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튀는 SWU - 2017 창의성 경진대회 개최
  • 작성일 2018.01.02
  • 조회 1,161
2017 창의성 경진대회(Creative Swuman Award)’ 개최

‘우리로 인해서 변하는 세상의 가치’라는 주제로 진행 
서울여대인들의 뛰어난 창의성을 엿볼 수 있는 작품 한자리에 선보여

톡톡 튀는 SWU - 2017 창의성 경진대회 개최 이미지1


서울여자대학교 학생들의 톡톡튀는 아이디어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2017 창의성 경진대회(Creative Swuman Award)’가 12월 20일 우리 대학 50주년기념관에서 개최되었다.  

본교 창의성센터가 주관한 ‘2017 창의성 경진대회’는 1년 동안 서울여대 학생들이 만들어 낸 다양한 창의적 활동과 이에 따른 창의적 결과물을 한 자리에 모아 공유하고 시상함으로써 창의적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되었다. 
‘우리로 인해서 변하는 세상의 가치’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2017학년도 1, 2학기 동안 교과과정(전공, 교양 수업) 및 비교과과정(동아리, 소학회 등)에서 2명 이상의 학생들이 팀을 이뤄 진행한 프로젝트 중 우리가 속한 사회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이에 대한 개선 방안을 제안한 프로젝트를 운영한 팀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토록 했다. 이러한 주제에 따라 총 60여 개 팀이 지원했으며, 서류심사를 통해 총 12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에 올라온 12개 팀은 ‘Learn to Share, Share to Learn!'이라는 우리 대학 슬로건에 맞게 창의적이면서도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사회를 이롭게 하는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뛰어난 아이디어가 담긴 작품들을 발표했다. 

톡톡 튀는 SWU - 2017 창의성 경진대회 개최 이미지2


이 날 행사에서는 대상 1개 팀, 최우수상 2개 팀, 우수상 4개 팀을 포함해 총 7개 팀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대상에는 ‘일상 맞춤형 IoT 서비스 디자인’이라는 프로젝트를 제출한  You X Miss 팀(이민지(산업디자인 14), 나인영(산업디자인 14), 백정담(산업디자인 14) 학생)이 수상했다.

톡톡 튀는 SWU - 2017 창의성 경진대회 개최 이미지3


You X Miss 팀의 ‘일상 맞춤형 IoT 서비스 디자인’은 일상 속에서 규칙대로 이루어진 나만의 루틴을 어디서나 컨트롤 할 수 있는 일상 맞춤형 IoT 서비스 ‘LOOPTINE'을 개발해 소개했다. ‘LOOPTINE’는 LOOP과 ROUTINE의 합성어로 날마다 규칙적으로 반복하는 일들에 맞춰 주변 환경을 조절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You X Miss팀은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그들이 혼자 살지만 나름의 규칙을 가지고 생활하고 있으며, 자신에게 가장 편한 방향으로 집안환경을 조성해 간다는 점을 착안해 ‘LOOPTINE' 어플을 개발했다. 
이 외에도 최우수상에는 다시쓰SWU 팀의 ‘일회용 컵홀더 사용 그만! 헌옷으로 나만의 컵홀더 만들기’와 훈맹정음 팀의 ‘점자 확산 프로젝트’가 수상했으며, 우수상에는 PETSIM 팀의 ‘올바른 반려동물 키우기 시뮬레이션’과 SWUPER 팀의 'SWUPER EMERGENCY - 긴급차량 알림 서비스’, Apple 팀의 ‘흡연자와 비흡연자가 함께하는 공간, 함께 숨쉬다’와 마튜 팀의 ‘고전번역원의 「한국고전종합DB」를 활용한 신규 콘텐츠 기획’이 선정되었다. 

톡톡 튀는 SWU - 2017 창의성 경진대회 개최 이미지4


우리 대학 창의성 센터는 서울여자대학교 학생들의 창의적 교육 및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매해 창의성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더욱 확대해 창의 활동에 대한 학생들의 자신감을 높이고 향후 창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