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1학기 샬롬하우스 재학생 입사신청 안내
  • 작성일 2017.11.28
  • 조회 2,196

2018학년도 1학기 샬롬하우스 재학생 입사신청을 안내합니다.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사항을 참고하시어 기간 내에 입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 입사신청기간

  2017. 12. 4(월) 오전 9시 ~ 12. 6(수) 오후 5시
  - 입사 확정자 조회 : 2018. 1. 18(목) 오후 6시 종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 가능


□ 입사기준 및 선발방법
1) 입사기준

지    역

서울, 의정부, 남양주, 하남, 구리, 과천시(총 6개 지역)를 제외한 지역에 거주하는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휴학생 입사불가)

[재외국민] 우선선발 대상은 아니며, 서류 제출 시 기숙사 지원 자격만 부여됨
부모님 주민등록등본 주소지가 제한 지역일지라도 입사 신청 가능
- 입사일 기준 6개월 이내에 대사관에서 발급 받은 ‘재외국민등록부등본’ 을 입사신청 기간 내에 반드시 행정실로 제출
- 입사기간 내 미제출 시 재외국민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음

성    적

직전학기 성적 3.2이상(2017학년도 2학기 성적기준)

 
2) 우선입사 대상자 입사신청 방법(기간 내 증빙서류 미제출 시 우선입사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음, 제출 후 행정실로 확인 필수)

우선

입사
대상

우선입사대상자

가능인실

우선입사신청방법

바롬I 장학생

1, 2, 4인실

입사신청기간 내 행정실로 연락 필수

국가보훈대상자
- 독립유공자의 자녀 및 손녀(외손포함)
- 국가유공자(6.25전쟁 참전 유공자 제외)및 그의 자녀
- 6·18 자유상이자 및 그의 자녀
- 지원공상(순직)군경, 지원공상(순직)공무원 및 그의 자녀
- 고엽제후유의증 환자(수당지급대상자에 한함) 및 그의 자녀
- 5·18 민주유공자 및 그의 자녀
- 특수임무수행자 및 그의 자녀

2, 4인실 

*1인실 신청 가능 하나
우선선발 해당 되지 않음

입사신청기간 내 해당 증빙서류 제출(최근 3개월 이내 서류)
- 기숙사 입사신청 시 최초 1회만 제출
- 종합정보시스템에서 국가보훈대상자 표시 확인.
증빙서류를 제출했으나 미 표시 경우, 행정실 연락

기초생활수급자

입사신청기간 내 수급자 증명서 서류 제출(최근 3개월 이내)

입사제한

- 기숙사 강제·영구퇴사자 및 규정에 따른 입사 제한자는 기숙사 입사 불허
- 주소지 허위 기재자는 입사 후라도 강제퇴사와 동일한 조치 적용


3) 선발방법 
 입사 신청자를 대상으로 컴퓨터 무작위 추첨하여 선발

구분

재학생

비고

1인실

13

우선입사자수 포함된 인원임

2인실

58

4인실

171

장애우실

1

총계

243


□ 입사인원
 - 학년별 선발 비율

 · 1학년 신입생 : 60%    
 · 2~4학년 재학생, 대학원생 포함 : 40%
대학원생 : 2인실에 한하여 신청 가능, 2~4학년 2인실 신청자 인원에 포함하여 선발하므로 선발인원에 따라 학부생과 배정될 수 있음


□ 입사신청방법

1

서울여자대학교 홈페이지(http://www.swu.ac.kr) 접속

2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재학생>종합정보시스템] 클릭

3

아이디와 패스워드 입력하여 로그인

4

[학사관리>기숙사시스템>학생서비스>입사신청] 메뉴 클릭

5

희망인실, 식권매수 등 입사신청 정보 입력 후, [작업저장] 버튼 클릭
- 인실 : 1인실, 2인실, 4인실 중 택1. 원하는 인실 선택(중복선택 불가)
- 식권 : 본인이 원하는 식권 매수 택1 하여 선택
- 주소 : 부모님 주민등록등본상의 주소로 기재할 것(입사 시 주민등록등본 확인)
- 부모님 연락처 : 반드시 기재하여야 기재 정보저장 및 입사신청이 완료됨(학부생만 해당)
- 생활습관 : 본인의 성향에 해당되는 부분을 잘 선택할 것
* 잠버릇(코골이, 이갈이, 잠꼬대 등) 및 야행성(대체로 24시 이후까지 생활)과 같이 생활 습관의 차이로 인한 룸메이트 간 불편사항이 있어 반드시 해당사항의 여부를 선택해야만 입사 신청 완료
* 생활습관차이로 룸메이트 불편을 겪는 경우가 있어 호실 배정 시 입사신청 시 기입한 생활 패턴을 참고합니다. 잠버릇이 없거나 야행성이 아니라고 체크하여 입사 후 해당사실과 다르거나 이와 관련하여 룸메이트의 불편이 계속될 경우 해당 학생은 다음 학기 입사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기숙사 입사신청 화면에 ‘접수번호’가 부여된 것을 확인하면 입사신청 완료


□ 관비 및 식비
관비, 입사비, 식권비는 미정상태입니다.
1월말에 샬롬하우스 홈페이지(
http://home.swu.ac.kr/dorm)에 공지할 예정이며, 반드시 확인하기 바랍니다. 

