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자대학교 교양대학, 제5회 영어스피치대회 개최
  • 구분 행사
  • 작성일 2023.09.27
  • 조회 518

2023학년도 제5회 영어스피치 대회



서울여자대학교 교양대학, 제5회 영어스피치대회 개최 이미지1



서울여자대학교는 9월  27일(수) 5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2023학년도 제5회 영어 스피치 대회를 개최했다. 


2023학년도 영어스피치 대회의 주제는 ▲저출산과 노령화의 대비책(How to prepare for a declining birthrate and aging population)  ▲대학에서 ‘ChatGPT’를 어떻게 활용하고 허용할 수 있는지(How universities can use and allow ‘ChatGPT’: Guidelines for in-class use and assignments) 였다.  참가자가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하도록 했으며, Expression, Development of Ideas, The Support of Opinions, Clarity of the Point  영역 심사 후,  본선에서는 TED 프레젠테이션 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선발하였다. 


원고를 제출한 104명의 학생 중 12명이 본선 프레젠테이션에 진출하였다. 대상은  언론영상학부 강서정 학생이 수상하였고, 우수상은 신수인(화학·생명환경과학부), 백주호(불어불문학과),  이유림(원예생명조경학과)이 수상했다.


교양대학에서 주관하는 영어스피치대회는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영어 작문과 말하기를 통하여 창의적, 비판적 사고력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매년 진행되고 있다. 


영어스피치대회는 매년 글로벌 이슈와 공동체 정신에 입각한 주제를 선정하여, 학생들이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글로벌 이슈를 이해하고, 사회적 책임감을 형성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주제에 맞는 대본을 영어로 제작하고, 발표하는 경험을 통해 영어말하기 능력 향상과 자신감을 고취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