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CA, ODA 홍보콘텐츠 공모전>, 서울여대 '같이 가치'팀 은상 수상
  • 구분 인물
  • 작성일 2017.11.29
  • 조회 355

박진아(영문 14), 변지영(영문 15), 김선아(디지털영상 16)학생
<KOICA, ODA 홍보콘텐츠 공모전>에서 은상 수상

‘꿈을 찾아 KOICA로, 세계로!’라는 작품으로 카드뉴스 부문에서 은상 수상



<KOICA, ODA 홍보콘텐츠 공모전>, 서울여대 '같이 가치'팀 은상 수상 이미지1


우리 대학 박진아(영어영문, 14), 변지영(영어영문, 15), 김선아(디지털영상, 16) 학생으로 구성된 ‘같이 가치’팀이 <2017 KOICA ODA 홍보콘텐츠 공모전> 카드뉴스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우리나라의 대외 무상원조 사업을 전담하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 : KOREA INTERNATIONAL  COOPERATION AGENCY)은 9월 11일부터 10월 23일까지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기 위하여 <공적무상원조(ODA : 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홍보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KOICA 보유 공공데이터 혹은 개인 소장 자료를 활용하여 ODA를 홍보할 수 있는 개발도상국 청년 진출에 관련된 콘텐츠 제작'이었으며, 사진,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 카드뉴스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같이 가치’팀은 ‘꿈을 찾아 KOICA로, 세계로!’라는 작품을 카드뉴스 부문에 지원해 은상을 수상했다. 이 작품은 더 넓은 세계를 꿈꾸지만 취업에 대한 막막함 때문에 KOICA 봉사활동을 망설이는 청년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사례를 바탕으로 스토리를 구성했다.


‘같이 가치’팀은 우리 대학 창의성 동아리 활동을 통해 본 공모전을 준비하고 기획했으며, 본교 대학원 국제개발협력학과 김명숙 교수의 자문을 얻어 완성도를 높였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