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지식네트워크연구소(KNIT) 관계자, 서울여대 방문
  • 구분 행사
  • 작성일 2017.11.07
  • 조회 91

태국 지식네트워크연구소(KNIT) 관계자,
사회봉사 및 바롬인성교육 벤치마킹 위해 서울여대 방문




태국 지식네트워크연구소(Knowledge Network Institute of Thailand, 이하 KNIT)  방문단이 한국의 대학 자원봉사 현황과 바롬인성교육의 운영실태 등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우리 대학을 방문했다.


KNIT는 2003년 태국정부가 태국 대학의 사회 참여를 강화하고 졸업생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립한 정책연구기관으로 이번 방문은 태국 대학생들의 사회봉사 교과목 개발과 사회참여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KNIT의 태국 내 사회봉사관련 학과 교수 및 관계자 11명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7일 10시 바롬인성교육관에서 우리 대학만의 특화된 공동체 인성교육인 ‘바롬인성교육’과 교과목에 지역사회 봉사를 결합시킨 ‘서비스러닝’ 운영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고 관련 시설을 둘러보았다. 특히 국내 대학 중 유일하게 56년간 기숙형 공동체 인성교육인 ‘바롬인성교육’을 실천해 온 서울여대의 특화된 교육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였으며, 이러한 교육을 전담하고 있는 바롬인성교육관 시설을 직접 둘러보며 정보를 공유했다.


이들은 서울여자대학교 외에 7일 오후에는 서초구 자원봉사센터를, 8일에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서울대학교를, 9일에는 한양대학교를 차례로 방문해 한국에서 진행되는 대학 자원봉사 현황과 사회봉사 교과목에 대한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