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하계방학 샬롬하우스 추가 입사신청 안내
  • 작성일 2025.06.04
  • 조회 403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 내 종합정보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사신청 바랍니다.

 

※ 입사신청 주의 사항  

안내문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은 기숙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기숙사 입사 합격 후, 서류 미제출 ‧ 관비 미납은 입사 취소처리 되며 해당 학기 추가 입사신청 등 재신청이 불가합니다. 

입사 후, 룸메이트와 불화 등으로 인한 호실 변경은 절대 불가합니다. 

‘다음 학기 입사 전 일까지’ 거주를 선택하는 경우, 8월 22일 샬롬하우스에서 국제생활관으로 이동하여 남은 기간 동안 거주합니다. 기간 선택 시 참고 바랍니다. (입사신청시 선택한 샬롬하우스 인실과는 별개로 국제생활관 2인실에서 거주하게 됩니다.) 

입사 기간 중(7/15 ~ 8/16) 대관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학생 기숙실은 A동, 대관은 B동으로 분리하여 진행될 예정입니다. 양지 후 입사신청 바랍니다. 

 

 

■ 입사신청 및 입사 합격자 조회 

  입 사 신 청 : 2025. 06. 13.(금) 오전 9시 ~ 06. 13.(금) 오후 11시 59분 

  입사 합격자 조회 : 2025. 06. 16.(월) 오후 1시 종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  

  ※ 하계방학 샬롬하우스 불합격자 중, 추가 입사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06.12.(목) 17:00 까지 

     dorm@swu.ac.kr 로 기존 입사 신청이력 삭제 요청 메일(학번, 이름 기재) 송부 요망, 담당자          확인 후 신청 가능 

 

■ 입사기준 및 선발방법 

1) 입사기준  

지역 

제한 없음 

성적 

제한 없음 

-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2025학년도 1학기 휴학생 입사 불가) 

  

 2) 선발방법 : 입사신청자를 대상으로 컴퓨터 무작위 추첨하여 선발 

 

■ 입사 인원 <기존 합격자 서류미제출로 인한 입사인원 수정>    

구분 

인원 

비고 

1인실 

6 

-경우에 따라 타 국적 학생과 같은 호실 배정될 수 있음 

2인실 

13 

4인실 

33 

장애인실 

1 

총계 

53 

 

 대학원생  

  · 2인실에 한하여 신청 가능2~4학년 신청자 인원에 포함하여 선발하므로 선발인원에 따라
    학부생과 배정될 수 있음 

  · 석박사 통합과정생의 경우 대학원 TO 내에서 우선선발 

 

■ 입사 신청 방법   

* 입사 신청 이후, 신청 내용 변경 불가하니. 본인이 원하는 인실, 기간 신중히 선택 바랍니다. 

1 

서울여자대학교 홈페이지(http://www.swu.ac.kr) 접속 

2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재학생> 종합정보시스템] 클릭 

3 

학번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4 

[학사관리>기숙사시스템>학생서비스>입사신청] 메뉴 클릭 

5 

입사신청 정보 입력 후, [작업저장] 버튼 클릭 

인실 : 2인실, 4인실 중 택1 (중복 선택 불가) 

주소 : 부모님 주민등록등본상의 주소로 기재할 것 (입사 시 주민등록등본 확인) 

부모님 연락처 : 반드시 기재하여야 정보저장 및 입사신청이 완료됨 

생활 습관 : 본인의 성향에 해당하는 부분을 잘 선택해야 하며, 생활 습관을 체크해도
  기숙사 선발에서 불이익 없음 

* 잠버릇(코골이, 이갈이, 잠꼬대 등) 및 야행성(대체로 24시 이후까지 생활)과 같이
생활 습관의 차이로 인한 룸메이트 간 불편 사항이 있어, 반드시 해당 사항 여부를 선택해야
입사 신청이 완료됨
(생활 습관 체크는 호실 배정시 생활 패턴을 참고하는 용도이며, 선발과는 무관함) 

* 생활 습관 차이로 룸메이트 불편을 겪는 경우가 있어 호실 배정시 입사신청 때 기재한 생활 패턴을 참고함. 

  잠버릇 및 야행성 유무 체크 시 유의 요망. 입사 후 사실과 다르거나 이와 관련하여 룸메이트와의 불편이 계속될 때 해당 학생은 강제퇴사 될 수 있으며 향후 입사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6 

기숙사 입사신청 화면에 ‘접수번호’가 부여된 것을 확인하면 입사신청 완료 

 

 

■ 입사서류 제출(흉부 X-ray 검사 결과 의사 소견서)  

 입사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학생은 입사 취소로 간주하여 해당 학기 기숙사 입사를 할 수 없습니다. 

