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U2030 비전선포식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 현장스케치
  • 작성일 2019.06.03
  • 조회 1,345

슈니의, 슈니에 의한, 슈니를 위한

SWU2030 비전 선포식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



SWU2030 비전선포식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 현장스케치 이미지1


슈니의, 슈니에 의한, 슈니를 위한 SWU2030비전 선포식이 5월 20일, 국제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5월 20일은 우리 학교 개교기념일이기 때문에 더욱 의미 있는 날이었는데요! 

비전 선포식과 함께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는 물론 만주벌판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들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귀염 뽀짝 한 한정판 슈니즈 굿즈는 많은 슈니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다고 하죠~

학우들은 물론 많은 교수님과 교직원까지 참여해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던 그 현장!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ε⌯(ง ˙ω˙) ว 




 개회 및 인사말씀 


SWU2030 비전선포식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 현장스케치 이미지2

비전 선포식 사회를 맡은 주시은 아나운서 (언론홍보 11학번) 사진


SWU 2030 비전 선포식의 본식은 오전 11시부터 50주년 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됐는데요. 많은 교직원, 교수님 그리고 학우들이 모인 가운데 주시은 SBS 아나운서의 인사로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본식의 사회를 맡은 주시은 아나운서는 언론홍보 11학번으로 서울여대 동문이라는 점에서 더욱더 의미 있었는데요!


SWU2030 비전선포식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 현장스케치 이미지3

인사말씀 중이신 전혜정 총장님 사진


비전 선포식의 개회 이후에는 전혜정 총장님의 인사말씀이 있었습니다. "서울여자대학교는 새로운 시대 요청에 대해 new 바롬 정신을 실천하는 대학"이라는 말과 함께 앞으로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리더십과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는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헌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했습니다. 또 SWU2030 발간을 위해 1년간 연구하신 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 위원회의 모든 구성원과 교직원, 학우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는데요. 덧붙여 서울여대의 미래를 위해 참석한 모든 분들께도 감사 인사를 전하며 인사말을 마쳤습니다.



 발전 계획 공론화 특별위원회 인터뷰 영상 


SWU2030 비전선포식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 현장스케치 이미지4

발전 계획 공론화 특별위원회 인터뷰 영상 사진


총장님의 인사말씀이 끝난 후에는  발전 계획 공론화 특별위원회 인터뷰 영상을 시청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중장기 발전 계획이 수립되기까지의 어려웠던 점과 좋았던 점을 알 수 있을 뿐 아니라 공론화 특별위원들의 학교에 대한 애정도 느낄 수 있었는데요. 특히 영상 마지막에 다 같이 외치던 문구는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미래와 공감하며 사람의 가치를 키우는 대학 서울여자대학교" Learn To Share, Share To Learn! (크으~ 너무 멋져요★ 슈뽕이 차오른다~)



 SWU2030 중장기 발전 계획 발표 


SWU2030 비전선포식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 현장스케치 이미지5

  SWU2030 중장기 발전 계획 발표를 맡은 최혜지 기획처장님 사진 


본식의 중심이 되는 SWU2030 중장기 발전 계획은 최혜지 기획처장님께서 발표해주셨습니다. 2018년 4월, 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 위원회 발족을 시작으로 오늘의 비전 선포식과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가 있기까지 환경을 분석하고 의견을 수렴하며 추진 전략과 실행체계를 수립하는 여러 단계를 거쳤는데요. 서울여대는 2020년에 이르기까지 세 차례에 걸쳐 장단기 발전 계획을 수립한 바가 있었습니다. 1차, 2차 그리고 3차를 거쳐 이번 SWU2030은 4차 중장기 발전 계획으로 '미래와 공감하며 사람의 가치를 키우는 대학'이라는 비전을 수립하게 되었습니다.


SWU2030 중장기 발전 계획은 플러스형 인재를 교육의 목표로 하여 '감성적 인지력을 갖춘 전문 인재', '개방적 태도와 수평적 협력을 실천하는 인재', '공동체 정신의 사회적 확장을 선도하는 인재'를 인재상으로 설정했는데요. 이와 같은 인재 양성을 위해 4개의 추진 목표와 12개의 추진과제를 실천하며 최종적으로 'Learn to share, Share to learn'을 슬로건으로 미래와 공감하며 사람의 가치를 키우는 대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계획 수립 배경과 목적부터 수립 절차와 추진전략 및 추진과제까지! 중장기 발전 계획의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알찬 시간이었답니다. (•‾̑⌣‾̑•) ノ 



 대학혁신지원사업 발표 


SWU2030 비전선포식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 현장스케치 이미지6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을 맡은 이재성 교육혁신단장님 사진


서울여자대학교는 2018년 대학 기본역량진단 결과 자율개선 대학에 선정되어 2019년부터 3년간 교육부의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수주하게 되었습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은 대학의 자율 혁신을 통해 혁신 성장의 토대가 되는 미래형 창의인재 양성 체제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SWU2030(4차 중장기 발전 계획)에 기초하여 마련하는 대학 혁신지원 사업이기 때문에 주목해야 할 부분인데요. 이 사업이 대학의 혁신과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어떻게 추진되는지에 대해 이재성 교육혁신단장님께서 설명해주셨습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은 크게 교육혁신, 산학협력 혁신, 그리고 인프라 혁신 이렇게 3가지로 나뉘는데요. 교육혁신에서는 PLUS형 인재 양성을 위해 슈먼 역량을 진단하고 교과/비교과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 확인한 후 학생 포트폴리오, 경력증명서와 같이 학생의 모든 역량을 종합 관리하는 시스템을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산학협력 혁신에서는 서울여대를 중심으로 기업, 지역이 하나의 산학 공동체가 되어 주변 지역사회 산학 공동체들과 기업을 서울여대와 연계시킬 계획이라고 합니다. 마지막 인프라 혁신에서는 교육 인프라 조성을 위해 혁신 공간 클러스터(Very-Go-Round)를 구축하는데, 1차적으로 도서관 공간 혁신에 중점을 둘 예정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혁신 공간 클러스터(Very-Go-Round)란 강의실에 머무르지 않고 학교 전체를 교육 공간으로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10년 후에는 사회혁신과 여성 리더십, 공동체라는 측면에서 다른 어떤 대학보다 앞선 서울여대가 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하는데요. 10년 후, 서울여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  



