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SWUMAN 기업/직무분석 경진대회’ 개최
  • 구분 행사
  • 작성일 2018.06.12
  • 조회 595



제5회 SWUMAN 기업/직무분석 경진대회’ 개최



‘제5회 SWUMAN 기업/직무분석 경진대회’ 개최 이미지1




지난 5월 28일, 우리 대학 5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제5회 SWUMAN 기업/직무분석 경진대회’가 개최되었다.


'SWUMAN 기업/직무분석 경진대회'는 우리 대학 취업경력개발팀 주관으로 진행하는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Project Based Learning)이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여자대학교 학생들에게 기업/직무 분석의 필요성을 일깨워주고 방법론을 습득하게 할 뿐만 아니라 경진대회 실전 학습(경쟁 PT)을 통한 취업 경쟁력을 배양하기 위해 지난 3월 27일(화)부터 5월 28일(월)까지 서울여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참가학생들은 2개월 동안 △오리엔테이션 △우수사례 학습(Case Study) 특강 △조별 활동 △중간 워크숍 △경쟁 PT 발표 및 피드백 등의 일정을 소화했다.



‘제5회 SWUMAN 기업/직무분석 경진대회’ 개최 이미지2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단순히 기업/직무 분석 활동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2개월 동안 진행되는 과정을 통해 개인별 취업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발전시켜 경쟁력 있는 취업 활동으로 연계 지도를 받음으로써 취업 계획을 구체화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2개월 간의 과정을 마무리하는 최종발표회에는 총 10개 팀이 참여했다. 이들은 발표회에서 대회기간 동안 준비한 기업/직무분석, 취업전략 등을 발표하고 이에 대한 멘토의 피드백을 받았다. 최종 발표회에 참여한 10개 팀은 어느 팀 할 것 없이 모두 뛰어난 PT 실력을 뽐냈으나 대상은 증권사(PB)를 분석한 6조에게 수여됐고, 최우수상은 8조와 9조, 우수상은 3조와 7조, 장려상은 1조, 2조, 4조, 5조, 10조가 수상했다.



‘제5회 SWUMAN 기업/직무분석 경진대회’ 개최 이미지3


‘제5회 SWUMAN 기업/직무분석 경진대회’ 개최 이미지4


‘제5회 SWUMAN 기업/직무분석 경진대회’ 개최 이미지5



수상한 모든 팀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되었다. 자신의 관심 직무에 대해 열의를 가지고 두 달간 열심히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민지, 박민아(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16)(우수상 수상) 학생은 “준비를 많이 했지만 긴장한 탓에 실전에서 약간의 실수가 있었다. 하지만 팀원들과 열심히 준비한 결과 ‘우수상’을 받게 되어 행복했다”라며 “대회를 준비하는 2개월 동안 정말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 이런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또 주어진다면 다시 한 번 참가해 열의를 불태우고 싶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작성 : 슈리포터 1기 기획팀 정예지 / 슈리포터 1기 기획팀 정혜선>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