구  분

내   용

인실

금액

입사비

공통

미정

관비

1인실

관비 미정

2인실

4인실

장애우실

식권비
(매수 선택)

0장

식권비 미정

80장

 120장

 160장

식 권
관 련
안 내
사 항

- 식권 : 0장/80장/120장/160장 중 본인이 원하는 식권매수를 선택
- 샬롬하우스 학생 식당 운영 업체 : (주) 삼성 웰스토리
- 식비 환불 기준 :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제시한 환불 기준이 통상적으로 위약금 10%임을 감안하여 구입가격의 90%까지 보상 환불
- 식비 환불 신청 기간 : 2018-1학기 퇴사 약 일주일 전(예정)
- 식권은 개인별 '학생증(학생다기능스마트카드)' 에 입력되며, 학생증을 발급받지 않았거나 분실한 학생은 기숙사 입사 전 2. 23(금)까지 재발급 받기 바람(모바일 학생증은 사용 불가)
 ※ 입사신청기간 이후 본인의 신청 및 결정사항에 대한 수정 불가!


□ 입사서류 제출
※ 지정된 기간 내에 입사서류 미제출자는 입사허가를 취소하고 입사대기자로 충원 예정

제출일자

2018. 2. 8(목) 오후 9시까지 반드시 제출
* 제출 확인 이후 기숙사 입사 가능, 미제출시 입사 불가

제출방법

- 샬롬하우스 1층 행정실 팩스(Fax : 02)970-7904, 7907)
  이메일(dorm@swu.ac.kr)및 직접 제출


- 흉부 X-ray 검사 결과지
※ 입사자 전원 필수 제출해야 합니다.(검진날짜가 입사일 기준 한달 이내로 1월 26일부터 유효하니 1월 26일 이후에 흉부 X-ray를 찍기 바랍니다.)

흉부 X-ray
제출사항

입사일 기준 한달 이내의 흉부 X-ray 검사 결과가 명시된 결과지 제출
· 사진 및 CD가 아닌 건강진단서, 소견서, 판독결과 형식의 흉부X-ray 검사 결과지(종이)를 제출
· 검진일, 진단일, 판독일 등이 입사일 기준 한달 이내 날짜로 명시되어 있어야함(발행일만 명시되어 있는 경우는 미제출로 처리함)
- 흉부 X-ray 검사결과 수령까지의 소요 기간

   보건소 : 약 1주일 소요  일반병원 : 약 2~3일 소요
   (소요 기간을 참고하여 미리 검사를 받고, 기간 내에 검사 결과 제출하기 바람)
- 검사 결과지 우측 상단에 학과, 이름, 연락처를 반드시 기입하여 제출
   (예) 경영학과, 홍길동, 010-0000-0000)

※ 최근 20대 결핵발생자의 급증으로, 기숙사 입사 시 흉부 X-ray 검사 결과지 제출이 의무
※ 기숙사는 공동생활을 전제로 하므로 흉부 X-ray 검사 결과지 미제출자는 다른 입사자들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입사를 불허하니, 반드시 지정 일시까지 흉부 X-ray 검사 결과지를 제출
※ 기숙사 입소 전 홍역/풍진/볼거리 예방접종과 수막구균 예방접종의 실시를 권고. 실시여부는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선택

제출확인

종합정보시스템의 입사신청자조회에서 다음날 확인
 - 미제출하였거나 검사결과 미비인 경우에는 해당서류를 다시 제출해야 하므로 반드시 본인의 제출 여부를 확인하기 바람


- 주민등록증등본
※ 입사자 전원 필수 제출해야 합니다.

등본
제출사항

입사일 기준 3개월 이내 주민등록등본(부모님 거주지 확인용)
- ‘입사신청 가능 지역’과 ‘가족관계’가 명시되어 있어야 함
 ① 부모님과 본인 거주지역이 일치하거나 본인 등본에 부모님과의 관계가 나타나 있을 경우 → 본인 주민등록등본 제출
 ② 부모님과 본인 거주지역이 다르게 되어 있거나 본인 등본에 부모님과의 관계가 나타나 있지 않을 경우 → 본인 주민등록등본, 부모님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함께 제출
 ③ 주민등록등본에 기재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7자리 삭제된 서류 제출


□ 등록

납부
일자

2018. 2. 12(월) 오전 9시 ~ 2. 13(화) 오후 4시 마감
등록 가상계좌는 오전 9시 ~ 오후 4시 은행업무 시간 내에서만 입금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시간 엄수(은행 업무 시간 외에는 입금 처리되지 않음)

등록절차

1

[종합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기숙사 시스템 > 학생서비스 > 입사확정자조회] 클릭

