연락 예정 (일정은 변동될 수 있으며 외국인 학생이 입사 취소할 경우, 해당 학생과 룸메이트 배정된 한국인 학생에게 개별 안내함)
■ 입사 기간과 O.T 및 안전교육 안내
입사 기간 | 계절학기 종료일까지 | 학위수여식일까지 | 다음학기 입사 전일까지 |
2025. 06. 25.(수) 오후 1시 30분 ~ 2025. 07. 15.(화) 오후 퇴사 예정 | 2025. 06. 25.(수) 오후 1시 30분 ~ 2025. 08. 22.(금) 오후 퇴사 예정 | 2025. 06. 25.(수) 오후 1시 30분 ~ 2025. 08. 29.(금) 오전 퇴사 예정 |
※ 입사일 당일은 학교 주변의 극심한 교통 혼잡이 예상되오니 예상 시간보다 여유를 두고 입사 부탁드립니다. (당일 교통체증으로 인한 지연입사는 벌점 부과) ※ 입사일 본인 외 (부모님, 형제, 자매) 기숙사 내 출입이 불가능합니다. |
사전교육 안전교육 | 온라인 e-class로 진행 (자세한 일정과 수강 방법은 추후 공지) 2025학년도 하계방학 샬롬하우스에 입사하는 전체 기숙사 입사생을 대상으로 하는 기숙사 전반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안전교육으로, 전원 의무 수강 미수강 시 벌점 부과 |
유의 사항 | 입사 시 침대 방수커버, 간절기 침구 지참 (침대 크기: 싱글 사이즈) |
■ 빈대 관련 예방 안내 사항
1. 빈대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물품을 함부로 기숙사로 가져오지 말아야 함
2. 해외에서 직배송된 상품과 포장 박스를 통한 유입이 가능하여 되도록 빨리 외부로 배출
3. 해외 여행자의 옷과 그 밖의 여행용품에 빈대와 빈대가 남긴 흔적 등이 있는가를 주의
깊게 확인
4. 각 가정에서 수입용 중고 가구나 침구 등에도 빈대가 남긴 흔적 면밀히 살핌
5. 방 안의 어수선한 공간을 줄여 빈대가 숨을 수 있는 장소를 줄이기
6. 주거환경을 잘 살펴서 갈라진 틈이나 손상된 부분을 수리하여 빈대 은신처 제거
■ 기타
1. 정부 지침과 학교 방침의 변동 시 일정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기타 공지사항은 기숙사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으며 문의 사항은 샬롬하우스 행정실로 연락 바랍니다.
- 전 화 : 02)970-7901
- 이메일 : dorm@swu.ac.kr
- 기숙사 홈페이지 : https://dorm.sw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