   (2025학년도 하계 모든 입사 신청 자격 없음) 

제출 일자 

2025. 06. 16.(월) 오후 1시 ~ 2025. 06. 17.(화) 오후 3시까지 반드시 제출 

* 제출 확인 이후 기숙사 입사 가능, 미제출 시 입사 불가 

* 제출 일자 전에 제출한 서류는 인정하지 않음 

제출 방법 

- 샬롬하우스 이메일(dorm@swu.ac.kr)로만 제출
  (제출 방법을 지키지 않을 경우 미제출 처리) 

*파일 형식 : jpg, pdf, png (압축파일로 제출 금지) 

*이메일 제목, 파일명 : [입사서류] 샬롬_학번_학과_김슈니 

(파일 비번 해제 후 첨부 필수) 

제출 확인 

[종합정보시스템] 입사신청자조회에서 서류 제출 마감 시간 이전까지 확인 

서류를 제출하였으나 미제출로 표시가 되어 있거나 흉부 X-ray 검사결과가 미비한
경우에는 해당 서류를 다시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본인의 제출 여부확인 (시스템상의 오류로 제출로 표기되는 경우가 있으니, 마감일까지 확인 필수) 

행정실에서는 입사서류 제출 관련하여 유선/문자 등으로 안내 및 제출 독려 등을
하지 않습니다.
학생 본인이 서류 제출 사항과 기한을 잘 확인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흉부 X-ray 검사 결과 의사 소견서 

흉부 X-ray 

제출사항 

- 검진 날짜가 2025년 3월 1일 이후 흉부 X-ray 검사 결과가 명시된 결과지 제출 

- 사진 및 CD가 아닌 건강진단서, 소견서, 판독 결과 형식의 흉부 X-ray 검사결과지
(종이)를 제출 

- 검진일, 진단일, 판독일 등이 2025년 3월 1일 이후 날짜로 명시되어 있어야 함 

  (발행일만 명시되어 있는 경우는 미제출로 처리됨) 

※ 흉부 X-ray 검사 결과 수령까지의 소요 기간 

  보건소 : 약 1주일 소요  / 일반병원 : 약 2~3일 소요 

   (소요 기간을 참고하여 미리 검사받고, 기간 내에 검사 결과 제출) 

※ 검사결과지 우측상단에 기숙사 명, 학과, 학번, 이름, 연락처를 반드시 기입 하여 제출 

   (예) 샬롬하우스, 경영학과, 2025000000, 김슈니, 010-0000-0000) 

※ 최근 20대 결핵 발생자의 급증으로, 기숙사 입사시 흉부 X-ray 결과지 제출이 의무 

※ 기숙사는 공동생활을 전제로 하므로 흉부 X-ray 미제출자는 다른 입사자들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입사를 불허하니, 반드시 지정 일시까지 흉부 X-ray를 제출 

※ 기숙사 입사 전 홍역/풍진/볼거리 예방접종, 수막염구균 예방접종과 A형, B형간염 예방접종의
실시를 권고함 (실시 여부는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선택) 

※ 2025학년도 하계방학 신규 입사자만 제출(2025학년도 1학기 입사자의 경우, 제출 불필요) 

 

 

 

■ 관비  

구  분 

내   용 

인실 

계절학기 종료일까지 

학위수여식일까지 

다음 학기 입사 전일까지 

입사비 

공통 

없음 

관비 

1인실 

419,000원 

1,052,000원 

1,123,000원 

2인실 

315,000원 

788,000원 

859,000원 

4인실 

251,000원 

631,000원 

702,000원 

장애인실 

315,000원 

788,000원 

859,000원 

식비 관련 안내 사항 

※ 2025학년도 하계방학 중 기숙사 식당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교직원 식당 이용 가능 

 

 

■ 등록  

 지정된 기간 내에 관비를 납부하지 않은 학생은 2025학년도 하계방학에 입사할 수 없습니다. 

   (2025학년도 하계방학 모든 입사 신청 자격 없음) 

납부 

일자 

2025. 06. 18.(수) 오전 9시 ~ 06. 18.(수) 오후 11시 59분 

등록 절차 

① [종합정보시스템] 기숙사 입사신청자 조회 → 합격 여부 확인 → 입사안내문확인 

    → 입사동의서 동의 → 기숙사 관비 납입 의뢰서 출력 

* 입사동의서’는 등록 기간인 06. 18.(수) 오전 9시 이후부터 확인 가능 

② 기숙사 관비 

지정된 우리은행 샬롬하우스 관비 통장으로 납부(고지서에 명시되어 있음) 

납부 기간 엄수 

등록 

관련 

사항 

- 학생 이름으로 납부 필수 

카드 결제 및 분할납부 불가 

- 관비 납부 확인 

 · 출금한 통장의 인출 내역으로 확인 

 · 수요일 오전 10시 이후 [종합정보시스템>입사신청자조회]에서 확인 

선발 이후 입사 취소, 서류 미제출, 미등록 : 2025학년도 하계방학 입사 불가  

 

■ 호실 배정 및 룸메이트 신청 

  1) 호실 배정 확인 : 2025. 06. 25.(수) 오후 1시 30분 부터  

     - 학년별 배정을 기본으로 함 (인원에 따라 다른 학년 및 외국인 학생과 배정될 수 있음)  

     - 지정된 호실 및 개인의 자리 (침대, 책상 등) 변경 불허 

     - 지정된 호실 인원 미달 시, 호실 변경 등의 사유로 입사 기간 중 추가 인원이 배정 가능 

 

