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동계방학 샬롬하우스 입사신청 안내
  • 작성일 2017.11.10
  • 조회 754

■  2017학년도 동계방학 샬롬하우스 입사신청 안내 ■


 2017학년도 동계방학 샬롬하우스 입사신청을 안내합니다.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사항을 참고하시어 기간 내에 입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 입사신청기간 

  - 1차 입사신청 : 2017. 11. 20(월) 오전 9시 ~ 11. 22(수) 오후 5시
  - 입사 확정자 조회 : 2017. 11. 23(목) 오후 6시 종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 가능
  - 2차 입사신청 : 2017. 12. 1(금) 예정
  ※ 1차 신청 마감 후 인원이 미달 될 경우 2차 신청 받을 예정이며, 입사신청안내 공고는 기숙사 홈페이지(http://home.swu.ac.kr/dorm/) 게시

      예정(2차 신청 시에는 미달 인원에 따라 성적, 지역 제한 여부가 결정되오니 자세한 사항은 추후 기숙사 홈페이지 참고 바람) 


□ 입사기준 및 선발방법
  1) 입사기준


지  역

  서울, 의정부, 남양주, 하남, 구리, 과천시(총 6개 지역)를 제외한 지역에 거주하는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휴학생 입사 불가

  [재외국민] 우선선발 대상은 아니며, 서류 제출 시 지역 입사기준에 따른 기숙사 지원 자격만 부여됩니다.
   (단, 증빙서류는 대사관에서 발급 받은 ‘재외국민등록부등본’ 최근 6개월 이내여야 하며, 입사신청 기간 내에 반드시 행정실로 문의 및 제출)

성  적

  직전학기 성적 3.2이상(2017학년도 1학기 성적기준)

우 선

입 사

대 상

우선입사대상자

기능인실

우선입사신청방법

바롬I 장학생

모든인실

입사신청기간 내 행정실로 연락 필수

  국가보훈대상자
  - 독립유공자의 자녀 및 손녀(외손포함)
  - 국가유공자(6.25전쟁 참전 유공자 제외)및 그의 자녀
  - 6·18 자유상이자 및 그의 자녀
  - 지원공상(순직)군경, 지원공상(순직)공무원 및 그의 자녀
  - 고엽제후유의증 환자(수당지급대상자에 한함) 및 그의 자녀
  - 5·18 민주유공자 및 그의 자녀
  - 특수임무수행자 및 그의 자녀

2, 4인실


1인실 신청
가능  하나
우선  선발
해당  되지
않음

  - 입사신청기간 내 해당 증빙서류 제출

    (최근 3개월 이내 서류)
  - 서류 제출했으나 미 표시 경우, 행정실 연락


  국가보훈대상자는
  - 기숙사 입사신청 시 최초 1회만 제출

  기초생활수급자



입  사

신  청

  - 기숙사 강제·영구퇴사자 및 규정에 따른 입사 제한자는 기숙사 입사 불허
  - 주소지 허위 기재자는 입사 후라도 강제퇴사와 동일한 조치 적용


 

2) 선발방법 
 입사 신청자를 대상으로 컴퓨터 무작위 추첨 선발

구  분


인  원


비  고

1인실

27

27

126실
342명

우선입사자수
포함된 인원임

2인실

36

72

4인실

60

240

장애우실

3

3


 ※ 국제생활관 외국인 학생들의 입사자 현황에 따른 입사 인원이 변동될 수 있음


□ 입사인원
 - 학년별 선발 비율

 · 1학년 재학생 : 60%    
 · 2~4학년 재학생, 대학원생 포함 : 40%
대학원생 : 2인실에 한하여 신청 가능, 2~4학년 2인실 신청자 인원에 포함하여 선발하므로 선발인원에 따라 학부생과 배정될 수 있음


□ 입사신청방법

1

 서울여자대학교 홈페이지(http:..www.swu.ac.kr) 접속

2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재학생>종합정보시스템] 클릭

3

 아이디와 패스워드 입력하여 로그인

4

 [학사관리>기숙사시스템>학생서비스>입사신청] 메뉴 클릭

5

 희망인실, 식권매수 등 입사신청 정보 입력 후, [작업저장] 버튼 클릭
  - 인실 : 1인실, 2인실. 4인실 중 택1 하여 원하는 인실 선택(중복선택 불가)
  - 식권 : 0장, 25장, 60장 중 택1하여 본인이 원하는 식권 매수 선택
  - 주소 : 부모님 주민등록등본상의 주소로 기재할 것(입사 시 주민등록등본 확인)
  - 부모님 연락처 : 반드시 기재하여야 기재 정보저장 및 입사신청이 완료됨(학부생만 해당)
  - 생활습관 : 본인의 성향에 해당되는 부분을 잘 선택할 것
  * 잠버릇(코골이, 이갈이, 잠꼬대 등) 및 야행성(대체로 24시 이후까지 생활)과 같이 생활 습관의 차이로 인한 룸메이트 간 불편사항이 있어

     반드시 해당사항의 여부를 선택해야만 입사 신청 완료
  * 생활습관차이로 룸메이트 불편을 겪는 경우가 있어 호실 배정 시 입사신청 시 기입한 생활 패턴을 참고합니다.