2

‘합격여부’ 확인 및 [안내문 다운로드] 클릭하여 합격자 안내문 숙지

3

입사동의서 동의 후, 관비 납입고지서 출력

- 입사동의서 동의는 등록기간인 2. 12(월) 오전 9시 이후부터 확인 가능

4

- 관비 및 식비 납부(우리은행에서 창구 납부 혹은 지정된 인터넷뱅킹 로그인 후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5

납부일 다음날 오전 11시 이후 종합정보시스템에서 ‘관비 납부여부’ 확인
- 등록기간 마지막 날 입금 시, 인출 내역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반드시 다음날 종합정보시스템에서 납부 여부 확인

등록
관련
사항

- 우리은행 외 다른 금융기관 또는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기를 이용할 경우, 개인별 고지서에 인쇄된 가상계좌로 무통장 입금
  (입금자는 학생명의가 아니어도 관계없음. 수수료는 개인부담)
- 고지서의 금액과 계좌이체 금액이 다를 경우 입금처리가 되지 않음
- 납부 시 가상계좌에서 학생명 확인
- 카드 납부(현대카드만 가능)
- 관비 납부 확인
 · 출금한 통장의 인출내역으로 확인    
 · 등록일 다음날 오전 11시 이후 종합정보시스템의 입사신청자조회에서 확인

- 등록기간 중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 기숙사 입사 취소로 간주하고 대기자로 수요 충원
- 입사합격자가 입사를 취소하거나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 2018학년 1학기 입사 불가


□ 관비 신용카드 납부 안내(현대카드만 가능)

납부일자

2018. 2. 12(월) 오전 9시 ~ 2. 13(화) 오후 4시 마감

납부방법

- 현대카드 홈페이지(www.hyundaicard.com) 접속하여 납부(회원가입필수) 
- 접속방법 : 현대카드홈페이지 > 통합검색창 ‘등록금’ 입력 검색 > My account > 결제서비스 > 수시 납부
- 납부방법 : 로그인 > 대학 / 대학원 등록금납부 > 서울여자대학교 기숙사비 선택 > 이름, 학번 입력 > 기숙사비내역확인 >  카드정보입력 > 납부

이용안내

- 일시불 또는 2~5 개월 무이자, 6 개월 부분무이자
- 6 개월 : 1, 2 회차 할부수수료 본인부담
- 법인, 체크, Gift 카드, 하이브리드카드 제외 / 현대카드 포인트 적립 불가

유의사항

- 체크카드, 법인카드 불가 - 현금과 나누어 납부 불가
- 기숙사 관비 결제 후 취소 불가(단, 당일 납부시간 내(오후 4시 이전) 취소 가능)

발급 및

한도 안내

- 카드신청 : 1577-0100(오전 9시 ~ 오후 6시) 상담원 연결 후 카드신청
- 신청방법 : 전화 신청(발급 3~4일 소요) 또는 홈페이지신청(발급 1주일 소요) 현대카드 홈페이지접속 > 카드신청 > 신청서 작성


□ 호실배정 및 룸메이트 신청
  1) 호실배정 확인 : 2018. 2. 22(목) 오후 6시
     학년별 배정(선발인원에 따라 다른 학년과 배정될 수 있음)
     지정된 호실 및 개인의 자리(침대, 책상 등) 변경 불허
  2) 룸메이트 신청

신청기간

2018. 2. 19(월) 오전 9시 ~ 2. 20(화) 오후 10시

대 상 자

입사허가자 중 기간 내 2/19(월)까지 관비 납부한 학생에 한하여 신청가능 

1

관비 납부 후, 같은 호실에서 생활하기 원하는 학생들간 협의하여 대표 1인이 신청

2

[종합정보시스템>학사관리>기숙사시스템>학생서비스>룸메이트신청] 클릭

3

신청자를 제외한 룸메이트의 학번과 이름을 입력 후 ‘룸메이트 신청’ 클릭

4

신청한 내용이 바르게 입력되어있는지 최종확인까지 마치면 신청 완료

- 4인실인 경우, 인원 선택 부분에서 2명 또는 4명을 선택(3명 불가)
- 룸메이트 신청을 취소하는 경우 대표 1인만 취소할 것


□ 입사 기간과 O. T 및 안전교육 안내

입사기간

2018. 2. 25(일) 오후 2시 ~ 오후 4시 입사
2018. 6. 22(금) 오전퇴사(예정)

O. T 및

안전교육

재학생 : 2018. 2. 25(일) 오후 5시(장소 추후공지)
2018-1학기 샬롬하우스에 입사하는 전체 기숙사 입사생을 대상으로 하는 기숙사 전반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안전교육으로 전원 의무참석
불참 시 벌점 부과됨. 약 2시간 교육 소요 예정


□ 기타      
기타 공지사항은 기숙사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은 샬롬하우스 행정실로 연락바랍니다.

     - 전  화 : 02)970-7901, 7905  
     - 팩  스 : 02)970-7904, 7907
     - 이메일 : dorm@swu.ac.kr


2017. 11. 28
서울여자대학교 기숙사 책임교수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