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찾아 키우는 SWU - 자유학기제 지원 '전공체험 박람회' 개최
  • 작성일 2017.12.20
  • 조회 1,052

서울여대, ‘중학교 자유학기제 지원 전공체험 박람회’ 개최
- 노원구청,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공동 주관 -


꿈을 찾아 키우는 SWU - 자유학기제 지원 '전공체험 박람회' 개최  이미지1


우리 대학이 미래 직업과 전공을 체험할 수 있는 박람회를 열고 중학교 자유학기제 지원에 앞장선다.


지난 12월 18일 우리 대학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노원구청과 공동주관으로 노원구청 대강당에서 ‘2017 중학교 자유학기제 지원 전공체험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공체험관, 진로심리세계관 등의 부스가 설치되었으며, 교육부 자유학기제 지원 사이트 ‘꿈길’(www.ggoomgil.go.kr)을 통해 사전참가 신청을 한 학생과 당일 현장을 찾은 학생, 교사, 학부모 등 400여 명이 참가했다.


특히 전공체험관(노원구청 대강당 2층)에는 우리 대학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14개 특성화 학과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각 부스에서는 중학생 눈높이에 맞춘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꿈을 찾아 키우는 SWU - 자유학기제 지원 '전공체험 박람회' 개최  이미지2


서울여자대학교 부스에서는 ▲일어일문학과 ‘테루테루 보우즈 인형 만들기’ ▲언론영상학부 ‘나만의 브랜드 만들기’ ▲아동학과 ‘가죽필통 만들기’ ▲사회복지학과 ‘후원팔찌 만들기’ ▲식품응용시스템학부 ‘콜라&사이다 만들기’ ▲화학생명환경과학부 ‘비즈 박테리오파지 열쇠고리 만들기’ ▲소프트웨어융합학과 ‘메이키 메이키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서울여자대학교는 중학교 자유학기제의 원활한 지원을 위해 지난해부터 자유학기제 운영위원회를 발족하고 서울, 경기도 지역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여자대학교는 이번 박람회와 같이 지자체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해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전공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첨부파일