     잠버릇이 없거나 야행성이 아니라고 체크하여 입사 후 해당사실과 다르거나 이와 관련하여 룸메이트의 불편이 계속될 경우

    해당 학생은 다음 학기 입사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기숙사 입사신청 화면에 ‘접수번호’가 부여된 것을 확인하면 입사신청 완료



□ 관비 및 식비

구   분

내   용

인 실

계절기간

전체기간

입사비

공 통

방학때는 입사비 없음

관   비

1인실

367,000원

918,000원

2인실

275,000원

688,000원

4인실

220,000원

551,000원

장애우실

275,000원

688,000원

식권비

(매수

 선택)

0장

0원

25장

62,500원

60장

150,000원

식   권

관   련

안   내

사   항

  - 식권 : 0장/25장/60장 중 본인이 원하는 식권매수를 잘 선택하기 바람
   * 선택한 식권으로 식당 이용 시 : 1장 당 2,500원
      식권 선택하지 않고 식당 이용 시 : 1장 당 2,700원
  - 샬롬하우스 학생 식당 운영 업체 : (주) 삼성 웰스토리
  - 식비 환불 기준 :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제시한 환불 기준 통상적으로 위약금 10%임을 감안하여 구입가격 90%까지 보상 환불
  - 식비 환불 신청 기간 : 2017-동계방학 퇴사 약 일주일 전(예정)
  - 식권은 개인별 '학생증(학생다기능스마트카드)' 에 입력되며, 학생증을 발급받지 않았거나 분실한 학생은 기숙사 입사 전

     12/19(화)까지 재발급 받기 바람(모바일 학생증은 사용 불가)
  ※ 입사신청기간 이후 본인의 신청 및 결정사항에 대한 수정 불가!


□ 입사서류 제출
※ 지정된 일시까지 입사서류 미제출자는 입사허가를 취소하고 입사대기자로 충원 예정

제출일자

  2017. 12. 7(목) 오후 9시 까지 반드시 제출
  * 제출 확인 이후 기숙사 입사 가능, 미제출시 입사 불가

제출방법

  - 샬롬하우스 1층 행정실 팩스(Fax : 02)970-7904, 7907)

     이메일(dorm@swu.ac.kr)및 직접 제출


 - 흉부 X-ray 검진 소견서
※ 동계방학 신규 입사자만 제출합니다. 2017학년도 2학기 입사자는 제출하지 않아도 됨

흉부
X-ray
제출사항

  입사일 기준 3개월 이내의 흉부 X-ray 검사 결과가 명시된 검진서 제출
  · 건강진단서 or 소견서 or 판독결과 형식의 흉부 X-ray 검사결과지만 제출
  · 사진 및 CD가 아닌 흉부X-ray 검진 결과지(종이)를 제출해야함
  · 검진일, 진단일, 판독일 등이 입사일 기준 3개월 이내 날짜로 명시되어 있어야함

  (발행일만 명시되어 있는 경우는 미제출로 처리함)
  - 흉부 X-ray 검사결과 수령까지의 소요 기간
     보건소 : 약 1주일 소요  일반병원 : 약 2~3일 소요
   (소요 기간을 참고하여 미리 검사를 받고, 기간 내에 검사 결과 제출하기 바람)
  - 맨 윗부분에 학과, 이름, 연락처를 반드시 기입하여 제출
   (예) 경영학과, 홍길동, 010-0000-0000)

    ※ 최근 20대 결핵발생자의 급증으로, 기숙사에서는 흉부 X-ray 제출이 의무
    ※ 기숙사는 공동생활을 전제로 하므로 흉부 X-ray 미제출자는 다른 입사자들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입사를 불허하오니,

        반드시 지정 일시까지 흉부 X-ray를 제출
    ※ 기숙사 입소 전 홍역/풍진/볼거리 예방접종과 수막구균 예방접종의 실시를 권고함. 실시여부는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선택

제출확인

  종합정보시스템의 입사신청자조회에서 다음날 확인
  - 미제출하였거나 검사결과 미비인 경우에는 해당서류를 다시 제출해야 하므로 반드시 본인의 제출 여부를 확인하기 바람