 비전선언문 낭독 


SWU2030 비전선포식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 현장스케치 이미지7

비전 선언문 낭독 사진


두구 두구~! 마지막 순서는 비전 선포식의 하이라이트인 비전 선언문 낭독!!! 비전 선언문 낭독에는 전혜정 총장님, 교수 대표 주창윤 교수님, 학생대표 서윤정 총학생회 비상 대책 위원장 그리고 직원 대표 김복희 사무부처장님이 참여했습니다. 비전 선언문 낭독을 끝으로 모든 행사가 끝이 났답니다:D  2018년 4월, 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 위원회 발족을 시작으로 오늘의 설명회를 거치기까지 약 13개월 동안 공론화 특별위원들은 쉬지 않고 달려왔는데요. 교수님, 교직원 그리고 학생들까지 서울여대 구성원이 모두 참여한 중장기 발전 계획이니만큼 더욱 기대가 됩니다! 위풍당당 서울여대! 아자아자 파이팅!




 만주벌판 부대행사 


SWU2030 비전선포식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 현장스케치 이미지8

 

이어, 12시부터 만주벌판에서는 부대행사가 진행되었는데요. 날씨가 정말 완. 벽했습니다! 따뜻한 햇살과 시원한 바람이 마치 가을 날씨 같아서, (5월인데 벌써??ㅎㅎ) 피크닉 하는 기분도 들었었죠~ 많은 슈니들이 행사에 참여해주었어요! (저도 참여했는데, 슈니즈 굿즈를 잔뜩 받고 행복... ♡) 그럼 어디서 슈니즈 굿즈를 어떻게 받았는지! 궁금하죠? 뜸 들이지 말고, 바로 부대행사 현장 속으로 가보겠습니다.



인증샷 이벤트


SWU2030 비전선포식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 현장스케치 이미지9


첫 번째, 참여 부스는 인증샷 이벤트였습니다. 부대행사에 참여한 슈니들의 추억을 사진에 담아 sns에 업로드하면 맛있는 샌드위치를 주셨어요:) 완벽한 날씨, 맛있는 간식 그리고 우리 슈니들...☆ (제가 좋아하는 것들이 다 있었네요~ 후후)



슈니즈 포토존


SWU2030 비전선포식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 현장스케치 이미지10


포토존 앞은 우리 귀여운 슈니즈와 사진을 찍고 싶은 슈니들로 북적북적했는데요, 음악이 나오면 함께 춤도 추고 손 하트도 하면서 센스 있는 모습을 보여준 우리 슈니즈들 칭찬해:)



비전 단어 퀴즈

  

SWU2030 비전선포식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 현장스케치 이미지11


두 번째 참여 부스, 비전 단어 퀴즈는 빈칸에 들어갈 단어를 맞추면 귀여운 그립톡을 받는 부스였는데요! SWU 2030의 비전안을 한 번 더 기억할 수 있었던 정말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우리 슈니들도 맞춰보면 좋을 것 같아요~ "♡♡과 공감하며 사람의 가치를 키우는 대학" 정답은 아래에 자연스럽게 공개하겠습니다. (바로 알려주면 재미없으니까요ㅎㅎ)



포스트잇 채우기

  

SWU2030 비전선포식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 현장스케치 이미지12


마지막 참여 부스는 포스트잇 채우기였습니다. "서울여자대학교는 ______________ (이)다"라는 글씨가 적힌 포스트잇에 생각을 채우고 비전안이 적힌 슈니즈 키링을 받을 수 있었어요. 제가 적은 포스트잇을 붙이면서 다른 슈니들이 적은 내용을 읽어보는데 뭔가 묘~하고 뭉클한 기분이 들더라고요. 특히, 자부심·사랑·꿈 이런 단어들이 보일 때 말이에요ㅠ 참여를 하지 못한 슈니들에게도 묻고 싶어요. 여러분에게 "서울여자대학교란 무엇인가요?"




슈니의, 슈니에 의한, 슈니를 위한 SWU2030 비전 선포식! 

여러분은 어떠셨나요? 저희 슈리들은 앞으로의 서울여대 모습이

그려지면서, 기대도 되고 설레기도 했습니다 (뿌-듯) ꒰◍ˊ◡ˋ꒱੭⁾⁾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며, 미래를 향해 같이 걸어가는

우리 슈니들과 함께여서 더욱 즐거웠던 비전 선포식 현장 리뷰!

SWU2030 비전을 외치며 마무리하겠습니다.

다음 소식으로 다시 만나요~ 아. 디. 오. 스:)

"미래와 공감하며 사람의 가치를 키우는 대학, 서울여자대학교"




SWU2030 비전선포식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 현장스케치 이미지13


SWU2030 비전선포식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설명회 현장스케치 이미지14






▼ SWU2030 비전선포식 현장스케치 바로보기 ▼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