  2) 룸메이트 신청     

 

신청 기간 

2025. 06. 19.(목) 오전 9시 ~ 오후 11시 59분 

대 상 자 

입사합격자 중 기간 내 관비 납부한 학생만 신청 가능   

1 

관비 납부 후, 같은 호실에서 생활하기를 원하는 학생들 간 협의하여 대표 1인이 신청 

2 

[종합정보시스템>학사관리>기숙사시스템>학생서비스>룸메이트신청] 클릭 

3 

신청자를 제외한 룸메이트의 학번과 이름을 입력 후 ‘룸메이트 신청’ 클릭 

4 

신청 완료 팝업이 뜨면 신청 완료 

4인실인 경우, 인원 선택 부분에서 2명 또는 4명을 선택(3명 불가) 

- 룸메이트 신청을 취소하는 경우 신청한 대표 1인만 취소 가능 

동일 기간 선택 입사자끼리만 룸메이트 신청 가능(계절학기종료일까지 입사자와 학위수여식까지 입사자의 경우, 룸메이트 신청 불가) 

  

 

  3) 외국인 학생과 룸메이트를 희망하는 경우 

원하는 지정 

외국인 학생이 

있는 경우 

종합정보시스템상 신청이 불가하므로 대표 학생 한 명이
본인의 학과, 학번, 이름과 룸메이트들의 학과 학번 이름을 기재하여
06. 19.(목) 오후 1시까지 샬롬하우스 이메일로 신청 

*이메일 제목, 파일명 : [룸메이트] 샬롬_학번_학과_김슈니 

지정 학생 없이 

외국인 학생을 룸메이트로 

원하는 경우 

본인의 이름, 학번, 휴대폰 번호, 룸메이트 희망하는 학생의 국적 1~3개(중국, 일본, 러시아, 미국, 카자흐스탄, 베트남, 프랑스)를 기재하여
06. 19.(목) 오후 1시까지 샬롬하우스 이메일로 신청 

*이메일 제목, 파일명 : [룸메이트] 샬롬_학번_학과_김슈니 

 

선착순으로 배정, 외국인과 룸메이트 배정이 확정된 학생에게만 06. 20.(금) 오후 3시 이후 별도 연락 예정 (일정은 변동될 수 있으며 외국인 학생이 입사 취소할 경우, 해당 학생과 룸메이트 배정된 한국인 학생에게 개별 안내함) 

 

 

 

 

■ 입사 기간과 O.T 및 안전교육 안내 

입사 

기간 

계절학기 종료일까지 

학위수여식일까지 

다음학기 입사 전일까지 

2025. 06. 25.(수) 

오후 1시 30분 

~ 

2025. 07. 15.(화) 

오후 퇴사 예정 

2025. 06. 25.(수) 

오후 1시 30분 

~ 

2025. 08. 22.(금) 

오후 퇴사 예정 

2025. 06. 25.(수) 

오후 1시 30분 

~ 

2025. 08. 29.(금) 

오전 퇴사 예정 

※ 입사일 당일은 학교 주변의 극심한 교통 혼잡이 예상되오니 예상 시간보다
   여유를 두고 입사 부탁드립니다.
   (당일 교통체증으로 인한 지연입사는 벌점 부과) 

※ 입사일 본인 외 (부모님, 형제, 자매) 기숙사 내 출입이 불가능합니다.  

사전교육 안전교육  

온라인 e-class로 진행 (자세한 일정과 수강 방법은 추후 공지) 

2025학년도 하계방학 샬롬하우스에 입사하는 전체 기숙사 입사생을 대상으로 하는
기숙사 전반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안전교육으로, 전원 의무 수강 

미수강 시 벌점 부과 

유의 

사항 

입사 시 침대 방수커버, 간절기 침구 지참 (침대 크기: 싱글 사이즈) 

 

 

■ 빈대 관련 예방 안내 사항 

1. 빈대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물품을 함부로 기숙사로 가져오지 말아야 함 

2. 해외에서 직배송된 상품과 포장 박스를 통한 유입이 가능하여 되도록 빨리 외부로 배출 

3. 해외 여행자의 옷과 그 밖의 여행용품에 빈대와 빈대가 남긴 흔적 등이 있는가를 주의
깊게 확인 

4. 각 가정에서 수입용 중고 가구나 침구 등에도 빈대가 남긴 흔적 면밀히 살핌 

5. 방 안의 어수선한 공간을 줄여 빈대가 숨을 수 있는 장소를 줄이기 

6. 주거환경을 잘 살펴서 갈라진 틈이나 손상된 부분을 수리하여 빈대 은신처 제거 

 

■ 기타        

1. 정부 지침과 학교 방침의 변동 시 일정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기타 공지사항은 기숙사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으며 문의 사항은 샬롬하우스 행정실로 연락 바랍니다. 

         

        - 전  화 : 02)970-7901  

     - 이메일 : dorm@swu.ac.kr 

     - 기숙사 홈페이지 : https://dorm.sw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