 - 등본
※ 입사자 전원 필수 제출해야 합니다. 2017학년도 2학기 입사자도 꼭 제출해야 함

등 본

제 출

사 항

  입사일 기준 3개월 이내 주민등록등본(부모님 거주지 확인용)
  - ‘입사신청 가능 지역’과 ‘가족관계’가 명시되어 있어야 함
    ① 부모님과 본인 거주지역이 일치하거나 본인 등본에 부모님과의 관계가 나타나 있을 경우 → 본인 주민등록등본 제출
    ② 부모님과 본인 거주지역이 다르게 되어 있거나 본인 등본에 부모님과의 관계가 나타나 있지 않을 경우
        → 부모님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제출
    ③ 주민등록등본에 기재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7자리 삭제된 서류 제출



□ 등록

납부일자

  2017. 12. 7(목) 오전 9시 ~ 12. 8(금) 오후 4시 마감
  ※ 등록 가상계좌오전 9시 ~ 오후 4시, 은행업무 시간 내에서만 입금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시간 엄수(은행 업무 시간 외에는 입금 처리되지 않음)

등록절차

  종합정보시스템 기숙사 입사신청자 조회 → 입사여부 확인 → 입사안내문 확인 → 입사동의서 동의 → 기숙사 관비 납입의뢰서 출력
  → 기숙사 관비 및 식비 납부(우리은행에서 창구 납부 혹은 지정된 인터넷뱅킹 로그인 후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 ‘입사동의서’는 등록기간인 12. 7(목) 오전 9시 이후부터 확인 가능

등록관련

사항

  - 우리은행 외, 다른 금융기관 또는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기를 이용할 경우, 개인별 고지서에 인쇄된 가상계좌로 무통장 입금
    (입금자는 학생명의가 아니어도 관계없음. 수수료는 개인부담)
  - 고지서의 금액과 계좌이체금액이 다를 경우 입금처리가 되지 않음
  - 납부 시 입금계좌에 학생명 확인
  - 카드 결제 및 분할납부 불가
  - 관비 납부 확인
   · 출금한 통장의 인출내역으로 확인    
   · 등록 다음날 오전 11시 이후 종합정보시스템의 입사신청자조회에서 확인

   - 등록기간 중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 기숙사 입사 취소로 간주하고 대기자 등의 수요로 충원
   - 기숙사 입사신청 후 취소하거나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 2017학년도 동계방학 입사 불가



□ 호실배정 및 룸메이트 신청 
 1) 호실배정 확인 : 2017. 12. 14(목) 오후 6시 이후
     학년별 배정 기본(선발인원에 따라 다른 학년과 배정될 수 있음)    

     지정된 호실 및 개인의 자리(침대, 책상 등) 변경 불허
 2) 룸메이트 신청  

신청기간

  2017. 12. 11(월) 오전 9시 ~ 12. 12(화) 오후 5시

대 상  자

  입사허가자 중 12/11(월)까지 관비 납부한 학생은 신청가능

1

  관비 납부 후, 같은 실에서 생활하기 학생들끼리 협의하여 대표 1인이 신청

2

  [종합정보시스템>학사관리>기숙사시스템>학생서비스>룸메이트신청] 클릭

3

  신청자를 제외한 룸메이트의 학번과 이름을 입력한 후 ‘룸메이트 신청’ 클릭

4

  신청한 내용이 바르게 입력되어있는지 최종확인까지 마치면 신청 완료

   - 계절학기 신청자는 계절학기 신청자끼리, 전체학기 신청자는 전체학기 신청자끼리 룸메이트 신청이 가능합니다.
   - 4인실인 경우, 인원 선택 부분에서 2명 또는 4명을 선택(3명 불가)
   - 룸메이트 신청을 취소 할 경우 대표 1인만 취소할 것


 

□ 입사 시간과 O. T 및 안전교육 안내

입사기간

  계절학기 : 12. 20(수) 오후 입사 ~ 2018. 1. 12(금) 오전 퇴사(예정)
  전체기간 : 12. 20(수) 오후 입사 ~ 2018. 2. 9(금) 오전 퇴사(예정)

O. T 및

소방안전

교육안내

  2017. 12. 20(수) 오후 6시 30분
  2017-동계방학 샬롬하우스에 입사하는 전체 기숙사 입사생을 대상으로 기숙사 전반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안전교육으로

  전원 의무참석 불참 시 벌점 부과됨. 약 2시간 교육 소요 예정



□ 기타  
기타 공지사항은 기숙사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은 샬롬하우스 행정실로 연락바랍니다.

     - 전  화 : 02)970-7901, 7905  
     - 팩  스 : 02)970-7904, 7907
     - 이메일 : dorm@swu.ac.kr
                                                                   


 2017. 11. 10
서울여자대학교 기숙사 책임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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